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선불, 후불 2가지

오늘은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사용내역을 세밀하게 아는 방법을 알아보자 합니다.

간혹 기계가 오작동해서 지금 제대로 지나간건지, 아니면 과태료를 물어야하는지 애매하신 분들이 있죠. 혹은 사업지출증빙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하이패스(Hi-pass)는 한국의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 톨게이트정차를 하지 않고 자동으로 결제를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다만 기계적오류가 있을때가 있으며 이럴 때는 당황하지말고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조회해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1. 네이버 검색창에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검색해주세요.

하이패스 사용내역

2. 이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첫 번째의 사용내역 조회에 들어가줍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3.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공인인증서, 아이디, 아이핀, SNS 모두 가능)

하이패스 사용내역 선불

4. 이후 아래와 같은 사용내역 조회화면이 뜨는데요, 만약 처음 이용하신다면 오른 쪽 위 카드등록을 진행해주세요.

하이패스 사용내역 후불 조회

5. 이후 이용일자와 조건 필터를 입력한 뒤 조회를 해보면 아래와 같이 영수증이 나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공인인증서

인쇄 및 엑셀 파일로 다운이 가능하며 증빙서류로 제출이 가능하니 회사에서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출력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조회 기간은 조회 시점부터 3년까지이며 데이터베이스가 빠르게 넘어오지 않는 경우가 있어 이럴 때는 영업일 기준 2~3일 더 소요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오류시

하이패스

하이패스 사용내역이 뜨지 않거나, 오류가 났거나, 지금 당장 자료가 필요할시에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국 도로공사 콜센터 번호는 1588-2504 입니다.

급한 경우에는 전화하면 바로 전산처리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무척 간단하죠?

나도 모르게 단말기가 꺼진 상태거나, 잔액이 생각보다 빨리 닳았을때는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조회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미납요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하이패스 사용내역 선불, 후불에 대해 좀 더 정밀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