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타인 테스트 링크 및 결과| 사랑유형 CSEI테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곧 유명해질 것 같은 csei 사랑유형테스트 링크 및 결과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실제 테스트해보고 저는 많은 흥미를 느꼈는데요, mbti 검사를 처음 했을 때 충격과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NBTI 테스트 검사 바로가기

절대음감 테스트 게임 링크 바로가기

아래에서 cesi 사랑유형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벽한타인 테스트 링크

완벽한타인 테스트

CSEI 사랑유형테스트는 자신의 사랑에 대한 가치관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총 23개의 문항으로 테스트시간은 5분~ 10분정도 걸립니다. 처음에 나이 및 직업을 입력하는 항목이 있는데 이는 따로 정확히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CSEI 테스트

MZ세대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정답, 점수)

재미있는 테스트 / 재밌는 심리 테스트 10가지 총정리!

MBTI 소개팅 테스트 게임 링크(남자편/여자편)

완벽한타인 테스트 질문

사랑유형 테스트

Q1. 내 연인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질 때 나는 참을 수가 없다.

Q2. 애인이 나에 대해 모르는 것이 있더라도 그것 때문에 속상하지는 않을 것 같다.

Q3. 연애 중 다른 사람에게 끌릴 수 있는 것은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Q4. 사랑하는 사람끼리는 숨기는 것이 있으면 안된다.

Q5. 내 연인의 이성친구와의 관계를 존중한다.

Q6. 사랑에 빠졌을 때, 나는 사랑 외에 다른 일에 집중하기 어렵다.

Q7. 지금 당장 끌리지 않아도,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면 교제를 시작해 볼 수 있다.

Q8. ‘좋아하면 안되는 사람’을 좋아하게 되었다면, 포기한다

Q9. “나쁜사람”에게 끌릴 수 있다.

Q10. 상대가 좋은 배우자가 될 수 있는 지를 고려하는 것은 연애를 시작할 때 매우 중요한 일이다.

Q11.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어도, 내 일 보다 중요할 순 없다.

Q12. 예정에 없던 휴일이 생겼다. 데이트를 하는 것 보단 나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다.

Q13. 지나간 연애를 쉽고 빠르게 극복하기 어렵다

Q14. 그 사람과 사귀고 싶지는 않아도 상대방이 나의 데이트 신청에 응하는지 시험해 보는 것은 재미있는 일이다.

Q15. 나는 연인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내 자신의 소망을 기꺼이 희생할 수 있다.

Q16. 서로 마음이 통한다면 첫 만남에 키스할 수 있다

Q17. 이성을 볼 때 외모를 주로 본다

Q18. 스킨십은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친밀감이 충분히 커졌을 때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Q19. 첫눈에 반하는 사랑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Q20. 상대의 ‘혼전순결’을 이해해 줄 수 있다.

Q21. 스킨십은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친밀감이 충분히 커졌을 때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Q22. 첫눈에 반하는 사랑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Q23. 상대의 ‘혼전순결’을 이해해 줄 수 있다.

아래에서 사랑유형테스트 해석을 진행해보도록하겠습니다.

사랑유형테스트 해석

CSEI 사랑유형테스트는 MBTI 테스트와 동일하게 총 16가지 사랑유형으로 나뉩니다. 우리가 I는 내향, E는 외향으로 알고 있다시피 CSEI 사랑유형테스트에도 이와 동일한 항목이 적용됩니다.

CSEI P와 I 차이



P – 소유적

상대에 대해 소유적인 속성이 얼만큼 있는지에 대한 항목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P(소유적)는 관계에서 상대와 나를 동일시해, 상대를 소유하고싶은 욕구가 더 큰 성향입니다. P속성이 클 수록, 상대와 나를 분리시키지 않고 하나의 인격체라고 생각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P성향이 강한 사람들은 애착이 강하며, 비교적 질투심을 느낄 확률이 높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독립적(I)입니다.

I – 독립적

상대에 대해 소유적인 속성이 얼만큼 있는지에 대한 항목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I(독립적)는 관계에 있어 상대를 소유하려는 욕구보다 독립적인 인격체로 생각하는 경향이 더 큰 성향입니다. I 속성이 클 수록, 상대와 나를 분리시키고, 상대의 사생활과 나와 다른 가치관을 존중하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I성향이 강한 사람들은 비교적 질투심을 느낄 확률이 낮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소유적(P)입니다.

