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판을 가면서 꼭 해야할 3가지가 있습니다. 환전, 비자면제신청서 작성, 이심(E-Sim) 혹은 유심 신청입니다. 그 중에서도 필리핀에 도착하기 전에 꼭 해야 하는 것이 바로 비자면제신청서인데요, 오늘은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사이판 비자면제 신청서 사이트 및 작성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자면제 신청서 왜 필요할까?
사이판 여행에 비자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사이판은 미국령이기 때문에 ESTA 비자가 권고 사항입니다.
ESTA 비자 없이 무비자로 입국하는 경우, 비자면제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다.
비자면제신청서는 기내에서 나눠준 신청서로 작성해도 되지만 정신없이 작성하기 싫다면 미리 양식을 출력해서 작성해가면 됩니다.
또한 비자면제신청서 뿐만 아니라 전자세관신고서 역시 필수 서류인데요, 이 방법 역시 아래에 기술해두었습니다.
사이판 비자면제 신청서
사이판 비자면제 신청서 작성은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단 현지에 도착해서 하려면 와와이파이도 부랴부랴 연결해야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에서 작성 후 인쇄해가도 당연히 인정되니 아래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이판 비자면제 신청서 작성방법
전자세관신고서 작성방법
전자세관신고서도 미리 작성해가면 매우 편리합니다. 공항에 전자세관신고서가 종이 서류로 준비되어 있긴 하지만 모바일로 전자세관신고서를 미리 작성해가면 QR코드만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오히려 비자면제신청서보다 전자세관신고를 모바일로 미리 작성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행가시는 분들은 저와 똑같이 아래처럼 선택 후 제출해주면 QR코드 발급이 완료됩니다.
사이판 입국심사 주의사항
사이판 입국시 영어로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도 영어로 준비해갔으나 한국어로 간단간단하게 물어보시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혼자 왔는지 물어보고 담배, 술, 음식을 가져왔는지 만 달러 이상 가져왔는지 등을 질문하는데 직원이 한국어로 물어보니 편하게 대답하면 됩니다.
결론
- 수영복
- 스노쿨링 마스크
- 아쿠아슈즈
- 튜브
- 오리발
- 선크림
- 선글라스
- 모자
- 의류
- 세안용품
- 화장품
- 어댑터
- 물티슈
오늘은 사이판 비자면제신청서 작성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행하기 전 위의 준비물들이 모두 갖춰졌는지 확인 후 안전한 여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