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7단계 정리!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무료 체험기간이 끝나기 전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해야 요금이 청구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이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를 숨겨놓아서 해지를 못하는 어려움을 겪곤 합니다.

[이전 글] 무료로 유튜브 광고 없는 방법 발견!

[이전 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2가지 방법

[이전 글]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정리 비교

유튜브 프리미엄 장점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광고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튜브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10초~15초 정도의 광고보는 시간이쌓이면 하루에 10분 이상의 시간을 잡아 먹는 것인데요, 시간은 돈 주고도 살 수 없으니 이러한 불편함은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날려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또한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은 바로 ‘유튜브 뮤직’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유튜브 뮤직은 오프라인으로 노래를 저장해두면 밖에서도 데이터 사용 없이 노래를 들을 수 있다는 강력한 이점이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보단 이 유튜브 뮤직 활용도가 더 높은 것 같아요~

유튜브프리미엄 가격 인상

최근 유튜브 프리미엄이 14,900원으로 인상되었죠. 무려 40%나 인상된 금액입니다.

만약 이 금액이 부담스러워 해지를 원하신다면, 약 1/4가격인 월 3,600에 이용이 가능한 ‘판다튜브’를 이용해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이집트 주소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모바일 기준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튜브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눌러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3. ‘내 Premium 혜택’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4. 스크롤을 맨아래로 내리면 ‘멤버십 관리’가 숨어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종료

5. 구독중인 유튜브 Premium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기

6. 비활성화를 클릭해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쉽

7. 멤버십 취소를 원하면 ‘그대로 취소’를, 만약 잠시 일시 중지를 해놓고 싶다면 ‘일시 중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일시중지는 최대 6개월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

일시정지나 그대로 취소를 진행하면 상태창이 변하게 됩니다. 이제 정해둔 기간에 자동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며 자연스럽게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닌 기존 유튜브 앱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의 방법이 도움되셨다면 댓글과 좋아요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전 글] 무료로 유튜브 광고 없는 방법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