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 포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 주소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생겨난 쿠팡이츠는 치타배달로 소비자들한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장님들이 쿠팡이츠를 관리하기위해서 사이트를 접속하는데요, 주소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 후 본인인증과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 바로가기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

https://store.coupangeats.com/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로 이동합니다.▲

1.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에 접속 ▶ ‘스토어 회원가입’을 눌러줍니다.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1

2. 스토어 기본 정보 입력를 입력합니다. (필요 서류: 사업자 등록증, 통장 사본, 영업신고증)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2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3

• 쿠팡이츠는 가입비, 광고비, 해지 비용이 없습니다. 주문 발생 시, 건당 수수료가 부과되는 시스템입니다.

A. 수수료 항목(부가세 별도)

1.주문 중개 수수료

2.배달 요금

3.결제 이용료

B. 최소주문금액이란?

고객은 최소주문금액 이상의 주문만 가능합니다.

최소 주문금액이 낮을 수록 고객 주문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C. 소액주문비란?

• 소액주문비를 설정하시면 5000원~최소주문금액 미만의 결제 구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 해당 구간에서는 고객이 전체 배달비에서 소액주문비 만큼의 배달 분담비를

추가로 지출하여 가맹점의 부담이 줄어듭니다. 소액주문비를 설정한 가맹점에

고객 주문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4

쿠팡이츠를 진행하려면 위와같은 5가지 요건이 충족되어 있어야합니다. 필요서류, 사업자 등록증상의 명칭, 메뉴 구성, 포장 용기, 주문 수락이 가능한 포스나 모바일 기기가 준비된 상태여야 쿠팡이츠 사용이 가능합니다.

쿠팡이츠 수수료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5
  • 신규 가입 사장님께는 가입 시부터 3개월간 위 표와 같이 프로모션 요금 혜택을 제공합니다.
  •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프로모션의 경우, 적용기준/내용 및 기간 등은 별도의 고지 없이 회사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됩니다.
  • 주문금액은 할인 전 판매가 기준, 부분 취소시 주문금액 기준으로 재정산됩니다.
  • 고객의 실제 결제 금액은 고객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포함하므로 판매자의 판매대금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카드수수료 및 결제이용료의 경우 영세/중소 가맹점은 우대수수료율이 적용되며, 차액이 환급됩니다.
  • 별도 계약에 따라 예외 적용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요금제 타입 변경을 희망하시는 경우(변경하지 않으시면, 수수료 기본형이 적용됩니다), 1월 중순(예정)부터 쿠팡이츠 사장님 포털 계약관리 페이지에서 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 변경신청은 매월 1일 ~ 20일까지 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변경된 내용은 다음달 1일부터 반영됩니다).

Q. 주문 수락은 어떻게 하나요?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6

A. POS: 접수대기 > 주문건 선택 > ‘주문 수락’ > ‘조리시간’ 선 택 ( 단, 조리시간은 5 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Q. 기존에 쿠팡이츠를 운영하고 있어요. 매장 추가하여 운영하고 싶어요.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8

A. 쿠팡이츠 사업자 사이트 접속 > 매장관리 > + 매장추가 > 상호, 대표자명, 매장전화번호, 주소, 매장위치 상세설명 입력 후 고객센터 1600-9827에 전화하기

Q. 매장이 바빠요. 일시 정지는 어떻게 하나요?.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9

A. 쿠팡POS or 쿠팡이츠스토어APP 오른쪽 상단 버튼 선택 > ‘일시정지 시간 선택’ 중 15/30/60분 중 원하는 시간 선택

Q. 휴무 설정은 어디서 하나요?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10

A. 1. 인터넷 ‘쿠팡이츠 사업자 Portal > ‘매장 관리’ 탭 > 매장명 선택 > 하단의 ‘휴무일’ 중, 임시휴무 추가하여 선택 가능
2. 어플 ‘쿠팡이츠 스토어’ App >’영업시간.휴무관리’ > ‘임시 휴무 관리’ > ‘임시휴무등록’으로 설정

Q. 스토어 정보 수정은 어디서 하나요?

쿠팡이츠 광고집행

A. 인터넷 ‘쿠팡이츠 사업자 Portal > ‘매장 관리’ 탭 > 매장명 선택 > 원하는 정보 수정 정보(매장소개글/공지사항/카테고리/주소/전화번호/영업시간/휴무)

Q. 계좌 번호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A. 변경하시고자 하는 은행명, 계좌번호, 매장명을 menu@coupang.com으로 첨부 부탁드립니다.
※ 사업자 통장일 경우, 통장에 기재된 상호명과 동일해야 합니다.
※ 개인 계좌로 등록하실 경우, 통장 계좌 명의자는 등록된 대표자명과 동일해야 합니다.
※ 정보 변경에 따른 필요 구비서류
– 정산계좌 변경 시: 변경 된 통장사본
– 사업자 정보 변경 시: 변경된 사업자등록증(사업자 번호는 변경불가하며, 신규입점이 필요합니다.)

