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요금 계산기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택시 요금 계산기를 통해 택시 요금이 얼마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택시 요금 계산기는 스마트폰, PC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한데요, 아래의 PC와 모바일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택시 요금 계산기를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택시 요금 계산기

택시 요금 계산기

먼저 모바일로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택시 요금을 계산하기 위해서 네이버지도 혹은 카카오택시 앱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요금이 조금 더 정확한 것은 카카오택시입니다. 이를 더욱 간편히 사용하시려면 GPS를 켜주시고 위치 추적을 허용해주시면 자신이 있는 곳이 출발지로 자동 설정 됩니다.

네이버 지도 앱 사용하기

택시 요금 계산

먼저 네이버 지도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설치링크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어플을 설치하셨다면 어플을 실행해 도착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택시비 계산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거리와 함께 택시비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는 심야할증 및 요금이 모두 반영된 수치입니다. 만약 내가 나중에 출발하고 싶다면 왼쪽 위의 시계모양을 눌러 시간대를 변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차가 막히는 시간에는 택시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 앱 사용하기

택시 요금 계산기 할증

두 번째 방법은 카카오택시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택시는 네이버지도보다 정확한 요금을 말해주는데요, 이 어플로 택시 호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요금을 계산해보시고 적정 가격이라면 바로 호출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플의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택시 요금 계산기 PC

카카오택시를 실행 후 택시를 클릭하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예상 요금이 나오는데요, 블루와 일반호출의 요금 차이가 없다면 블루를 이용하시는 것이 조금 더 빠르게 택시가 옵니다. 이렇게 자신의 택시 요금을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택시 요금 인상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연봉 실수령액 표 및 계산기

비만도 계산기(BMI) 바로가기 및 퍼센트 표

양력 음력 변환기 | 음력 계산기


택시 요금 인상

택시 요금 개편

서울시는 심야할증 탄력요금제가 도입되어 제한시간의 비용이 더 청구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자정인 00:00부터 시작하여 04:00까지 심야할증이 적용되어 비용이 청구되었습니다. 하지만 심야시간 택시를 호출 및 잡는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가까운 거리는 아예 잡을 수 없으며 기사님들이 손님을 가려 받는 일명 “택시대란” 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택시 요금 인상

서울시 의회는 이러한 심야시간 택시대란을 방지하고자 심야할증 탄력요금제도를 도입하여 택시대란을 바로 잡겠다는 의지와 제도 변경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 변경 예정인 심야할증 탄력 요금제는 할증 시간으로 기존보다 2시간 앞당겨 오후 22:00부터 적용한다고 하며 또한 기존 승객이 가장 많은 심야 시간대 23:00부터 오전 02:00까지는 기존 할증률인 20%에서 40%로 상향하여 적용한다고 합니다. 기존 4600원 심야할증 기본요금은 5300원으로 적용되어 비용이 청구된다는 것입니다. (나머지 시간대는 오전 04:00까지 기존 할증률 20%로 적용)




오늘은 택시 요금 계산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택시비가 많이 올라서 사람들이 택시보다는 버스를 이용한다는데요, 이 때문에 막차를 타는 사람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서울역 앞에는 아직 택시를 타기 위한 사람들로 줄을 지어 있습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블로그 내의 다른 글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의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