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태 자가진단 링크 바로가기

오늘은 건강상태 자가진단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웹으로 접속하거나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는 어플로 접속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은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을 위해 발명된 이 앱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간단하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 설명

건강상태 자가진단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에서는 본인과 자녀의 건강상태 설문을 통해 등교가능여부 확인으로 학교공동체의 집단감염을 예방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확산을 예방합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을 통해 학생의 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를 독려하며, 방역기관 통보내역 입력을 통해 등교가능일자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https://hcs.eduro.go.kr/#/loginHome

[이용대상]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의 학생 및 교직원

[진단내용]

발열, 기침 등 코로나 의심 증상, 본인의 검사(자가진단) 실시여부 등 건강상태 관리

건강상태 자가진단 바로가기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해당링크에 접속 후, 초,중,고/대학생/교직원 중 자신에게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후 본인인증을 진행한 뒤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사용법을 잘 모르겠다면 아래의 ‘참여방법 동영상’ 항목을 클릭하신 뒤 사용방법을 숙지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 링크

[안드로이드 건강상태 자가진단 링크]

건강상태 자가진단 질문

[아이폰 건강상태 자가진단 링크]



학생의 경우 원격수업/대면수업 여부와 관계없이 매일 아침에 설문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를 진행하지 않으면 ‘오늘의 건강설문 자가진단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앱 알림이 오게되며 학교에서도 학생들이 자가진단을 하는 것을 체크해야 하기에 담임교사에게서 개별적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 질문

1. 가족이나 본인이 코로나19가 의심되는 아래의 임상증상*이 있나요?

* 주요 임상증상 : 발열(37.5℃),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 (단 학교에서 선별진료소 검사결과(음성)를 확인 후 등교를 허용한 경우, 또는 선천성질환·만성질환(천식 등)으로 인한 등상인 경우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 아니요

○ 예

2. 가족구성원중에 오늘(어제 저녁 포함) 신속항원검사(자가진단)를 실시했나요?)

○ 아니요

○ 예

3. 가족구성원중에 PCR검사를 받고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나요?

○ 아니요

○ 예

이외에도 매일 사용하는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앱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한번 다운로드를 해두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므로 학부모님들은 아래의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 사용 방법을 알아보고 주소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며 이 지긋지긋한 시국이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