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 사람이 톡을 안 읽는데 내 카톡을 차단했는지, 프로필이 바뀌지 않는데 차단 당하진 않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옛날에는 송금을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가능했으나 카카오톡측에서 막아놔 더 이상 그 방법으로는 확인이 불분명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카카오톡 차단 확인은 어떻게 할까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먼저 카카오톡에 문의해본 결과는 아래와 같다.
즉 차단한 경우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인데, 이것은 공식적인 방법이 없다는 것이지 비공식적으로는 확인이 가능하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송금 여부, 친구 추천여부는 막힌지 오래이다. 현재 이 방법으로는 알 수 없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카톡 차단 여부를 알 수 있을까? 현재로선 아래의 두가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카톡 송금 반환여부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 차단 당한 상태라면 상대방에게 송금 표시가 사라진다고 말한다.
그러나 송금과 친구차단은 전혀 무관하다.
카카오톡 차단 당한 상태여도 송금 버튼이 그대로 있으며 송금이 가능하다는 소리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확인할까?
카카오페이 사용으로 카톡 송금을 보내면 돈은 보내지지만 상대방에게 돈을 받을 것인지 여부를 묻는 메시지는 가지 않는다.
그러므로 내가 만약 차단을 당했다면 3일 뒤에 자연스럽게 취소 처리가 되어 돈이 반환된다.
즉, 내가 차단 여부를 확인 하고 싶은 대상에게 돈을 보내보자.
만약 돌려 받는다면 차단을 당한 것이고 아니라면 친구가 돈을 수령 하거나 내게 메시지를 다시 보낼 것이다.
단체 채팅방 초대
가장 확실한 방법이 바로 단체 채팅방 초대 방법이다.
위의 방법은 친구가 작정하고 내 카톡을 무시하고 있다면 역시 차단을 안 한 상태여도 반환이 될 것이다.
그래서 가장 좋은 것이 단체 채팅방에 초대해보는 것이다.
나, 차단의심친구, 제 3자 이렇게 두명을 초대해서 단톡방을 만들어보면 된다. 만약 제 3자의 초대가 어렵다면 간단하게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를 진행하자.
처음 단톡방이 개설되었을 때는 멤버 숫자가 ‘3’이라고 표시되어 있을 것이다.
그 상황에서 내가 채팅을 한개 쳐보면 숫자가 ‘2’로 줄어들면 차단친구가 초대되지 않은 것이다.
즉 내가 채팅을 친 뒤 숫자가 ‘2’로 되면 차단을 당한것, ‘3’으로 그대로 있으면 차단을 당하지 않은 것이다.
생각 보다 무척 간단하죠?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 확인한다고해도 개인적으로 연락시 답이 없다면 나와 연락을 하지 않겠다는 의지이므로 크게 기분이 좋지 않으실겁니다.
사실 사람마다 이런 저런 사정이 있기 때문에 카톡을 씹을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일이 너무 힘들거나 할 때는 카톡을 들여다 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런 경우에는 이렇게 확인하는 것 보다 걱정의 한마디를 친구에게 보내보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