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택배 배송조회 상세 실시간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cj택배 배송조회 상세 조회를 해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택배회사가 CJ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분들이 cj 택배 배송조회를 찾습니다. 그 중에서도 상세로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배송조회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CJ택배 배송조회 상세 방법

인터넷 사용이 어렵다면 CJ택배 고객센터(1588-1255)에 전화해 상담원 연결 후 운송장번호를 말하여 택배 조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세내역을 알기 어려우니 우리는 인터넷으로 검색해야합니다. 인터넷 검색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해당URL과 내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https://www.doortodoor.co.kr/tracking/jsp/cmn/Tracking_new.jsp?QueryType=3&pTdNo=*운송장번호
CJ택배 배송조회 상세 2

운송장번호는 총 12자리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위의 주소 뒤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예를들어 내 운송장 번호가 ‘653796342222‘이라면, https://www.doortodoor.co.kr/tracking/jsp/cmn/Tracking_new.jsp?QueryType=3&pTdNo=653796342222를 주소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CJ택배 배송조회 상세 1



주소창에 운송장번호가 포함된 URL을 붙여넣기하면 위와 같이 상세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집화처리, 간선하차, 간선상차, 배달출발, 배달완료까지의 단계를 보실 수 있으며 지금 현재 어느 Hub에 있는지, 배달 기사의 전화번호는 무엇인지 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cj택배조회와 다른 점은 집배점의 전화번호가 적혀있다는 것인데요, 만약 나의 택배 배송이 언제쯤 예정되있는지 궁금하다면 해당 번호로 전화 문의시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CJ택배 배송조회 상세 3

또한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어플을 통해서도 택배를 상세조회 할 수 있는데요, 만약 택배 조회가 잦은 분이라면 어플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CJ대한통운 택배 앱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택배 예약업무와 택배 상품추적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cj택배 배송조회 FAQ

CJ택배 배송조회 상세 4

Q. 상품을 보내면 언제쯤 배달이 되나요?

A. 기본적으로 담당기사가 상품을 회수해 간다면 2일 ~ 3일 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공휴일, 휴일의 경우는 제외되며 배송되는 지역이 도서 및 산간지역 등 교통이 불편한 지역은 배달이 지연될 수 있으며 “설”이나 “추석 “과 같이 택배 물량이 일시적으로 증가할 경우도 간혹 지연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특별한 사항이 없음에도 배송이 지연될 경우 홈페이지에서 운송장 조회하셔서 배달기사 또는 배달 지점에 전화하셔서 확인하시거나 고객센터 1588-1255로 연락하셔서 문의하시면 최대한 빠르게 조치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공휴일이나 일요일에도 배달이 가능한지요?

A. 공휴일과 일요일은 택배사 휴무로 방문이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지정일, 지정 시간 방문/배달이 가능한지요?

A. 택배의 경우 일일 다량의 상품을 배달하기 위하여 부득이 코스를 정하여 배달하다 보니 특정 지정일/시간 배달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Q. 물류센터로 방문하면 상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을지요?

A. 물류센터는 상품을 분류하여 배달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곳이기에 간선차량에서 하차되지 않았거나 배달 담당자의 차량 안쪽에 상치된 경우 방문 수령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에, 사전에 담당자를 통해 문의/확인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더불어서, 방문 수령 시에는 수화인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Q. 서울에서 서울지역 배달인데 왜 옥천/대전을 경유 배달하나요? 오히려 더 지연되는 것 아닌가요?

A. 서울에서 서울지역택배의 경우 다량의 상품이 이동되기에 중앙 분류 지인 물류센터를 경유하여 지역별 분류 후 이동/배달을 하도록 되어있으며 물량이 급증할 경우 분류가 지연될 수는 있으나 지역별 분류를 위한 물류센터 경유이기에 일반적으로 배달 지연과는 무관합니다.

Q. 도선료는 무엇인가요?

A. 도선료는 섬 지역으로 배달될 경우 부과되는 선박 이용 요금입니다. 또한 도선료는 지역별로 다르므로 해당 대리점에 문의하시거나 고객센터 1588-125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배달지 변경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지요?

A. 배달 지역에 따라 대리점 및 담당자가 변경될 경우 추가 운임이 발생될 수 있으며, 추가 운임 발생은 일반 표준운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배달비 변경에 따라 추가 배달 일이 소요되기에 생물이나 신선식품의 경우는 변경이 어렵습니다.

Q. 장기 부재로 반송이 되었는데 운임 지불을 제가 해야 하나요?

A. 고객님의 장기 부재로 정상적인 배달에 어려움이 있어 반송이 이루어진 경우 판매처의 요청에 따라 추가 운임을 지불하셔야 하니, 판매처/구매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cj택배 배송조회 상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뜻하는대로 내 택배가 오지 않는다면 담당 배송원에게 전화를 해보거나 대한통운 고객센터에 전화를 통해 택배 상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모를 택배 사고에 인해 지연되는 경우가 가끔 있기 떄문입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의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