완벽한타인 테스트 P I 차이

CSEI U와 R차이

U – 현실적

사랑이라는 감정에 얼마나 몰입하는지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U(현실적)는 사랑에 빠지더라도, 감정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려고 하며, 감정보다 이성적으로 판단을 하려는 경향이 있는 성향입니다. U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사랑을 느끼고, 또 사랑에 깊이 빠지더라도, 이 감정들을 분리해서 생각해 낼 수 있기 때문에, 사랑이라는 감정 때문에 나의 다른 우선순위가 바뀌는 일은 비교적 적습니다. 이런 속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사랑은 낭만적이고 마법같은 순간이라기 보다 현실적인 영역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낭만적(R)입니다.

R – 낭만적

사랑이라는 감정에 얼마나 몰입하는지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R(낭만적)은 사랑에 빠지면 깊이 몰입하고,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게 되는 경우가 많은 성향입니다. R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사랑에 빠졌을 때 다른 일보다 사랑이라는 감정이 우선순위가 높아지는 경향이 큽니다. 이들에게 사랑은 현실적인 문제라기 보다 환상적이고, 낭만적인 감정의 영역이 됩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현실적(U)입니다.

CSEI E와 C차이

E – 유희적

사랑하는 상대와 ‘나’와의 관계에 대한 태도를 보여주는 분석값입니다. E(유희적)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관계 속에 있는 상대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 보단, 자신을 사랑하며 더 건강한 관계를 만들 확률이 높습니다. ‘내가 상대보다 먼저’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E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연애는 때론 즐겁고 행복한 놀이처럼 받아들여질 가능성 또한 있습니다. E의 성향을 가진 사람들에게 ‘사랑’ 이라는 감정은 신성시해야하는 어려운 감정이라기 보단 나에게 즐거움을 주는 긍정적인 감정이기 때문에, 의식하지 않더라도 그 관계에 있는 상대가 ‘나’ 보다 우선순위가 낮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헌신적(C)입니다.

C – 헌신적

사랑하는 상대와 ‘나’와의 관계에 대한 태도를 보여주는 분석값입니다. C(헌신적)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관계 속에 있는 상대에게 헌신하며, 상대를 위해 희생하려는 태도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상대가 나보다 먼저’ 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상대를 위해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기꺼이 희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C의 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사랑’ 이라는 감정은 신성하고 특별한 감정이기 때문에, 의식하지 않더라도 나와 관계에 있는 사람이 ‘나’ 보다 우선순위가 높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유희적(E)입니다.

완벽한타인 테스트 E C 차이

CSEI L과 S차이

L – 육체적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L(육체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랑은 육체적으로 표현되는 것이며, 육체적인 표현을 통해 애정과 친밀함이 더 커지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습니다. L 성향이 강할수록 상대의 외향에 더 크게 반응하며, 스킨십에 대해 큰 거부감이 없습니다. L 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육체적인 사랑 표현 방법은 아주 중요하지만, 이 성향이 지나치게 높다면 장기적인 관계를 만드는데 어려움이 있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정신적(S)입니다.

S – 정신적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한 분석값입니다. S(정신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사랑은 기본적으로 정신적인 교류이며, 육체적인 표현이 없더라도 대화와 경험의 공유를 통해 애정과 친밀함을 크게 만드는 선순환을 만듭니다. S 성향이 강할수록 상대와의 공통점, 비슷한 취향에 더 반응하며, 이들에게 스킨십과 같은 육체적 표현 방법은 필수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S 성향이 높은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사랑 표현 방법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특별한’ 관계를 만들 때 까지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대비되는 속성은 육체적(L)입니다.

CSEI 사랑유형테스트 결과

아래는 총 16가지 사랑유형테스트 결과입니다. 유형 결과 뿐만아니라 자신과 잘 맞는 유형도 아래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상세 설명은 회원가입 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IRCS 포용형

IRCS 포용형

“시작이 오래 걸릴 뿐이지 제 사랑은 멈추지 않아요.”