Q. 매니저 계정이란 무엇인가요?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12

A. 매장 관리를 위한 매니저(매장관리자) 전용 계정입니다.
1. 계약 관리, 계정 관리, 세금계산서 및 부가세 신고자료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여러 스토어를 운영하시는 경우, 쿠팡POS 로그인을 위하여 생성되기도 합니다.

Q. 매니저 계정 추가 및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13

A. 쿠팡이츠 사업자 Portal > ‘계정관리’ 탭 > 로그인 > ‘매니저 계정’ 탭 > 매니저 정보 입력 후 저장

Q. 상호명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1. 사업자 번호가 동일할 경우
– menu@coupang.com 메일로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와 변경할 상호명을 전달해주세요.
2. 사업자 번호가 다를 경우
– 고객센터(1600-9827)를 통해 신규 가입을 진행하여 새로운 스토어로 오픈해주세요.

Q. 카테고리 는 몇개까지 추가 가능한가요 ?

A. 대표 카테고리 1 개, 서브 카테고리 2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 단, 메뉴와 관련없는 카테고리는 반영 불가합니다

Q. 배달 반경은 어떻게 되나요?

A. 매장을 중심으로 4km으로 배달 가능합니다.
단, 매장 기준3km가 넘어가면 고객에게 배달비 3,000원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Q. 이용요금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쿠팡이츠 사장님 수수료

A. 쿠팡이츠 사업자 Portal > ‘계약 관리’ 탭 > ‘나의 계약 정보’에서 확인 가능(‘자세히 보기’를 통해 기본요금/프로모션요금 확인 가능)

Q. 정산은 어떻게 하나요?

쿠팡이츠 수수료

A. 쿠팡이츠 사업자 Portal > ‘정산 관리’ 탭 > ‘인출가능금액’ 하단 ‘인출하기’ 버튼 선택 > 금액 입력 > 하단에 위치한 ‘인출’ 버튼 선택
– 등록된 계좌로 입금됨(은행 사정에 따라 시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

Q. 정산내역 중, ‘카드 수수료 및 결제 이용료 ’ 는 무엇인가요 ?

A. 쿠팡이츠의 모든 주문건은 대행사를 거쳐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이에 따라, 결제 대행사 수수료
및 카드 수수료 내역이며 카드 수수료의 경우 우대 사항에 따라 환급 받으실수 있습니다.(정산 상세 화면에 표시)

Q. 매출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쿠팡이츠 깃발

A. 쿠팡이츠 사업자 Portal > ‘매출 관리’ 탭 > 조회할 기간 선택 후 ‘조회’ 선택

Q.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확인 하나요?

쿠팡이츠 광고

A. 쿠팡이츠 사업자 Portal > ‘매입세금계산서’ or ‘부가세 신고자료’ 탭 선택 > 원하는 기간 선택하여 조회

Q. 부가세신고자료는 어떻게 확인 하나요?

쿠팡이츠

A. 쿠팡이츠 사업자 Portal > ‘매입세금계산서’ or ‘부가세 신고자료’ 탭 선택 > 원하는 기간 선택하여 조회

Q. 주문내역은 어떻게 조회하나요?

쿠팡이츠 사장님 탈퇴

A. 쿠팡이츠 사업자 Portal > ‘매출 관리’ 탭 > 기간 설정 후 ‘조회’ > 주문건 별 매출 내역 확인 가능

Q. 메뉴 품절처리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쿠팡이츠 사장님 로그인

A. 스토어 App 홈 > 메뉴 관리 > 메뉴 선택 > 메뉴 옆 [주문 가능] > 오늘만 품절 or 완전 품절 선택

Q. 옵션 품절처리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A. 스토어 App 홈 > 메뉴 관리 > 품절상태 선택
※ 옵션 품절 처리 시, 해당 옵션이 포함 된 다른 메뉴의 옵션도 상태 값이 변경됩니다.

Q. 메뉴 수정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수정하나요?

A. menu@coupang.com 메일로 상세 내용을 보내주시면, 담당 부서에서 확인 후 이메일 회신 드립니다.
※ 메뉴수정은 요청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처리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캔 혹은 캔으로 포장한 공산품은 용량 기재 필수(Ex. 사이다 355ml)
– 스토어 APP > 메뉴 관리 > 우측 상단 톱니바퀴 > 메뉴 추가/수정 요청 > 메일 앱 실행 > 요청사항 작성(양식 자동 셋팅)
> 메일 발신(menu@coupang.com) > 접수 완료 후, 담당 부서에서 이메일 회신
2. 메뉴삭제
– 메뉴 삭제 요청 시, 메뉴 숨김 처리 가능
→ ‘메뉴 숨김’ 처리 시, 고객 App에 미노출되며 재판매를 원할 경우 자유롭게 수정 가능함
→ 경로: 스토어 App > 메뉴 관리 > 메뉴 선택 > 메뉴 숨김
– ‘메뉴 숨김’ 이 아닌 재판매 진행될 계획이 없는 메뉴의 경우는 ‘영구 삭제’라는 내용을 기입하여, 메일발송 필요.

