DHL 배송조회 방법 및 고객센터 번호 총정리!

지난시간에는 페덱스 배송조회를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DHL 배송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시작에서는 페덱스보다는 DHL이 국제배송이 더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DHL 배송조회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HL 이란?

DHL 배송조회

DHL은 380,000명의 직원과 약 6,500개의 사무소, 420대 이상의 항공기, 76,200대의 차량으로 220여 개국, 12만이 넘는 도시에 연간 15억 개 이상의 화물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배송을 자랑합니다

아래에서 DHML 배송조회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HL 배송조회

DHL 배송조회를 위해서는 운송장 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운송장번호는 구입을 진행했던 쇼핑몰에서 제공하거나 상대방을 통해 알아내실 수 있습니다. 운송장번호로 조회시 개인정보가 나오므로 타인에게 공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DHL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운송장 번호 입력

DHL 배송조회 3

운송장 번호를 입력해준뒤 조회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3. 배송정보 확인

DHL 배송조회 4

잠시 후 배송정보가 나오게 됩니다.배송 추적을 하시려면 맨 아래의 ‘전체 화물 운송건 업데이트’를 클릭해주세요.

4. 배송 추적

DHL 배송조회 5

모든 배송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의 고객센터에 연결해보시길 바랍니다.

DHL 고객센터 번호

DHL 고객센터 번호

DHL 고객센터 번호는 1588-0001입니다. 해당 번호에 전화 후 안내에 따라 자신의 배송 추적이나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전화가 불편하다면 아래의 인터넷 고객서비스 센터를 통해 온라인 문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DHL 고객센터 바로가기

DHL 배송조회 자주 묻는 질문

Q. 내 화물을 어떻게 추적할 수 있나요?

A. 당사 웹사이트 또는 온라인 포털 중 하나를 이용해 운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해당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이 운송 조회를 위한 링크를 보냅니다.

Q. 추적 번호/ID란 무엇입니까?

A. 추적 번호 또는 ID는 화물을 고유하게 식별하는 숫자 및/또는 문자의 조합입니다. ID 길이는 10~39자입니다.

Q. 추적 번호/ID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일반적으로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이 추적 번호나 ID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점에서 물품을 주문한 경우, 대체로 확인 이메일이나 발송 통지에 추적 번호나 ID가 나와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해당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에 문의하십시오. 모든 화물에 추적 번호/ID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Q. 추적 정보는 언제 볼 수 있나요?

A.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이 보낸 확인 이메일을 받은 후 24~48시간 내에 배송 상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배송 상황 확인까지 시간이 걸리는 이유는 화물이 DHL에 인도될 때, 즉 화물이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의 Fulfillment 센터를 출발했을 때 첫 번째 배송 상황이 업데이트되기 때문입니다.

Q. 화물 상태가 변하지 않고 그대로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A. 대부분의 화물에 대해 주요 지점의 배송 상황만 제공하므로, 새로운 배송 상황이 표시되기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배송 상황 간의 시간 간격에도 불구하고 물품은 목적지까지 계속 이동하고 있습니다. 목적지에 따라, 선택한 서비스의 운송 시간과 거리로 인해 목적지 국가에 도착하는 데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화물이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운송 지연은 기상 현상, 현지 지연 요소(공휴일, 통관 또는 파업)와 같이 DHL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는 사건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상 운송 시간으로부터 10일 이내에 화물을 받지 못한 경우,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에 문의하십시오.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이 DHL의 계약 파트너로서 분실품에 대한 조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 국가에서 제한적인 배송 상황만 있고 목적지 국가에서는 배송 상황이 없는 물품도 있습니다.

Q. 운송장 번호/ID가 작동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추적 ID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에 문의하십시오.

Q. 내 화물은 언제 도착하나요?

A.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이 DHL에 화물을 인도하면, 선택한 서비스에 따라 운송이 이루어집니다.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은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에 운송 시간을 표시합니다. 운송 시간은 선택한 물품/서비스 및 출발지/목적지 관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근접 국가의 경우 2~3일, 거리가 먼 국가의 경우 최대 20일이 소요됩니다. 또한 선택한 물품/서비스에 따라 화물은 보통 해당 국가의 해당 현지 우편회사에 인도된 후에 소비자에게 최종 운송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Q. 화물이 아직 도착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일반적인 운송 시간은 상품/서비스 및 출발지/목적지 관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근접 국가의 경우 2~3일, 거리가 먼 국가의 경우 최대 20일이 소요됩니다.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은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에 예상 운송 시간을 표시합니다. 예상 운송 시간을 넘기는 경우 유감스럽게도 화물 운송이 지연되고 있는 것입니다. 지연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불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운송 지연은 기상 현상, 통관 또는 파업 등의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상 운송 시간으로부터 10일 이내에 화물을 받지 못한 경우,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에 문의하십시오.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이 DHL의 계약 파트너로서 분실품에 대한 조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Q. 화물이 파손되거나 내용물이 분실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화물이 현지 우편으로 운송되는 경우, 7일 이내에 현지 우체국으로 가서 파손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에 파손 신고서를 보내십시오. 그러면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이 파손 또는 분실된 소포에 대한 배상을 DHL에 청구하게 됩니다. 판매자나 온라인 상점만이 DHL의 계약 파트너 자격으로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 주십시오.


오늘은 DHL 배송조회 방법 및 고객센터 번호를 알아보았습니다. DHL 역시 배송을 보내는 사람의 서비스 선택에 따라 도착하는 시간이 다른데요, 보통 해외배송은 통관번호만 제대로 입력했다면 7일이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 조회 및 수령 시간과 가격 총정리!

알리 배송 조회 방법 3단계 |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조회

다른 곳의 배송조회가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을 읽어주시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