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에서 자동차 검사 예약하는 방법

자동차 검사 예약 할인은 2020년 7월부로 폐지가 된 상태입니다. 그렇지만 붐비는 검사장에서 빠르게 검사를 하기 위해서 예약은 필수입니다.

물론 민간 자동차검사소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래도 지정된 검사소보다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교통안전공단에서 지정한 사이버검사소에서 검사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 조회, 자동차검사 비용 및 과태료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 자동차 정기 검사 조회 및 과태료 알아보기

스마트폰 자동차 검사 예약

1.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소(https://www.cyberts.kr/yeyak)에 접속합니다.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2. ‘검사차량 조회/예약’ 버튼을 누른 뒤 자신의 자동차 등록번호와 주민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하고 ‘차량조회’를 눌러줍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입력

3. 자신의 검사 종류와 검사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를 입력한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사이버 검사소

확실히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민간 검사소보다는 3만원가량 싼 금액입니다.

4.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근처의 검사소를 보여줍니다. 저는 성남자동차검사소로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검사소

※ 주의할 점은 부적합 판정을 받은 경우에는 자신이 검사했던 검사소에 재방문 해야한다고 하니 자신이 살고있는 근처의 검사소로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자동차검사 예약 시간을 선택하고 자동차 문진표를 간단히 작성해주면 스마트 검사 예약이 완료됩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검사 비용은 선 결제이며 비용이 결제되지 않을시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되니 꼭 결제해두시길 바랍니다. 결제시 문자로 예약 날짜와 장소가 날라옵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확인 문자

만약 예약을 취소하고 싶거나 실수로 문자를 지웠다면 다시 1번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 ‘예약확인 및 변경/취소’를 클릭하시고 예약변경 및 취소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도 출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검사소 후기

저는 예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너무 많아서 30분정도 기다린 뒤 검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검사시간은 약 25분정도 소요됐으며 약간 지루했다고 표현하면 맞겠네요.

20210517 014431

자동차 검사소 팁은 바깥차선보다 안쪽차선에서 인코스를 타면 좀 더 빠르게 검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바깥차선보다 안쪽차선의 차가 더 적기 때문에 차량 2대 정도의 시간은 절약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에서 자동차 검사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없이도 정기검사 및 종합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사람이 많아 기다릴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니 꼭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뚝딱 뉴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