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이트 | 유튜버 수익계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통해 순위를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시작하시는데요, 자신과 비슷한 채널이나 자신이 관심 있는 채널이 얼마나 버는지 궁금했던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아래에서 유튜브 수익 계산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유튜버 수익은 얼마?

문득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 유튜버는 돈을 얼마나 벌까?” 저는 자주 그런데요, 인터넷에 해당 유튜버의 수익을 쳐보는 등 검색을 통해 대략적으로 알 수 있지만, 해당 방법은 실시간이 아닐뿐더러 다른 유튜버들과 비교가 힘들어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던 도중 최근 유튜버 수익 계산기라는 사이트가 나오게 됐는데요, 이 수익이 100% 정확한진 모르겠지만, 나름 신빙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 나의 예상 수익도 알아볼 수 있는데요. 1일 조회 수와 광고단가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내가 얼마나 벌게 될지 아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이트에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이트

유튜브 수익 계산기 7

유튜버 수익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현재는 해외 국내 합쳐서 한 가지의 사이트가 가장 인기가 있는데요, 협찬과 같은 수익은 포함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즉, 유튜브의 애드센스 수익(광고 수익)만 집계가 됩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 바로가기

사용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방법

유튜브 수익 계산기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뒤 내가 원하는 채널을 입력하거나 카테고리를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틱톡,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의 수익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튜버 수익 계산기

검색 후 스크롤을 내려보면 오른쪽 아래 광고 수익이 보이게 되는데요, 위의 예시에서 $ 42.50이면 $ 42K라고 생각하면 되고, $42K는 42000달러이므로 현재 환율로 계산하면 5400만 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버마다 다르지만, 협찬수익까지 더하면 8~9천만 원의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장삐쭈 수익

이외에도 해당 사이트에서는 유튜버 구독자 순위, 평균 조회 수 순위, 구독자 급산 승 순위, 구독 취소 순위, 30일 누적 조회 수 순위, 개인 채널 구독자 순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의 채널은 한국 전체 유튜버들의 순위인데요 6위까지 연예인 소속사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

개인 채널의 구독자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싸이가 1등이고, 제이 플라 가 2등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키즈 유튜버들이나 먹방 유튜버들을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한국을 대상으로만 하는 유튜버들은 200~300만도 정말 어렵기 때문에, 1000만이라는 숫자는 글로벌하게 접근이 가능한 카테고리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구독자 수는 수익에 절대 중요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터키 결제 새로운 방법!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고음질 Best 5

유튜브 수익이 늘리는 법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활용하셨다면 어마어마한 수치에 다들 놀라셨을 겁니다. 실제로 일부 유튜버들은 이만큼 벌지 않는다고 해명하기도 하지만, 다른 솔직한 유튜버는 “100%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협찬 수익을 포함하면 화면에 표시된 금액을 뛰어넘는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유튜브 수익이 높아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약 10만 명의 구독자의 채널을 운영하면서 알게 된 사실을 여러분들께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1. 구독자 수는 중요하지 않다.

위의 계산식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구독자 수는 유튜브 수익에 중요하지 않습니다. 조회 수만이 유튜브 수익에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초반에 유튜브를 키우게 되면 많은 분들이 친구에게 구독을 눌러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은 긍정적 영향을 가져오기 힘들며 그 양이 많다면 오히려 알고리즘에서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양질의 콘텐츠

최근 무지성으로 올라오는 short(숏츠) 불펌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실제로 쇼츠를 퍼 오기만 해서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한 채널들도 많은데요, 숏츠로 구독자를 모으는 건 창작의 고통이 없이 간단한 커트 편집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언제 어디서 수익 정지를 당할 줄 모릅니다.

따라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업로드하는 것을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여러 개를 올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만 채널을 개설하고 초반 1~2개의 영상은 유튜브 알고리즘이 당신이 어떤 채널인지 파악하는 지표이기 때문에 대충 만들어 올린다면 다른 잘 만든 영상의 노출도 더딜 수 있습니다.

3. 숏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틱톡의 대항마로 유튜브 숏츠가 나왔습니다. 또한 최근 유튜브에서 유튜브 숏츠에도 수익을 지급한다고 밝혔기에, 유튜브 수익 계산기에도 조만간 포함될 것이라고 봅니다. 유튜브 숏츠는 1분 미만의 영상으로 사람들이 다음 영상을 넘기는 주기가 매우 빠릅니다. 하지만 숏츠가 만들어진지는 얼마 안 됐으므로 그 영상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소수의 카테고리로 숏츠를 만든다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카테고리의 숏츠가 많이 없다면 그 카테고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내 숏츠가 비칠 수 있지 때문이죠. 다만 역시 양질의 콘텐츠여야 된다는 점은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4. 꾸준함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은 정확하게 말하면 사용자의 경험에 따른 자동 추천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내 영상의 조회 수가 나오지 않더라도, 계속해서 정성을 들여 만든다면 내 영상에 들어온 1~2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끝까지 볼 수 있고, 이는 문어발 형식으로 다른 사람에게 추천되게 됩니다.

그러니 레드오션이라 불리는 유튜브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헤엄친다면 블루오션으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느리던 빠르던 중요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모바일, PC 2가지

유튜브 키즈 설정 방법 | kids.youtube.com/activate

오늘은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통해 유튜버들은 얼마나 버는지와 순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유튜버들이 어마어마하게 버는데요, 유튜브 수익은 꼭 세금신고해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