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및 조회 A to Z!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및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출장을 가거나 내역이 필요할 때 영수증을 출력해야 하는데요,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시 영수증 출력도 가능합니다. 오늘의 글에서 가장 간단하게 2분 만에 영수증 출력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내용

하이패스 영수증은 한 번에 여러 장을 뽑을 수 있는데요, 입구 영업소, 금액, 통과시간 등을 영수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출용으로 충분합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아래에서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6

총 시간: 3분

1. 가장 먼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2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비스 이용 전 회원가입을 해놓는다면 더욱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외에도 SNS, 공동 인증서, 아이핀, 디지털 원패스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2. 사용내역 조회 클릭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3

홈페이지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사용내역 조회]를 클릭해 줍니다.

3. 필터를 설정해 줍니다. 카드사, 조회 기간, 조회 기준, 영수증, 정렬 조건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4

예시로는 조회 기간과 정렬 조건만 선택하였습니다. 만약 자신이 하이패스 통과 횟수가 10회 이상이라면 100건으로 설정하시는 것이 보기 편리합니다.

보통 회사에서는 월단위로 영수증을 제출받기 때문에 해당 월의 1일부터 31일까지를 조회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만약 자신이 다른 개인용 카드가 있다면, 업무용 카드사를 선택해 필터를 거실 수 있습니다.

4. 사용내역이 화면에 출력되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영수증 전체 출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5

만약 몇 개의 영수증 내역을 빼고 싶다면 선택 출력을 통해 자신이 포함하고 싶은 내용만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5. 영수증 출력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1

이후 영수증 출력 팝업창이 뜨면 영수증 출력을 눌러줍니다.

6. 보고서 출력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2

보고서 출력을 누르면 자신의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표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끔 엑셀을 요구하는 회사도 있기 때문에, 엑셀로 미리 받아 놓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를 이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현금을 내는 곳에서 지나치신 적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이럴 때는 위험한 고속도로에 차를 정차하거나 갓길에 대지 마시고, 그냥 통과하시면 미납통행료 고지서가 날라오게 됩니다.

발생한 미납 통행료를 고지서를 받고 처리해도 되지만, 만약 영수증을 조회해야 하는 상황이거나 찝찝하다면 미납요금 조회를 통해 간편하게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1분 만에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읽어주세요.


오늘은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외에도 블로그 내에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등 다른 글도 많으니 한 번씩 읽어보시길 바라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