Q. 메뉴 순서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쿠팡이츠 사장님 링크

A. – 스토어 APP > 메뉴 관리 > 우측 상단 톱니바퀴 > 메뉴 순서 및 카테고리 순서 변경 가능합니다.
– 고객화면 미리 보기: 쿠팡이츠 고객 App으로 이동하여 스토어의 앱 노출되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뉴 카테고리 중 추천 메뉴 카테고리는 순서 변경이 불가합니다.

※ 추천 메뉴 카테고리
1. 사진촬영을 진행한 메뉴들 중 일부를 선정하여 구성하고 있으며 최상단에 필수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2. 최대 6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3. 메뉴 이미지를 첨부해주시면 담당부서에서 퀄리티 체크 후 메뉴추가하여 추천메뉴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Q. 메뉴 설명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쿠팡이츠 사장님 주소

A. 스토어 APP > 메뉴 관리 > 메뉴 선택 > 메뉴 가격 하단에 메뉴 설명 수정 및 작성(최대 60자까지 작성가능)

Q. 이미지 변경 은 어떻게 하나요 ?

A. 메뉴에 대한 이미지 가격 수정은 쿠팡 메일 menu@coupang.com 로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 메뉴수정은 요청 후 영업일 기준 3 일 이내에 처리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자체 촬영한 이미지를 등록하고 싶어요.

A. 사장님이 보유한 사진이 쿠팡이츠 어플 규격과 기준에 맞다면 사용이 가능하며, 프랜차이즈의 경우 본사에서 보유한 사진으로도 가능하며 사진이 없다면 쿠팡이츠에서 메뉴촬영을 해드립니다.
촬영은 서비스 가입 후 3일 내로 진행 시 무료, 4일 이후 촬영시 150,000원(VAT별도) 금액 발생합니다.
메뉴 사진 검수 기준 사이즈 최소 1080 × 660 픽셀 이상 디쉬이미지는 확대된 사진이 아닌 음식 전체가 그릇까지 보일 수 있도록 촬영.
사진 파일 유형은 JPG 유형으로 부탁 드립니다.
※ 불가능한 사진
• 로고, 텍스트, 워터마크가 들어간 사진
• 과도한 포토샵
• 그릇이 잘린 이미지 (예시필요)
• 정사각형 이미지
• 검정색 바탕의 이미지
• 소유권이 확실한 이미지 (타 사이트에서 촬영해 준 이미지 등)
• 초점이 흐릿한 사진
• 여백이 없는 사진
• 주류를 포함한 사진

Q. 촬영한 이미지는 어떻게 받아볼 수 있나요?

A. 메일(menu@coupang.com)로 매장명, 사업자번호, 이미지 받으실 Email 주소와 함께 “촬영한 이미지 보내주세요” 라고 남겨주시면
워터마크작업(저작권) 후 3일 이내에 발송해드립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자체 메뉴판, 지원하는 픽셀 사이즈 안에 해당하는 개인적인 홍보 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전송되는 사이즈는 1080 x 660(픽셀) 이며, 별도의 사이즈 조정은 지원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배너 및 간판 현수막 제작에 필요한 원본제공 불가)
※ 쿠팡이츠에서 촬영한 이미지는 타사 플랫폼(동종업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쇼핑몰 (음식 비즈니스 관련) 상품 홍보 용도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저작권은 쿠팡이츠에 있으며, 해당 이미지의 속성정보에 워터마크가 표현되어 있습니다. 위 사항을 어길 시, 법적 책임은 귀사에게 적용됩니다.
해당 이미지는 ‘쿠팡이츠’ 서비스 계약 종료 후에 재사용&재발송이 어려우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사진을 더 촬영하고 싶어요.

A. 메뉴 사진 추가 촬영의 경우, 쿠팡이츠의 협력 외주스튜디오를 소개해드리니 비용과 일정을 협의하셔서 촬영을 진행하시면 이미지 추가 및 수정작업 진행합니다. 촬영 요청은 1600-9827 문의주시면 됩니다.

Q. 주류 등록과 판매는 안되나요?

A. 현재는 이츠에서 주류 등록은 가능하나 미노출되어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 추후 주류 서비스 오픈시 별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치타배달 뱃지란 무엇인가요 ?

