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등기 조회 및 수령 시간과 가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체국 등기 조회 및 수령 시간과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등기 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서류가 언제 도착하는지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아래에서 우체국 등기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등기 수령 시간 가격

우체국 등기는 걸리는 시간에 따라 일반등기, 당일특급등기, 익일특급 등기(빠른등기)로 나뉘는데요, 일반등기수령시간은 보통 접수하고 이틀 뒤, 익일특급등기는 보낸 다음날, 당일 특급 등기는 보낸 당일에 수령하게 됩니다.

  수령시간 가격
일반등기 D+2일 무게에 따라 상이
익일특급등기(빠른등기) D+1일 1000원 추가
당일 특급 등기 당일 도착 2000원 추가

다만 당일 특급 등기더라도 늦은 시간에 접수하면 다음 날 보내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빠른등기나 일반 등기도 오전에 접수한다면 더 빠르게 상대방이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당일 특급 같은 경우 모든 우체국이 취급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당일특급으로 보내야한다면 먼저 아래에서 자신 주변에 당일특급이 가능한 우체국을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등기 조회

위의 화면에서 자신의 시도, 시군구, 우체국명을 선택해주시고 받는 분의 주소를 입력하면 자신 주변의 접수 우체국을 표시해줍니다.

* 당일특급 송부 가능 시간은 접수일을 기준으로 저녁 8시(20시) 이내로 수취인에게 도착하며, 수수료는 지역 내 5,000원 / 지역 외 10,000원이 적용되며, 착불 소포는 500원이 추가됩니다.

우체국 등기 조회 방법

우체국 등기 조회 바로가기

우체국이 언제 도착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우체국 등기 조회를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우체국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금부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요 시간 3분

1. 위의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우측의 배송조회에 등기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우체국 등기 시간

만약 등기번호를 모른다면 전화번호로 조회하시거나 영수증번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3. 자신의 등기가 현재 어디 위치해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 수령

우체국 등기는 보통 오전에 배달이 완료됩니다.

우체국 이용 시간은 오전9시-오후6시 입니다. 무인우편창구는 내부에 있는 경우는 위와 동일하나 옥외에 위치한 경우는 365일 언제나 오전8시-오후10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오늘은 우체국 등기 조회 및 수령시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장 정확한 것은 보내실 때 직원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역에 따라,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떄문입니다.

오늘의 우체국 등기 조회 및 수령 시간에 대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