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물타기 계산기 | 평단가 계산기 엑셀 공유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주식 물타기 계산기를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코인 물타기 계산기 및 평단가 계산기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 글을 읽으시면 코인을 하면서 자신의 평단가는 얼마인지, 수익률은 어느정도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코인 물타기 계산기를 접속해주세요.

물타기란?

코인 물타기 계산기 5

물타기란, 매입 주식이 하락하면 그 주식을 저가로 추가 매입해 매입평균단가를 낮추는 투자법을 말합니다. 내가 마이너스 일 때 추가로 주식을 구입하면 모두 물타기인 줄 아는 분들이 많은데요, 결과부터 말하자면 이는 틀렸습니다. 물타기는 ‘제 때’ 타야 제대로 된 물타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주식을 처음 사기 전 부터 물타기 할 지점을 생각해두어야 합니다. 이는 차트적인 접근도 가능하고, 수익률 기반으로 접근도 가능합니다. 물타기를 할 떄 가장 중요한 것은 진입시점과 수량입니다. 만약 자신이 탈출이 목표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물타기의 위험성

물타기는 자신의 기존 보유수량과 동일하게 수량을 맞춰서 진입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10주를 샀다면 물타기 할 때 똑같이 10주를 사야 평단가가 50% 낮춰집니다. 이후에는 총 20주니 20주를 사야지 또 평단가가 50%로 낮춰집니다.

만약 자신이 어디서 진입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주식 차트 보는법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코인 물타기 계산기 엑셀

코인 물타기 계산기 엑셀파일

엑셀 파일은 자주 평단가를 계산하거나 계산해둔 결과를 저장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유 주식수, 보유주가, 추가매수주식수, 매수 주가의 항목이 보이며 빨간 글씨로 된 부분을 입력하면 최종 평균단가가 노란색 박스 안에 생길 것입니다.

사실 코인이나 주식이나 그 원리가 같기 때문에 두가지 모두 평균 단가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산기는 증권 어플에도 있지만, 그 사용 방법이 편하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엑셀로 이용합니다.

만약 다음에도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최종에 나와있는 주식수, 주가, 금액을 다시 기보유로 옮기면 됩니다. 그러면 추가적으로 물타기를 하면 다시 평단가가 계산되어 나옵니다. 시트이름을 자신의 주식 이름으로 바꾸면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엑셀 파일은 아래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기 << 해당 글 클릭 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코인 물타기 계산기 사이트

코인 물타기 계산기 웹툴

만약 엑셀 파일이 아닌, 사이트에서 물타기 계산을 하고 싶다면 ‘웹툴’의 코인 물타기 계산기를 추천합니다. 웹툴의 물타기 계산기는 주식 및 코인 가상화폐의 추가 매수 후 평단을 미리 알 수 있는 평단가 계산기 입니다. 모바일에도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코인 물타기 계산기 사이트

입력할 것이 많아서 당황스럽지만, 총 4개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현재보유의 보유평단과 보유수량, 추가매수상황인 지금의 평단과 수량을 입력하면 최종보유의 평단가와 수량, 금액까지 모두 나오게 됩니다. 사용방법은 한 두번 해보면 쉬우니 한번 접속해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코인 물타기 계산을 통해 자신의 평단가가 얼마인지 알아보았니다. 코인 평단가 계산기는 웹툴이 가장 유명한데요, 매번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은 귀찮으니 엑셀 파일을 바탕화면에 깔아놓고 저장해 놓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엑셀 파일의 장점은 데이터가 저장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계산기 함수가 저장된 시트를 여러장 복사해서 자신의 여러가지 주식의 평단가 이름을 입력한 뒤 구매할 때 마다 수정하면 되는 간편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자신의 평단가를 추적하고 싶으신 분들은 엑셀을 따로 저장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