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위치조작 방법 (안드로이드, 아이폰)

지난시간에는 당근마켓 동네인증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약간 다른관점으로 당근마켓을 이용해볼건데요, 바로 당근마켓 위치 조작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위치조작을 안하고 다른사람에게 부탁하는 방법도 있지만, 자주 위치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당근마켓 위치 조작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글을 읽으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당근마켓을 이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목차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당근마켓 위치조작 방법 – 아이폰

아이폰의 가장 강점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자들이 파악해서 막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위치조작을 위해서는 컴퓨터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3uTools를 다운로드 합니다.

3uTools 홈페이지 바로가기

3utools

3uTools는 위치조작을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다만 Mac OS에서는 설치가 불가능하여 컴퓨터로 설치해서 아이폰을 연결하는 방식을 해야합니다.

2. 3uTools를 실행 후 스마트폰을 컴퓨터랑 USB로 연결해줍니다.

3.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최 상단의 Toolbox를 클릭해주세요.

4. Toolbox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virtual location 즉 가상위치 설정을 클릭합니다.

당근마켓 위치조작 2

5.위치를 검색하는 곳에 본인이 구매하고자 하는 판매자가 위치한 곳으로 검색해준 뒤 ‘Modify virtual location’을 클릭합니다.

당근마켓 위치조작 1

6. 이제 당근마켓을 들어가보시면 정상적으로 판매자와 연결 할 수 있습니다.

※ 구매 후 다시 원래 위치로 변경하려면 ‘restore true location’을 클릭하면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옵니다.

한번 구매자와 연락한 뒤에는 위치를 바꿔도 계속해서 연결할 수 있으니 메세지 하나만 보내두시고 다시 위치를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당근마켓 위치조작 방법 – 안드로이드

예전에는 안드로이드는 ‘Fly Gps’를 통하면 위치조작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업데이트 이후 가상위치를 안드로이드에서 설정 시 당근마켓에서 접속제한을 걸어버리는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따라서 안드로이드폰으로 당근마켓 위치조작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안드로이드는 안 되는데 왜 아이폰은 될까요?

안드로이드는 막을 수 있는 방법들이 어느정도 외부에 노출돼 있지만, 아이폰은 당근마켓 기술자들이 못막습니다.

시스템자체가 내부정보인지 외부정보인지 아예 구분이 안되는 속임수라서 시간이 꽤 흘렀지만 ios용은 막지 못하고 있고, 안드로이드만 가상gps 활성화 유무로 막아버렸죠.

이걸 악용하면 사기꾼들이 이동네 저동네 그냥 앉아서 인증하고 다니면서 사기칠 매물들만 올리는 겁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기꾼들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내가 인증하지 못한 동네의 물건에 채팅을 걸수가 있다는 장점은 꽤 크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여러분의 당근마켓 일상에 조금 더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