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 서비스가 가장 깔끔하고 간편하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중입니다.
아래에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인증서 (재)발급, 타행(기관)발급인증서 등록, 자금이체(1일누적 100만원 이상)시 은행에 등록된 고객님의 휴대폰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추가 본인인증(ARS인증 또는 휴대폰 SMS인증) 후 이체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금이체 시 추가본인확인 1일 누적 100만원 이상으로 한시운영(2014.1.28~ 별도 통보 시까지)
스미싱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휴대폰 SMS인증절차는 스마트폰 일부 기종(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지원 가능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1. 인증센터(개인/기업)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2.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
3. 발급하고자 하는 인증서의 내용을 확인하여 종류를 선택한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
4. ARS 인증으로 추가 본인 인증을 한 후 (해외 체류 고객은 해외출국확인) 인터넷뱅킹에 등록된 출금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일련번호 (또는 OTP일련번호), 보안카드비밀번호 (또는 OTP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선택한 인증서종류 및 출금계좌번호, 수수료금액을 확인합니다.
6. 고객님의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본 페이지에서 입력한 고객정보는 발급기관인 금융결제원/한국전자인증/코스콤에 공인인증서 발급용으로만 사용됩 니다.
7. [인증서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 후 인증서암호를 입력합니다. (영문/숫자/특수기호 조합 8자리 이상)
9. 인증서 발급내역을 확인하시고 [인터넷뱅킹 접속하기]를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자주묻는질문
전자금융거래 유의사항
1.인터넷뱅킹 사용 후 반드시 로그아웃
2.PC방 등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는 비밀번호 노출 주의 및 인증서 사용 후 삭제
3.비밀번호 주기적(3개월 정도) 변경
4.보안카드 분실 시 KB국민은행 고객상담센터(1599-9999, 1588-9999) 및 영업점으로 신고
5.알기 쉬운 비밀번호 사용 금지
전자금융보안 10계명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 전자금융을 이용하여 거래하고자 하시는 고객께서는 전자금융거래시 필요한 정보가 제3자에게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전자금융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다음의 10개 사항을 유념하여 거래 하시기 바랍니다.
1.금융회사에서 제공하는 보안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하기
2.전자금융에 필요한 정보는 수첩, 지갑 등 타인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매체에 기록하지 않고,
타인에게(금융회사직원을 포함) 알려 주지 않기
3.금융 계좌, 인증서 등의 각종 비밀번호는 서로 다르게 설정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하기
4.금융거래 사이트는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거나 즐겨찾기로 사용하기
5.전자금융거래 이용내역을 본인에게 즉시 알려주는 휴대폰 서비스 등을 적극 이용하기
6.인증서는 USB, 스마트카드 등 이동식 저장장치에 보관하기
7.PC방 등 공용 장소에서는 인터넷 금융거래를 자제하기
8.바이러스백신, 스파이웨어 제거프로그램 이용하고 최신윈도우 보안패치를 적용하기
9.의심되는 이메일이나 게시판의 글은 열어 보지 말고, 첨부화일은 열람 또는 저장하기
10.선수금 입금 요구, 상식수준 이상의 대출조건을 제시하는 경우 해당 금융회사에도 대출 취급여부를 직접 확인하기
오늘은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어렵진 않은데요,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