개성을 존중하고 다름을 포용할 줄 아는 당신. 상대의 개인적인 영역에는 절대 간섭하지 않고 다름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상대에 대한 무관심이 아니라 상대에 대한 존중입니다. 연인이 갑자기 일을 그만두고 여행을 떠나겠다고 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응원해 줄 스타일입니다. 당신과 마찬가지로 서로를 억압하고 존중해줄 수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사랑’을 하기까진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려울 정도로 사랑에 깊게 빠집니다. 연애를 시작한다면 보통 길게 연애를 합니다.

IRCS와 궁합 잘 맞는 유형

  • 올인형 IRCL
  • 불도저형 PUES
  • 연예인형 PREL
  • 불꽃형 IREL
  • 독립운동가형 IRES
  • IRCL 올인형
  • 나르시스트형 PUEL

IRCL 올인형

IRCL 올인형

“마음은 뜨겁게, 사랑은 더 뜨겁게!”

뜨거운 마음과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연애를 시작한다면, 한없이 다정하고 콩깍지가 단단히 씌어서 매일 연애 1일 차 같은 설렘으로 가득합니다. 한 번 진심으로 사랑에 빠진다면 나보다 상대방이 더 중요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상대방을 소유하려 하지 않고 상대방을 존중하려고 노력합니다. ‘한 번뿐인 인생, 행복하게 살자’라는 나의 가치관과 비슷한 사람을 만난다면 오랫동안 즐거운 연애가 가능할 거예요.

IRCL와 궁합 잘 맞는 유형

  • 포용형 IRCS

IRES 독립운동가형

IRES 독립운동가형

“너와 나는 서로 자존함으로써 더욱 사랑할 수 있다.”

연애는 독립적인 두 주체의 만남! 독립적이고 주체적인 성향을 가진 당신, 연애에서도 개인의 삶을 존중해주는 관계를 선호합니다. 사랑에 빠졌을 땐 연애에 굉장히 몰입하지만, 상대방이 나를 존중하지 않는다 느끼면 빠르게 식습니다. 특히, 남사친, 여사친 등 원래 가지고 있는 인간관계에 간섭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당신과 만나기 위해선 사적인 바운더리를 존중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IRES 궁합과 잘 맞는 유형

  • 독립운동가형 IRES
  • 포용형 IRCS
  • 로맨티스트형 PRCL

IREL 불꽃형

IREL 불꽃형

“내 온도를 감당할 수 있겠어 ?”

뜨거운 사랑을 찾습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고 본인의 감정만 좋다면 연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깊은 사랑에 빠질 수 있습니다. 사랑에 빠진다면, 상대방의 사랑을 확인하는 일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할애합니다. 특히 연애 초기에는 24시간 상대를 생각하며 자신의 일조차 잊을 정도로 집중하게 되죠. 상대방과 갈등이 있을 경우에 그 관계를 먼저 끊을 용기가 없어서 많은 경우 상대편에서 먼저 관계를 끊습니다.

IREL 궁합과 잘 맞는 유형

  • 포용형 IRCS

IUCS 베스트프렌드형

IUCS 베스트프렌드형

“사랑과 우정 그 둘다”

열정보다는 친근함과 애착을 특징으로 하는 사랑을 합니다. 오랫동안 친구로 지내면서 결혼하거나 연애 기간이 긴 사람들이 많습니다. 서로 편하고, 좋고, 취미도 비슷하고, 말을 하지 않아도 통하고, 감추는 것이 없이 털어놓을 수 있는 관계를 추구합니다. 서로 의견이 다르더라도 그럴 수 있다고 받아들이며, 때때로 일시적으로 떨어져 지내게 되더라도 불안해하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의 삶에 열중할 수 있습니다.

IUCS과 궁합이 잘 맞는 유형

  • 베스트프렌드형 IUCS

IUCL 겉바속촉형

IUCL 겉바속촉형

“한번 마음의 문이 열리면, 돌이킬 수 없어요”

개인의 삶을 존중받길 원하는 당신. 상대방의 커리어와 개인 시간을 동시에 존중할 줄 아는 배려깊은 사람입니다. 쿨하고 이성적인 면모도 있지만, 사랑에 빠지면 어린아이가 되곤 합니다. 당신에게 스킨십은 애정을 확인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만난 기간이 짧더라도 스킨쉽하는데에 거부감이 없으며, 스킨쉽은 당신에게 관계를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IUCL 궁합과 잘 맞는 유형

  • 고양이형 IUES

IUES 고양이형

IUES 고양이형

“개인의 간격을 존중하며 나누는 사랑이 좋아요”

연애는 당신에게 필수가 아니라 선택. 끊임없이 성장하며 갓생을 살고 있는 당신. 독립적인 성향의 당신의 세계엔 애인에게 내어줄 공간이 좁습니다. 나를 바꿔야하거나 너무 많은 노력이 필요한 연애는 딱 질색! 연애를 시작하면 친근함과 애착으로 친구같이 다정하고 친밀한 연인관계가 됩니다. 서로 의견이 다르더라도 그럴 수 있다고 받아들이며, 때때로 일시적으로 떨어져 지내게 되더라도 불안해하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의 삶에 열중할 수 있습니다.

