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금리 비교 사이트 TOP3 총정리

오늘은 저축은행 금리 비교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연이어 상승하면서 예적금 상품을 많이 찾아보십니다.

그러나 계속된 금리 정보의 변경으로 이를 최신 정보로 찾아보기가 만만치 않은데요. 오늘은 여러분들이 똑똑하게 금리를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저축은행 금리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 금리 주의사항

저축은행 금리 비교

저축은행 금리를 파악하시기 전 아래 두가지 용어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1. 기본금리

기본금리는 우대조건을 반영하지 않은 금리이며, 세전 금리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2. 최고금리

최고금리는 기본금리에 금융회사가 공개한 우대조건을 산술적으로 더한 값으로 우대조건 해당 여부, 상품 가입 시점 등에 따라 수시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일한 상품의 같은 기간에서 금리유형, 이자지급방식 등에 따라 금리가 다양한 경우 대표적인 금리를 제공합니다.

저축은행 금리 비교 사이트

금리는 계속해서 바뀌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사이트를 찾아야하는데요, 저는 금융상품 한눈에,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네이버 금리 총 3곳의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주의하실점은 해당 상품이 자신의 주변 지점에 있는지, 그리고 금리는 아직 동일한지 유선상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살펴보신 뒤 마음에 드시는 사이트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금융상품 한눈에

금융상품 한눈에는 금융감독원의 도움을 받아 소비자들이 금융상품의 적금, 상품정보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저축은행 금리 비교 사이트

해당사이트에 접속 후 월 저축 금액, 저축 예정기간, 총 저축 금액을 입력 후 적립방식, 금융권역, 지역선택, 가입대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



* 본 사이트에서는 최신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어 지연공시될 수 있으므로 거래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세전 이자율은 우대조건을 반영하지 않은 기본금리입니다. 상세정보의 우대조건에 해당시 보다 높은 이자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세후 이자율은 이자소득 원천징수세 15.4%(소득세 14%, 지방소득세 1.4%)를 차감한 금리입니다.

* 세후이자 및 세후 실수령액은 원단위 절사, 복리의 경우 월복리 가정 등을 적용하여 비교 편의를 위해 예시한 계산금액으로 실제 실수령액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검색결과 ‘상세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상품 가입시 해당 금융회사에 정확한 금액을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은 적금액이 일정하지 않으므로 산출하지 않습니다.)

* 상세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우대조건’은 금융회사가 가입조건에 따른 우대이율을 부여할 경우 작성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은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특이한 것은 가입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서 비대면 예금/적금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은행 금리 비교

해당하는 상품과 이자 계산방식, 가입방식을 선택 후 검색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뜨는데요,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상품 정보를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금리

정보 이용시 유의사항 안내

* 본 비교공시 정보는 은행의 일부 중요상품의 금리와 수수료에 대해 개략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참고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공시된 금리는 세금공제전 금리이며, 자세한 내용은 “상세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과 연합회는 공시정보의 최신화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지만, 정보의 변경과 공시의 시차로 다소 지연 공시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거래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금리

네이버 금리는 깔끔한 인터페이스, 다양한 정보, 분류 방식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금 금리 비교

네이버 검색창에 정기예금 금리비교 혹은 정기적금 금리비교라고 친 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상품들의 금리들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금리 사이트

은행, 적금, CMA , 기간, 금액, 우대조건, 은행명, 특징 등 다양한 분류 조건에 따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상품들이 몇개가 빠져있어 유명하지 않은 상품들은 검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검색 조건을 활용하여 원하시는 예금/적금 상품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1. 예금/적금 기간

상품 가입 기간별(6개월/12개월/24개월이상) 금리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예금/적금 금액

상품 가입 금액을 직접 입력하고, 해당 금액으로 저축이 가능한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우대조건

예금, 적금의 우대조건 중 비중이 많은 대표적인 우대조건 항목을 보유한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우대조건 충족시 받을 수 있는 예상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은행명

각 금융기관별 상품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5. 특징

①특판

기간, 총판매금액 등의 한도를 두고 금리(효과)를 제공하는 특판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특판 정보는 은행, 저축은행이 뉴스를 통해 공개한 내용을 수집, 제공합니다.

②방문없이 가입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콜센터 등을 통해

가입 가능한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③누구나 가입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가입 대상을 특별히 제한하지 않아

일반적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④자유적금

횟수, 금액 등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⑤주택청약 상품

주택 청약을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저축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⑥군인적금, 청년적금

군 장병, 청년들을 위한 상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저축은행 금리비교 사이트 3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추가적인 경제 소식을 알아보도록 하세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사이트를 찾으시면 되며 금리 변경시 공시가 늦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상품을 갖고 있는 은행에 전화해 확인해보시길 꼭 권장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