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뷰어 다운로드(hwp 뷰어) 3가지 방법! : PC버전 무설치



오늘은 한글뷰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끔 노트북이나 다른 환경에서 접속시 내가 원하는 파일을 열 수 없어서 답답한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PC에서 이런 현상이 많이 일어납니다.

따라서 오늘은 PC로 한글뷰어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어떻게하면 가장 간편하게 볼 수 있는지를 세 가지 방법으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DF로 변환하기

한글뷰어 다운로드

만약 열리지 않는 문서를 단순히 열람, 서명, 인쇄만 원한다면 한글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 후 여시거나 인쇄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합니다.

HWP > PDF 변환 사이트

홈페이지에 접속 후 파일을 상자 안으로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해서 업로드할 파일을 검색합니다.

파일은 즉시 업로드되며, 원하는 파일 형식을 PDF로 설정시 hwp파일을 pdf로 변환해 드립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파일을 미리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한글뷰어 다운로드 무설치

한글뷰어 다운로드 폴라리스 오피스



두번째로는 한글 뷰어인 ‘폴라리스 오피스 웹’을 통해서 한글뷰어를 여는 방법이 있습니다. 따로 설치가 필요없으며 웹으로 열고 수정 및 인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웹 형식이기 때문에 다소 버벅거리는 불편함이 있어 편집이나 열람에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그러나 현존하는 가장 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아래의 폴라리스 오피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홈페이지

2. 원하는 파일을 끌어 놓거나 열기를 통해 업로드 해줍니다.

한글뷰어

3. 아래와 같이 편집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HWP 뷰어 다운로드



hwp 파일 외에도 폴라리스 오피스는 파워 포인트, 엑셀, 워드 등을 지원하므로 즐겨찾기 해두시고 필요하실 때 마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말씀드렸다시피 글꼴이라던지 글씨 크기 등의 문제로 편집이 다소 힘들기 때문에 뷰어 정도로만 사용하시고 간단한 편집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자신이 편집을 많이 해야하거나 문서를 새로 작성해야한다면 한글 뷰어가 아닌 한글과 컴퓨터 정식 버전을 다운로드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3. 한글뷰어 다운로드(정식)



마지막방법으로는 한글뷰어를 다운로드 하는 것입니다. hwp 뷰어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열람만 가능합니다.

만약 편집을 하시려면 한컴오피스를 다운 받으시면 되는데 30일 무료 체험을 진행중이니 간단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

2. 왼쪽의 ‘한컴오피스 2022 뷰어 (Windows 용)’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한글파일 뷰어

3. 이후 파일을 다운로뒤 한 뒤 실행하시면 됩니다.

한글뷰어 무설치



이후 한글오피스 2022가 열리면 자신의 파일을 불러와 열람해주시면 됩니다. 편집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중앙에 있는 한글 오피스 2022 30일 체험판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hwp 파일 뷰어 다운로드 방법, 즉 한글뷰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위의 방법 외에 다른 방법을 사용하시면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도 있으니 꼭 올바르고 정직한 방법을 통해 한글 뷰어를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글] 쿠팡플레이 PC버전 다운로드

[이전 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이전 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