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EI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CSEI 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CSEI 테스트는 완벽한타인 테스트, 사랑유형 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 유형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모두 같은 테스트이니 혼동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CSEI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SEI 테스트란?

CSEI 테스트



CSEI 테스트란, 자신의 사랑유형을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로 자신의 연애 가치관과 상대방에게 바라는 연애 가치관을 결합해 자신은 어떤 사랑유형을 가졌는지, 그리고 어떤 사람과 잘 맞는지 알아 볼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이 테스트는 MBTI 검사와 같이 정확하진 않지만, 사람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만 존재하는 테스트이기에 국내에서만 유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에도 CSEI 테스트(Coopersmith Self-Esteem Inventory)가 있지만 이는 자존감을 측정하는 테스트로 국내 테스트와는 많이 다릅니다.

아래에서 CSEI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SEI 테스트 링크

CSEI 테스트

CSEI 테스트는 위의 링크에서 가능한데요, 계속해서 노란색 ‘다음’버튼을 누른 뒤 성별을 선택하는 창 부터 질문이 시작 됩니다. 예상 소요시간은 약 10분이며 자신의 이름이 아닌 익명을 사용해도 됩니다. 모든 질문을 답변한 뒤 잠시 후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CSEI 테스트 링크

저 같은 경우 엔터테이녀형이 나왔네요. 저와 아주 크게 다른거 같진 않습니다. 엔터테이너형이라고 기억해도 되고, IUEL이라고 기억해도 됩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자신과 잘 맞는 유형도 알 수 있습니다.

CSEI 테스트 방법

간혹가다 자신과 잘 맞는 유형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테스트의 부족함이지 질문자가 정말 잘 맞는 사람이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저 같은 경우 겉바속촉과 잘 맞는다고 하네요. 아래의 링크 공유 및 카카오톡 전달 버튼을 클릭하면 내 결과를 친구에게 전송 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유형의 알파벳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 결과를 보려면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로그인은 크게 번거롭지는 않지만, 간단하게 테스트 결과를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결과 내용을 정리해두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씩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CSEI 테스트 유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SEI 테스트 유형 정리

CSEI 테스트 바로가기

P – 소유적

상대에 대해 소유적인 속성이 얼만큼 있는지에 대한 항목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P(소유적)는 관계에서 상대와 나를 동일시해, 상대를 소유하고싶은 욕구가 더 큰 성향입니다. P속성이 클 수록, 상대와 나를 분리시키지 않고 하나의 인격체라고 생각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P성향이 강한 사람들은 애착이 강하며, 비교적 질투심을 느낄 확률이 높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독립적(I)입니다.

I – 독립적

상대에 대해 소유적인 속성이 얼만큼 있는지에 대한 항목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I(독립적)는 관계에 있어 상대를 소유하려는 욕구보다 독립적인 인격체로 생각하는 경향이 더 큰 성향입니다. I 속성이 클 수록, 상대와 나를 분리시키고, 상대의 사생활과 나와 다른 가치관을 존중하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I성향이 강한 사람들은 비교적 질투심을 느낄 확률이 낮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소유적(P)입니다.

U – 현실적

사랑이라는 감정에 얼마나 몰입하는지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U(현실적)는 사랑에 빠지더라도, 감정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려고 하며, 감정보다 이성적으로 판단을 하려는 경향이 있는 성향입니다. U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사랑을 느끼고, 또 사랑에 깊이 빠지더라도, 이 감정들을 분리해서 생각해 낼 수 있기 때문에, 사랑이라는 감정 때문에 나의 다른 우선순위가 바뀌는 일은 비교적 적습니다. 이런 속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사랑은 낭만적이고 마법같은 순간이라기 보다 현실적인 영역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낭만적(R)입니다.

R – 낭만적

사랑이라는 감정에 얼마나 몰입하는지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R(낭만적)은 사랑에 빠지면 깊이 몰입하고,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게 되는 경우가 많은 성향입니다. R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사랑에 빠졌을 때 다른 일보다 사랑이라는 감정이 우선순위가 높아지는 경향이 큽니다. 이들에게 사랑은 현실적인 문제라기 보다 환상적이고, 낭만적인 감정의 영역이 됩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현실적(U)입니다.

E – 유희적

사랑하는 상대와 ‘나’와의 관계에 대한 태도를 보여주는 분석값입니다. E(유희적)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관계 속에 있는 상대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 보단, 자신을 사랑하며 더 건강한 관계를 만들 확률이 높습니다. ‘내가 상대보다 먼저’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E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연애는 때론 즐겁고 행복한 놀이처럼 받아들여질 가능성 또한 있습니다. E의 성향을 가진 사람들에게 ‘사랑’ 이라는 감정은 신성시해야하는 어려운 감정이라기 보단 나에게 즐거움을 주는 긍정적인 감정이기 때문에, 의식하지 않더라도 그 관계에 있는 상대가 ‘나’ 보다 우선순위가 낮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헌신적(C)입니다.

C – 헌신적

사랑하는 상대와 ‘나’와의 관계에 대한 태도를 보여주는 분석값입니다. C(헌신적)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관계 속에 있는 상대에게 헌신하며, 상대를 위해 희생하려는 태도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상대가 나보다 먼저’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상대를 위해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기꺼이 희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C의 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사랑’ 이라는 감정은 신성하고 특별한 감정이기 때문에, 의식하지 않더라도 나와 관계에 있는 사람이 ‘나’ 보다 우선순위가 높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유희적(E)입니다.

L – 육체적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L(육체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랑은 육체적으로 표현되는 것이며, 육체적인 표현을 통해 애정과 친밀함이 더 커지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습니다. L 성향이 강할수록 상대의 외향에 더 크게 반응하며, 스킨십에 대해 큰 거부감이 없습니다. L 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육체적인 사랑 표현 방법은 아주 중요하지만, 이 성향이 지나치게 높다면 장기적인 관계를 만드는데 어려움이 있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정신적(S)입니다.

S – 정신적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S(정신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랑은 기본적으로 정신적인 교류이며, 육체적인 표현이 없더라도 대화와 경험의 공유를 통해 애정과 친밀함을 크게 만드는 선순환을 만듭니다. S 성향이 강할수록 상대와의 공통점, 비슷한 취향에 더 반응하며, 이들에게 스킨십과 같은 육체적 표현 방법은 필수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S 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사랑 표현 방법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특별한’ 관계를 만들 때 까지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육체적(L)입니다.


오늘은 CSEI 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유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CSEI 테스트는 MBTI 테스트 뒤를 이을 테스트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벌써 월별 조회수가 13만건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유형을 친구에게 공유하고 이 블로그의 글을 공유해서 나와 잘 맞는 유형은 누구인지 한 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