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청소 업체 비용 및 준비물 체크리스트 5가지

오늘은 입주 청소 업체 비용 및 준비물 체크리스트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립을 준비하시거나, 새로운 집에서 새출발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사를 준비한다는 것은 절차도 과정도 참 복잡합니다. 또 이사를 마치면 이사청소도 만만치 않습니다.

개인이 청소하거나, 포장이사 업체에서 추천해 주는 곳을 선택하기도 하는데요. 오히려 역효과만 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입주청소 비용 및 선정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전 글]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알아보기

이사의 종류

입주 청소 업체 비용

이사의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포장과 반포장, 일반이사, 보관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포장이사: 포장이사는 이사업체에서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정리해드리는 것입니다. 또 추가인원이 배치되어 주방정리나 잔짐정리까지 마무리합니다. 즉, 포장부터 운반, 정리까지 해주는 것입니다.

-반포장이사: 큰짐부터 잔짐까지 포장해 정리하는 이사입니다. 이사 후 정리부터 가전가구 세팅까지 도착지에서 고객이 정리하는 것입니다. 다만, 가구배치는 업체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사 후 잔짐처리나 청소는 고객이 직접 합니다.

-일반이사: 일반이사는 개인이 짐을 다 포장하고, 풀어서 정리하는 것입니다. 이사업체는 짐을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보관이사: 이삿짐을 보관창고에 맡길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보관이사는 이사를 두 번이나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듭니다. 또 하루 보관료가 책정되기 때문에 고민하시고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주 청소 비용(평당)

입주 청소 업체 비용

입주 청소는 이전 거주자의 각종 오염이나 신축 공사 유해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하는 청소인데요. 통상 평당 1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아파트 기준 공급평수로 책정되나 전용면적이나 계약면적이 아닙니다. 대략 평당 11,000원의 요금이 책정됩니다. 20평을 기준으로 18만원부터 28만원의 견적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견적은 이사업체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면 됩니다.

입주 청소 업체 체크리스트

입주청소 과정

1. 수납장 분리 청소, 창틀 청소

2. 화장실과 배수구 청소

3. 베란다 청소

4. 벽면 및 몰딩 청소

5. 주방 및 환풍기 청소

6. 바닥 청소

오염 정도나 주택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성수기의 경우 이삿날 2~4주 이전에 미리 예약하여 원하는 날짜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주청소 체크리스트 5가지

1. 청소범위

첫 번째로 고려할 점은 청소 범위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입니다. 집안 외부를 제외한 모든 공간을 청소 범위라고 하는데요. 배수구부터 환풍구, 작은 틈까지 꼼꼼하게 청소 부탁드린다고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청소가 끝난 후 검수하시고, 미흡한 부분은 추가 청소를 부탁하셔야 합니다.

2. 추가 비용

이사를 한다는 것은 매우 큰 지출이 빠져나가는데요. 청소하는 것도 큰 비용이 지출되면 부담스럽습니다. 이사할 때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잘 따져보시고, 작업에 동원되는 인원수, 평수, 지역을 잘 따져서 견적을 여러 개 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털사이트 등에 입주청소를 검색하시면 청소 업체가 나옵니다. 업체 선정 및 가격비교를 하시길 바랍니다.

3. 추가 옵션

추가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지도 꼼꼼하게 확인해 보셔야 하는데요. 곰팡이 제거 및 배수구 냄새차단, 새집증후군 제거 등 추가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청소 외에도 별도로 필요한 옵션이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4. 전문장비 보유여부 확인

다음으로 알아보셔야 할 점으로 전문장비 보유 여부입니다. 집에는 먼지와 찌든 때, 공사 잔해 등 각종 오염물질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땐 진공청소, 스팀, 소독 등의 전문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살균, 소독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5. A/S 여부 확인

청소 후 A/S가 가능한지 상담할 때 미리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사하고 청소까지 끝냈는데, 청소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청소가 불만족스럽거나, 완벽한 상태가 아닐 때 A/S가 가능한지를 알아보시는 것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사의 종류, 입주청소 평당 비용, 유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반드시 조건에 맞는 청소업체 3곳 이상을 따져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공적인 이사를 기도드리며, 쾌적하게 청소 잘하는 입주청소 업체를 고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

[이전 글]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