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방법 5단계

오늘은 농협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방법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처 은행에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통장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법적효력도 당연히 있습니다. 어디든 제출이 가능하니 오늘의 글을 꼭 끝까지 읽어보세요.

아래에서 농협 통장사본 제출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방법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001 2024 03 27T144906.681 1

농협 통장사본은 NH스마트뱅킹, 콕 뱅크, 인터넷 뱅킹 사이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편안한 어플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NH스마트뱅킹 앱 이용: 농협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전계좌조회’를 이용해 통장사본을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콕 뱅크 앱 이용: 콕 뱅크 앱을 통해서도 통장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특히 입금을 받기 위해 통장 사본이 필요할 때 유용합니다. 
  • 인터넷뱅킹 이용: 농협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여 통장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NH농협 사이트가 아닌 농협인터넷뱅킹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통장사본을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PC로 프린터하여도 모두 통장사본으로 인정됩니다.

(1) 콕뱅크 농협 통장사본 발급

스크린샷 2024 03 27 144041
  1. 홈화면에서 통장사본을 받고싶은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2. [오른쪽 상단 점 3개] – [계좌관리] 메뉴에 접속합니다
  3. [통장표지조회]를 클릭한 뒤 이미지 저장을 진행해줍니다.

(2) NH스마트뱅킹 농협 통장사본 발급

1. 농협어플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작대기 세개를 클릭해줍니다.

농협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1

2. [계좌관리] 메뉴에서 [통장사본 조회]를 클릭해줍니다.

농협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2
농협 통장사본 발급 3

3. 사본으로 발급받을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농협 통장사본 발급 5

4. 통장사본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농협 통장사본 발급 7

통장사본 하단의 이미지 저장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앨범 내에 저장되게 됩니다. 이후 자유롭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방법

농협 통장사본 발급 6

출력을 위해서는 모바일보다는 PC가 편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뱅킹관리’ → ‘증명서’ → ‘통장사본출력’ 서비스를 클릭하여 보유하고 있는 계좌의 통장사본을 PDF로 저장하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통장사본은 주로 본인 확인용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발급받은 통장사본은 안전하게 보관하고 필요한 곳에만 제출해주세요.
  • 모바일 앱을 이용할 때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본인 인증 절차를 정확히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농협 통장사본 제출용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문서로 받아보고 싶다면 본인 신분증 지참 후 은행 영업점 창구를 방문하면 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통장사본 출력 방법(농협, 국민, 신한, 카카오뱅크 등)

오늘은 농협 통장사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농협 통장사본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해서 다행입니다.

\모든 분들이 간단하게 발급을 받으셨으면 좋겠으며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