IUES 궁합과 잘 맞는 유형

  • 불도저형 PUES
  • 단짠단짠형 PRES

IUEL 엔터테이너형

IUEL 엔터테이너형

“구속하면 도망가요, 날 한번 믿어봐요.”

모르는 사람과도 금방 절친이 되는 당신에게 연애는 크게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상형을 만나면 어마어마한 애정으로 썸부터 연애까지 빠르게 직진하는데 주저가 없습니다. 하지만 얽매이는 것은 싫어하는 자유로운 영혼이라 구속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몸과 마음으로 애정표현도 적극적으로 하는 편이라 연인에게 사랑받는 느낌을 듬뿍 줄 수 있습니다. 갈등이 생겨도 피하지 않고 이성적으로 해결해보려고 노력합니다.

IUEL과 궁합 잘 맞는 유형

  • 겉바속촉형 IUCL

PRCS 집사

PRCS 집사

“내게 남은 사랑을 아낌없이 줄게요, 내 곁에만 있어줘요”

작은 기념일, 이벤트까지 꼼꼼하게 챙기며 연인의 행복을 확실히 서포트하는 ‘사랑덕후’입니다.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연애의 의무 중 하나라 생각하기 때문이죠. 누구보다 아낌없이 사랑을 주는 만큼 때때로 상대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기도 할 것입니다. 다만 소유욕이 강해, 갈등이 빚어지기도 합니다. 외로움이 많기 때문에 연애를 시작하면 상대에게 ‘올인’을 하는 의존적인 모습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감정 표현에 서툰 사람을 만나면 내가 주는 만큼 받지 못하는 것 같아 오랫동안 뒤끝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PRCS과 궁합이 잘 맞는 유형

  • 연예인형 PREL
  • 불도저형 PUES

PRCL 로맨티스트형

PRCL 로맨티스트형

“사랑, 그 자체를 사랑해요.”

사랑을 사랑하는 낭만적인 당신. 사랑에 한 번 빠지면 깊이 몰입합니다. 상대방이 좋아할 만한 포인트들을 세심하게 알고 있습니다. 사소한 이벤트로 상대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하지만, 주는만큼 받길 원해, 내가 바라봐주는 만큼 상대방도 바라봐주길 바라고, 이 과정에서 상처를 입기도 합니다. 사랑에 빠지면 소유욕이 생기며, 자신이 준 만큼 애정을 돌려받기를 기다립니다. 상대에게 많이 의지해 서운함을 느끼기도 쉽습니다. 스킨쉽 역시 마찬가지. 내가 한만큼 상대방이 스킨쉽을 안하면 식었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서운한 감정도 따뜻한 포옹 한 번에 바로 녹아버리는 진성 사랑꾼.

PRCL과 잘 맞는 유형

  • 나르시스트형 PUEL

PRES 단짠단짠형

PRES 단짠단짠형

“누군가에겐 악당, 내 사람에게는 천사”

남들 앞에선 칼 같지만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겐 한없이 애교쟁이가 되는 당신. 순수한 아이처럼 사랑에 빠지지만, 상대를 있는 그대로 존중할 줄 아는 성숙한 면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연애관은 굉장히 까다롭지만 한 번 사랑에 빠지면 다 퍼주는 타입. 당신에게 사랑은 행복하고 즐거운 취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외로움도 쉽게 느낍니다. 당신과 어울리려면, 취향과 가치관 등 정서적 코드가 맞아야 하며, 이 코드만 맞는다면 연인과 특별한 케미를 자랑합니다. 당신과 비슷한 성향의 사람과 가장 잘 어울리며, 이런 사람과 만났을 때, 주변 사람에게 ‘재미있게 사귀는 커플’로 부러움을 삽니다.

