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면허증 재발급 2가지 방법 : 인터넷/현장, 비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 면허증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 면허증을 잃어버린 경우 참 난감한데요, 운전면허증이 없으면 운전을 하기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귀찮아서 면허증을 재발급 안 받는 경우도 있지만, 생각보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하답니다.

아래에서 운전 면허증 재발급 방법을 가장 쉽고 정확하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 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현장?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을 때는 개인 정보 도용과 함께 악용하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즉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은 크게 인터넷 발급과 현장 발급이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시 예상 소요기간은 2주 정도 되는데요, 반대로 현장 발급은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운전 면허증 재발급

즉 만약 자신이 급하게 면허증을 재발급 받아야한다면 현장 발급 중 시험장 발급을, 그게 아니라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발급하고 싶다면 인터넷 발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 인터넷

1.도로교통공단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가운데 있는 운전면허증 발급에 마우스를 누른 뒤 면허증 재발급을 클릭해줍니다.

운전 면허증 재발급 방법
운전 면허증 갱신

3.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운전 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4. 이후 간편인증, 공동인증, 휴대폰인증, 디지털원패스, 핀인증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해줍니다.

운전 면허증 재발급 당일

5. 이후 면허증 재발급 창이 나오면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세요.

운전 면허증 재발급 사진

6. 이후 자신의 면허정보를 확인한 뒤, 수령지/날짜를 선택하고 이외의 것들도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운전 면허증 재발급 기간

모바일운전면허증은 시범 운영을 하고 있어서 수령지가 제한적입니다. 또한 은행/관공서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는 문구를 봐서 저는 일반 면허증으로 만들었습니다.

운전 면허증 재발급 사진규격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경우 시험장 수령과 경찰서 수령 중에 선택할 수 있으나 경찰서에서 수령하는 것이 좀 더 오래 걸리므로 가까운 시험장에서 수령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신청내역을 확인하고 결제를 해주면 정상 신청이 완료됩니다.

운전 면허증 재발급 홈페이지

해당 수령일자에 수령지를 방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운전면허증 사진교체 어떻게?

“위변조 방지를 위해 기존 사진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사진교체가 필요한 경우 가까운 경찰서나 시험장에 방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오래된 사진이라서 운전면허증 사진 교체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할까요?

인터넷발급은 기존사진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운전면허증 사진교체를 하고 싶다면 현장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 현장

운전면허증 재발급 기간

운전면허증 갱신을 위해 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 방문시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그리고 갱신시 필요한 사진도 들고 가시면 됩니다.

기존에 등록된 사진은 사용할 수 없으며 6개월 이내 촬영한 3.5cm*4.5cm 컬러 증명사진이면 됩니다.

보통 사진관에가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하려구요~ 하면 알아서 해줍니다 ^^*

운전면허증 갱신 비용은 영문 10,000원 / 국문 8,000원의 비용이 요구됩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저 같으면 사진변경을 위해 직접 방문해서 재발급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만약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