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대번호 조회 방법 사이트 5곳(전 차종)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대번호 조회 사이트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대번호 조회를 통해 자동차의 이상 유무를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데요, 오늘 글에서는 자동차등록증 재발급을 통해 자신의 차대 번호를 조회하고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차대번호 조회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대번호란?

차대번호 조회

차대번호란, 자동차의 고유한 이름 입니다. 같은 모델명이라고 하더라도 그 차량은 수백,수천,몇만대가 될것이며 ​ 결국 그 모델들 마저도 고유 이름이 존재하게 되는데 그것을 ‘차대번호’라고 합니다. ​ 17자리 번호와 영문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혼합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차대번호 확인

자신의 차대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은 자동차 등록증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만약 자동차 등록증이 없다면 온라인으로 자동차 등록증을 재발급해 자신의 차대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차대번호를 알기 위해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하실분들은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차대번호를 이미 알고 이력만 조회해실 분들은 아래에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환급금 조회 방법 5단계

자동차 검사 비용, 가격 정리(종합, 정기)

자동차 검사 예약 방법(종합, 정기) 2가지

차대번호 조회 방법

차대번호 조회 방법

먼저 자신의 차대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조회할 차대번호를 이미 가지고 있으시다면 아래의 차대번호 확인을 읽으시길 바랍니다.

1. 모든 브랜드 조회 – 카히스토리

카히스토리에서는 모든 브랜드의 차종을 간편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업데이트가 빠르고 믿을만한 사이트입니다.

기아 차대번호 조회

2. 기아 차대번호 조회

기아 차대번호 조회를 위해서는 기아 레드 멤버스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후 차량관리 > 차량사양조회를 눌러준 뒤 차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현대 차대번호 조회

3. 현대 차대번호 조회

현대자동차 차대번호 조회는 블루멤버스 홈페이지에 가능합니다. 아래의 사이트 접속 후 차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현대차의 경우 2007년 이후 출고차량부터 조회가 가능하고 신차 경우에는차량 제작증 발급 완료 2일 후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BMW 차대번호 조회

4. 르노삼성 차대번호 조회

르노삼성은 현재 더 이상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차대번호 조회 서비스는 계속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콜센터(080-300-3000)으로 전화한 뒤 차대번호를 말하면 차에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5. 수입차 차대번호 조회

BMW, 벤츠 등 수입차 정보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무료로 조회가 가능합니다.접속후 VIN 입력 옆의 창에 자신의 차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50가지가 넘는 수입차 조회가 가능하기 떄문에 대부분의 수입차들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벤츠 차대번호 조회




대부분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중고차 구입 고객의 자동차보험 계약 시 편의를 위해 사양 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히스토리는 국내에서 가장 믿을만한 차대번호 서비스 홈페이지이나 유료입니다. 모든 차종을 통합으로 조회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차대번호 조회 사이트를 통해 차대번호를 알아보고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차대번호를 조회하고 확인하는 것은 자동차의 전반적인 정보를 알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입니다. 새로운 차량을 구매하시는 여러분들께 행운이 깃들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