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방문 택배 가격 및 수거방법 5단계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체국 방문 택배 가격 및 수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택배는 전국 모든 곳에 방문 택배가 가능한데요, 신청절차가 처음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한번만 해보면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래에서 우체국 방문 택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방문 택배 가격

우체국 방문 택배
무게 5kg 이하 (80cm이하) 5kg ~10kg (80~100cm)  10kg~20kg
(100cm~120cm)
20~30kg
(120~160cm)
요금 5,000 8,000 10,000 13,000

우체국 방문택배의 가격은 최소 5,000원, 최대 13,000원입니다. 중량은 최대 30kg 이하이며, 크기(가로, 세로, 높이의 합)는 최대 160㎝이하입니다. 다만, 한 변의 최대 길이는 100㎝이내에 한하여 취급합니다.

가격적인 측면만 봐서는 우체국 방문택배보다 대한통운이 나을수도 있는데요, 만약 자신이 박스를 많이 보내야해서 비용을 더 저렴하게 해야한다면 로지아이 사이트에서 각각의 비용을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방문택배 신청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방문택배 신청 방법

우체국 방문택배

우체국 방문택배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비회원으로 신청시 카드결제만 가능합니다.

총 소요시간 10분

1. 홈페이지 접속

2. 방문접수소포예약 접속

우체국 방문택배 2

‘[방문접수, 창구소포] – [방문접수소포] – [방문접수소포 예약]’에 접속해줍니다.

3. 비회원 신청하기 클릭

20221019 113708

비회원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자신이 만약 카드 외의 결제수단을 사용하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4. 약관동의 및 정보기입

우체국 방문택배 3

약관동의 후 인적사항, 물품정보, 받는 분을 각각 입력합니다.

5. 결제 및 신청완료

우체국 방문택배 4

이후 결제정보를 입력 후 신청을 눌러주면 결제 후 완료됩니다.

우체국 방문택배 5

‘방문접수, 창구소포’ – [예약조회/취소]에서 예약조회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접수번호와 신청 비밀번호를 잘 기억해두어야 방문택배 예약 조회 및 예약 취소가가 가능합니다. 방문택배 예약 조회에서는 현재 물품이 접수된 상태인지, 현재 물품의 위치는 어디인지 등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방문택배 수거 방법

우체국 방문 택배를 신청했다면 영업일기준 2~3일 내에 택배기사분이 집으로 방문합니다. 이 때 귀중품이라면 집에서 택배물품을 전달해주면 되고, 귀중품이 아니라면 현관문 앞에 택배박스를 내놓아 택배기사분이 가져갈 수 있도록 하면 됩니다.

택배기사분이 택배박스를 확인 하고 가져가며 따로 서명이나 확인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택배 박스가 예약했던 내용보다 사이즈가 클시 추가결제를 해야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사이즈를 제대로 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택배를 수거한 뒤 우체국 택배 차량으로 배송되며 받는 사람은 추가결제없이 택배박스를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 같은 경우 요금이 더 비싸고 배송시간이 오래걸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방문 택배 가격과 신청 9단계 정리 / 카카오 방문택배 보내기

오늘은 우체국 방문택배 가격 및 수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체국 방문 택배는 집 앞에 박스를 내놓으면 가져간다는 특장점이 있는데요, 장거리든 단거리든 비용이 같기 때문에 원룸 이사에도 제격입니다. 잘 활용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만약 우체국 방문택배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댓글란에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