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내역 조회 방법 3사(SK, KT, LG U+)



안녕하세요 오늘은 3사의 통화내역 조회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통화내역이 최대 6개월 볼 수 있던 것에서 1년으로 확대됐는데요, 통신 3사와 알뜰폰 모두가 열람을 1년동안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통화내역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화내역 조회 방법

통화내역 조회

통화내역 조회는 모두 무료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신청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한데요, 만약 아래의 내역 조회 방법이 어렵다면 대리점 또는 지점 방문을 하시거나 팩스로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SK, KT, LG 순으로 통화내역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 통화내역 조회 방법

1. Tworld 홈페이지에 접속해 준 뒤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SK 통화내역 조회

2.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my를 눌러줍니다.

SK 통화내역 조회 2

3. myT 전체메뉴 보기를 눌러준 뒤 통화내역을 클릭해줍니다.

SK 통화내역 조회 3

4. 신청서를 접수한 인증회원만 사용 가능하다고 뜨게 되는데요, 신청서를 다운로드 해줍니다.

SK 통화내역 조회 4

인증회원이 되기 위해선 가까운 SK텔레콤 지점이나 T월드 매장으로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하여 FAX를 발송해주시면 됩니다.

5. 저 같은 경우 신청서 작성 후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모바일팩스(팩스기계 필요없음)로 보내줬습니다. 담당자의 확인 이후 에는 인증이되어 정상적으로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SK 통화내역 조회 5

6. 담당자와 연락 이후 이후 같은 경로로 접속 후 본인인증을 진행해줍니다.

SK 통화내역 조회 6

7. 유형을 설정하시고 통화내역 조회기간을 선택하신 뒤 조회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최대 1년까지 조회 가능)

SK 통화내역 조회 7

8. 이후 아래와 같이 통화내역이 조회됩니다. 상대방의 전화번호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별표처리가 됩니다.

SK 통화내역 조회 8

조회하기를 누르면 통화일자, 상대방 전화번호, 발신 시각, 통화요금 등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통화내역 인쇄하기 버튼을 통화 화면상 나와있는 통화내역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가려진 번호가 아닌 전체 번호가 필요한 경우 서류를 지참하여 SK텔레콤 지점으로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KT 통화내역 조회 방법

1. KT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준 뒤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KT 통화내역 조회

2. 상단의 [마이] – [이용량/이용내역] – [통화내역조회]를 클릭해줍니다.

KT 통화내역 조회 2

3. 전화번호, 조회기간을 선택한 후 통화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KT 통화내역 조회 3

LG 통화내역 조회 방법

출처 입력

1. LG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LG 통화내역 조회

2. 상단의 메뉴에서 [고객지원] – [휴대폰 분실/파손]에 들어가줍니다.

LG 통화내역 조회 2

3. 통화내역 조회 탭을 클릭하신 뒤 통화내역 조회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LG 통화내역 조회 3

통화내역 조회방법 FAQ

Q. 발신 통화내역도 조회가 가능한가요?

A. 네, 홈페이지/앱에서 이번달을 포함하여 최근 13개월 동안의 통화 발신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오늘 발신한 내역은 제외됩니다.

Q. 본인만 통화내역 조회가 가능한가요?

A. 통화기록 요청은 원칙적으로 본인만 신청할 수 있으나 대리인이 대신 신청하여 조회를 원하는 경우에는 대리인 위임장과 인감증명서, 명의자의 신분증 등이 필요합니다.

Q. 선불폰의 통화내역도 조회가 가능한가요?

A. 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통화 내역은 SK텔레콤 지점에서, 이용요금 조회용 통화 내역은 SK텔레콤 지점/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필요 서류를 가지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발신자표시제한 번호도 조회가 가능한가요?

A. 통화내역열람은 통신법 상 발신된 번호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하며, 수신된 번호에 대해서는 조회가 불가능 합니다.

Q. 분실, 훼손 됐거나 해지된 경우 통화내역 조회가 가능한가요?

A. 네, 이용요금조회용 통화내역 및 일반 통화내역 모두 당월 + 6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T world 사이트에서는 당월 제외한 6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수신 통화내역은 조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동전화를 분실했거나 이용정지 등의 예외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SMS 인증 불가에 따라 아래와 같이 기간 제한, 통화내역 종류 제한이 있습니다.

해지된 경우.
– 당월 포함 7개월의 발신 통화내역 열람 가능.

명의도용 접수건 중 직권해지된 경우.
– 최근 2년내 이용정지 해당 월 이전 2개월분만 일반 통화내역 열람 가능.
– 이용정지 해당 월은 열람 불가하며, 국내/국제/메시지 항목만 열람 가능.

단말기를 분실한 경우.
– 분실등록일자를 기준으로 분실일 30일 이전까지 일반통화내역 제공 가능(31일 이전~6개월 통화내역은 요금조회용 통화내역 열람 가능)
– 분실 등록일 이후의 2주간 일반 통화내역 제공 가능(2주 이후의 내역은 요금조회용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

단말기가 파손된 경우.
– 단말기 소지 후 지점 방문 or AS센터에서 발급한 AS접수증 원본을 지점에 제출할 경우 30일간 일반통화내역 제공(30일 이전~6개월 통화내역은 이용요금 조회용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

이용 정지된 경우.
– 이용정지 시작일 과거 30일간의 일반 통화내역 제공(30일 이전~ 6개월 통화내역은 요금 조회용)

일시 정지된 경우.
– 일시정지 시작일 과거 30일간의 일반 통화내역 제공(30일 이전~ 6개월 통화내역은 요금 조회용)


오늘은 통화내역 조회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모두 무료서비스니 부담없이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고장난 폰을 통화내역복구를 위해 데이터센터를 방문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데이터센터에서 통화내역 복구는 가능하겠지만 돈이 50~100만원 가량 깨지기 때문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