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분실물 찾기 무조건 찾는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택시 분실물 찾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실물 찾는 것은 우리나라 제일 쉬운데요, 아래의 방법을 하나둘씩 차근차근해보시면 어느새 내 분실물이 지갑에 들어와있을 겁니다.

아래에서 택시 분실물 찾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방법

택시 분실물 찾기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은 결제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카드 결제인 경우에는 찾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현금결제를 한 경우에는 영수증을 받지 않았으면 다시 찾기가 쉽지 않으실 겁니다. 그래도 최선을 다해야 하니 아래에서 전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

먼저 현금으로 택시비를 지불한 경우에는 영수증을 즉시 확인해 봐야 합니다. 택시 영수증에는 차량번호와 함께 기사님 전화번호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 기사님 전화번호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만약 기사님 전화번호가 연결이 안 된다면 해당 택시 회사에 전화 후 차량번호를 통해 업데이트된 기사님의 전화번호를 받으시면 됩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1

영수증이 없는 경우

현금 결제 후 영수증을 받지 않으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그런 경우에는 이제 차량 정보와 기사 정보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먼저 신고 접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택시 분실물 찾기 3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서는 분실물 신고와 습득물 상세 검색이 가능합니다. 분실물 신고는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습득물 상세검색에서 자신의 물건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최근 등록된 습득물 현황을 보시면 고가의 물품도 계속 접수되는 것을 보면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조회해 보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사용이 어렵다면 경찰민원 콜센터 182에 전화해 분실물 신고가 가능합니다.

2. 전국택시 운송사업조합연합회

택시 분실물 찾기 6

해당 사이트에서 각 지역별 유실물 센터 전화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뒤 [택시고객지원센터] – [유실물센터]를 통해서 전국의 택시조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번호로 전화 후 유실물 안내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3. 서울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택시 분실물 찾기 7

서울 대중교통 통합분실물 센터에서는 택시뿐만 아니라 지하철, 버스에서 나온 분실물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잃어버리신 분들은 해당 사이트에 내용물을 한번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드로 결제한 경우

카드로 결제한 경우 간단하게 차량번호와 기사님 연락처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1644-1188에 전화 후 카드번호를 입력 후 조회하면 결제 택시 차량번호와 운전자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결제한 카드사에 먼저 전화 후 카드번호를 알아내시길 바랍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2

카카오택시 분실물 찾는 법

카카오택시 분실물을 찾기 위해는 카카오택시 앱에 접속해 [내 정보] – [이용 기록]에 접속하면 이용 기록 확인 및 택시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탑승 후 3일간만 조회되며 이후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기사님 전화번호를 받아봐야 합니다. 서비스 문의 혹은 챗봇을 통해 분실물 발생 접수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8

정리

※ 택시에 물건을 두고 내렸을 경우 해결방법

1. 결제 후 영수증을 받은 경우 : 영수증에 시간, 택시 사업자, 전화번호 확인

2. 카드(신용·체크·티머니 카드)로 결제한 경우

∘ 1644-1188로 전화 → 카드번호 입력 후 조회하면 결제 택시 차량번호와 운전자 연락처 확인 가능

3. 영수증 없고, 카드 결제도 아닌 경우 (탑승 택시정보를 전혀 모르는 경우)

∘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www.seoul.go.kr/v2012/find.html?SSid=560_10)와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m.lost112.go.kr/info/lostInfo.do) 등 이용

4. 카카오택시에서 결제한 경우 : 앱 내 이용 기록을 통해 택시 전화번호 확인

택시 분실물 찾기 FAQ

Q. 습득한 분실물을 찾으러 갈 때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A. 분실하신 분께서는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회사 내 분실 센터로 내방하신 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습득한 유실물은 유실물 센터에 임시 보관한 후 유실자를 찾지 못했을 경우 현행 유실물법에 따라 7일 이내에 경찰서에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Q. 핸드폰을 분실했어요. 위치 추적해 보니 장소 확인이 가능한데, 경찰에서 찾을 수 있나요?

1. 핸드폰 분실신고 시 이동통신사에 제일 먼저 분실신고합니다. 그리고 나서 www.lost112.go.kr에서 습득물 검색을 합니다. 습득물이 검색 될 경우 보관 장소로 전화하시고 없을 경우에는 습득자가 신고하는 시간차가 있으므로 자주 방문하여 검색합니다. 

2. 핸드폰 분실로 인한 위치 추적은 해당 통신사로 문의해 보셔야 됩니다. 경찰서에서는 별도로 위치 추적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은 없습니다. 

3. 만약 경찰서에 핸드폰이 습득물로 들어올 경우, 핸드폰 찾기 콜센터로 물품을 이관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핸드폰 찾기 콜센터로 보내어 소유자를 찾은 경우 핸드폰 명의자에게 연락을 취하여 소유자에게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Q. 지갑을 분실했어요. 신분증과 카드가 들어있는데 어떻게 찾나요?

A. 1. 분실한 물품에 대해 온라인 또는 가까운 경찰서(지구대 또는 파출소) 로 내방하시어 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절차는 경찰청 유실물 시스템(LOST112) 홈페이지의 도움말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지갑 습득 시 신분증이 있는 경우는 주민조회를 하여 우체국 택배로 물건을 배송하고, 신분증 없이 신용카드 등이 들어있는 경우는 해당 카드사에 연락하여 찾아가실 것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늘은 택시 분실물 찾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택시 분실물은 대부분 택시 기사가 보관하게 되는데요, 택시 기사가 나쁜 맘을 먹게 되면 절대 못 찾는 게 분실물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본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게 후회하지 않을 거 같네요. 우리나라는 특히 분실물을 되돌려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꼭 찾으실 겁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