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 모든곳 총정리

평생교육바우처는 만 19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인 성인이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평생교육강좌 수강이 가능한 카드 형태의 이용권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아래에서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를 조회해 보세요.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

사용처가능여부
필라테스가능
토익가능
헬스불가능
클래스101가능
공무원자격증가능
영어가능
운전면허가능
평생교육원가능
컴퓨터학원가능
회계학원가능

평생교육바우처 대상자로 선정되면 연간 35만 원의 평생교육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에는 지역 제한이 없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이라면 현재 거주하고 계신 지역이 아닌 곳에 위치한 기관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비지원 교육 종류 총정리

국비지원 무료교육 자격 조건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사용처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 조회 방법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

필라테스, 토익 등에 결제가 가능하더라도 사용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바우처 사용이 가능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평생교육기관은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이용 가능한 기관 확인 가능합니다. 검색하기를 통해 조회된 기관에서만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 조회 바로가기

평생교육기관 홈페이지 접속 후 사용기관 안내를 눌러줍니다. 이후 사용 기관명을 입력해 주면 사용 기관명과 지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 보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세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바우처 가맹점 방문 혹은 온라인으로 결제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결제 방법

평생교육바우처는 인터넷 결제, 현장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간편결제 앱(페이북, 페이코)를 통해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 방문 후 현장 결제

– 해당기관 결제 시 평생교육바우처 한도 자동 차감 

– 온라인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의 경우,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서 결제

– 강좌 수강료가 35만원을 넘을 경우, 초과 비용에 대해서는 본인 부담 

– 강좌 수강료에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 강좌의 교재비에 한하여 사용 가능 

※ 해당 연도 개설(시작) 강좌에 사용할 수 있으며, 본인 사용 및 본인 수강 원칙(유아, 어린이 등 만 19세 미만 대상 강좌 사용 불가) 

※ 교재 단독 결제 및 재료비 사용 불가, 유무선 전자 통신기기 등 구매 불가(패키지 및 사은품을 통한 제공 포함)

평생교육바우처 자주 묻는 질문

Q. 평생교육바우처 카드(평생교육 희망카드) 결제 금액의 부분 취소가 가능한가요?

A. 평생교육바우처 결제 취소는 매입 내역 전체 취소, 부분 취소 모두 가능합니다. 기존 결제 내역 중 일부 금액을 취소하고자 하실 경우 아래 두 가지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BC카드 콜센터(1588-4500)를 통한 부분 취소 요청 : 가맹점 번호, 해당 거래 건 승인번호, 거래일자, 카드번호, 금액 정보 등 필요 
▶ 결제 전액 취소 후, 재결제 : 기존의 바우처 카드 결제 건 전액 취소 후, 필요 금액만큼 카드 재결제 이때, 개인부담금(개인이 추가로 지출한 비용)이 있을 경우 개인부담금이 우선적으로 복원됩니다. ※ 평생교육바우처 취소 금액은 영업일 기준 2~3일 후, 사용금액이 재충전 되오니 카드 재결제를 하실수있습니다.

Q. 평생교육바우처 결제 금액이 35만 원이 넘으면 어떻게 하나요?

A. 평생교육바우처 지원금을 초과하는 금액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단, 정부 지원금 35만 원이 넘는 경우에는 바우처 카드 연계 계좌(NH농협은행 계좌)에 초과 금액을 입금하셨을 경우에만 바우처 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Q. 이번 연도 평생교육바우처 신청을 못했습니다. 또 언제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 기간인가요?

A. 평생교육 바우처는 매년 1월 경 진행 예정입니다. 상세 일정에 대해서는 연초 사업 공고문을 확인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처는 2021년부터 계속해서 추가되고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색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