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및 인터넷발급 6단계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등록증은 차대번호를 조회하기 위해서 많이들 재발급하시는데요, 오늘 글을 읽으시면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및 차대번호 조회도 가능하실겁니다.

아래에서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등록증이란?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자동차 등록증은 자동차를 등록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식입니다. 자동차 등록증의 항목은 최초등록일, 자동차등록번호, 차종, 용도, 차명, 형식 및 연식, 차대번호, 원동기형식, 사용본거지, 소유자(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날짜, 제원, 등록번호판 발급 및 봉인, 저당권 등록사실, 검사유효기간, 주의사항, 비고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및 비용, 서류 총정리!

자동차 환급금 조회 방법 5단계

자동차 검사 비용, 가격 정리(종합, 정기)

자동차 등록증 발급 방법

자동차 등록증 발급

자동차등록증 발급방법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구청이나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한 후에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자동차등록증재교부신청서와 신분증, 수수료 700원을 들고 구청에서 즉시 발급받으시거나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후 3시간 이내로 사본으로 발급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수수료는 거주하시는 지역이나 방문하시는 곳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홈페이지를통해서 출력이 가능하며, 이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원본 발급으로 즉시 인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을 위해서는 정부가 운영하는 자동차365에 접속해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 혹은 간편인증이 필요하며 프린터기가 있어야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 소유의 개인명의차량만 발급 가능하며 법인 차량의 등록증 재발급은 가까운 등록관청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총 소요시간 : 5분

1. 자동차365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2. 포털 접속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1

상단의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에 접속해줍니다.

3. 등록증재발급 클릭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5

자동차민원온라인서비스란의 등록증재발급을 클릭해줍니다.

4. 사용자확인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2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및 신청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5. 인증서인증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3

확인을 눌러준 뒤 인증서 인증을 진행해줍니다.

6. 신청정보작성 및 신청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4

자동차정보와 소유자 정보를 확인 후 재발급사유를 선택하시고 신청을 눌러주면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을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등록증 발급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등록증은 매매, 보험계약 등 다양한 곳에 쓰이기 때문에 서류철에 잘 보관해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글을 읽으시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에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