쿠팡이츠 사장님 FAQ

A. 쿠팡이츠에서 운영을 잘 해주신 스토어에 부착해드리는 뱃지입니다 . 치타배달 뱃지는 고객 경험이 좋은 스토어이므로, 상위 노출에 유리합니다 . 치타배달 뱃지 지키기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뱃지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
– 정기 입점 매장 평가에서 치타배달 기준에 부합하지 못 할 경우
– 식약처 및 관공서의 행정처분 판정을 받은 경우
– 쿠팡이츠 약관을 어겼을 경우
– 기타

Q. 치타뱃지 부여 기준은?

A. POS/APP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주문 수락률, 조리시간, 고객별점, 조리시간 정확도 4가지로 치타뱃지를 달 수 있습니다.
1. 신속한 조리시간
신속한 조리시간은 더 먼 지역의 더 많은 고객들에게 배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조리완료가 되면 [준비완료]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2. 정확한 예상 조리시간 준수
고객이 정확한 시간에 음식을 받기 위해서는 예정된 조리시간에 맞춰 음식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예상 조리시간을 정확히 입력하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3. 주문 수락률
고객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주문을 거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무조건 수락해야 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운영 중 피크타임 또는 재료소진 등을 고려해 사전에 ‘주문 일시정지’, ‘품절 처리’ 등의 기능을 적절하게 활용해주세요
4. 고객 별점
소중한 고객의 피드백은 쿠팡이츠와 입점 매장 모두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듭니다.
음식의 품질, 포장상태 등에 대한 고객의 만족은 우수매장 선정의 중요한 척도입니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

Q. 별점이 갑자기 낮아졌어요, 별점 산출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A. 별점은 12주 기준, 일단위로 업데이트 됩니다.
12주전에 별점 1점을 받고 어제 별점을 5점 받았다면, 익일 12주가 지난 시점에서 별점 1점은 사라지고 별점 5점만 남아있게 됩니다.

Q. 상위 노출이 되고 싶은데, 광고는 어떻게 할수 있나요?

A. 쿠팡이츠는 별도의 광고 구좌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상위노출은 다양한 지표(고객별점, 거리, 주문수락률과 조리정확도 등 스토어 지표)에 의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Q. 영수증 출력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쿠팡이츠 사장님 포털

A. 쿠팡포스 > 오른쪽 하단 톱니바퀴 선택 > ‘영수증 출력’ 설정하기 선택 > 설정값 입력 후 ‘저장’ 선택 및 ‘테스트 출력’ 실행
1. 기본 설정 방법
1) 타사 포스 설정이 확인 가능한 경우: 동일하게 설정하여 ‘테스트 출력’ 진행
2) 타사 포스 설정 확인 불가능한 경우: Baud Rate는 9600으로 고정, Port값을 COM1~10까지 변경하여 ‘테스트 출력’ 실행
* ‘테스트 출력을 시도합니다. 영수증 프린터를 확인해주세요.’ 문구가 뜨면 Port값이 맞지 않는 것으로, 타 Port로 설정 후 ‘테스트 출력’ 실행
* 글자가 ‘갸갸갹’등으로 깨져서 나오는 경우: Port값은 일치하지만, Baud Rate값이 맞지 않는 것으로, 타 Baud Rate값을 설정 후 ‘테스트 출력’ 실행
※ 1의 방법으로 설정이 불가능한 경우
2. 주문통합프로그램 중, ‘매장 천사’를 사용하는 경우 > 매장천사에서 모든 Port값을 점유하고 있으므로, 쿠팡포스 연결된 Port값을 풀어줘야 함
– 때문에, 매장천사 회사에 전화하면, 매장천사에서 설정값 변경 및 해결 가능
3. 시리얼 케이블이 아닌, LPT/USB 타입의 프린터의 경우
– 사용하시는 케이블 -시리얼 변환 케이블로 연결 변환하여 사용 가능
4. 그 외의 경우,
– 닷넷프레임워크 미설치
– COM1~10 이외의 다른 Port값의 경우
– 프린트를 신용카드 단말기와 같이 사용중인 경우
– 5번의 경우는 현재 개발 진행 및 관련 부서에서 순차적으로 내방 예정

Q. POS에서 알람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요.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A. 1. 해당 기기의 음량을 확인합니다.(유투브, 음악 등 실행하여 음량 확인)
2. 쿠팡포스 > 설정 > ‘주문 알림음 볼륨’을 확인합니다.
3.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제어판에서 쿠팡 POS 완전삭제 후 재설치 합니다.



오늘은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포털 바로가기 및 수수료와 궁금한 사항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만약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쿠팡이츠 사장님 고객센터 1600-9827에 전화하셔서 물어보면 상담사분께서 친절하게 답해주십니다.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