PRES 궁합과 잘 맞는 유형

  • 로맨티스트형 PRCL

PREL 연예인형

PREL 연예인형

“멋진 사람과 근사한 장소에 있는 있는 내 모습”

마음속엔 아주 구체적인 이상형이 있습니다. 한 번 이상형에 충족되는 사람을 만나면 몸과 마음을 바쳐 사랑합니다. 다만, 그렇지 않은 사람을 만나면 불꽃이 타오르는 데는 시간이 꽤 걸릴 지도 모릅니다. 집 데이트보단 한껏 꾸미고 근사한 공간을 가는 데이트가 더 좋습니다. 사랑에 빠진 자신의 모습까지 사랑합니다. 자신감 있고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에게는 당신이 이상형에 가깝습니다.

PREL 궁합과 잘 맞는 유형

  • 집사형 PRCS
  • 고양이형 IUES

PUCS 동반가형

PUCS 동반가형

“논리적으로 사랑에 빠지고 비논리적으로 몰입한다”

취향이 같으면 급격한 호감을 느낍니다. 자신의 취향 및 지적능력에 대한 프라이드가 강합니다. 그래서 이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연애를 시작하면 헌신적으로 관계에 몰입합니다. 사랑을 시작하면 때론 ‘집착’ 처럼 보일 만큼 사랑에 몰두합니다. 당신에게 사랑은 꽤 현실적인 문제이기도 합니다. 상대에게 호감이 생겨도, 정확히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 것인지 객관적으로 파악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겉으로 보이는 지적인 모습과는 다르게 속으로는 외로움을 많이 느끼곤 합니다.

PUCS 동반가형과 궁합이 잘 맞는 유형

  • 동반가형 PUCS
  • 여행가형 PUCL

PUCL 여행가형

PUCL 여행가형

“사람은 질려도 사랑은 질리지 않아”

사랑이 어떻게 질리나요? 보고 싶은 것도, 가보고 싶은 곳도 많은 사랑을 여행하는 당신. 사랑은 질리지 않지만 때론 사람이 질리기도 합니다. 평생을 다 줄것 같으면서도, 새로 맘에드는 사람이 금방 나타나기도 합니다. 상대를 소유하려는 욕심이 발견되기도 하고, 상대에게 끊임없이 애정을 확인하려 합니다.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으며, 사랑에 있어서도 자신감이 넘칩니다.

PUCL과 궁합이 잘 맞는 유형

  • 여행가형 PUCL
  • 동반가형 PUCS

PUES 불도저형

PUES 불도저형

“영원히 사랑하거나, 내일 이별하거나”

불도저 정신으로 썸에서 연애까지 브레이크 없이 직진합니다. 표현하는 데에 주저도 없습니다. 연인이 고민할 때 빠르게 해결책을 제시하고, 싸울 때도 잘잘못을 확실히 따지는 편입니다. 단호하고 이성적인 모습이 연인에게 상처를 줘서 관계가 와장창 깨진 적도 있습니다.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주도적으로 행동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연애기간은 보통 극단적으로 짧거나, 아주 긴 연애를 하거나 두 부류로 나뉘는 경우가 많습니다.

PUES와 잘 맞는 유형

  • 집사형 PRCS
  • 포용형 IRCS

PUEL 나르시스트형

PUEL 나르시스트형

“모두가 날 사랑해도 여전히 외로운걸”

나를 드러내고 표현하는 데에 거리낌이 없는 타입입니다. 이를 매력적으로 보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성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권태도 빠르게 찾아옵니다.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으며, 감정을 표현하는데도 솔직합니다. 충동적으로 호감을 느껴 사랑을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라이드가 강해 간혹 “난 되고, 넌 안된다”는 식의 내로남불이 발견되기도. 육감적인 사랑을 추구하며, 육체적인 관계를 중요한 사랑의 표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겉으로 보이는 당당한 모습과는 다르게 속으로는 외로움을 많이 느끼곤 합니다.

PUCL과 궁합이 잘 맞는 유형

  • 로맨티스트형 PRCL
  • 집사형 PRCS

오늘은 csei 사랑유형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사랑 유형이 어떤지 궁금해하는데요, 이번 테스트로 인해 나도 잘 알고 상대방도 잘 알게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이 테스트는 친구나 연인과 하면 재미가 배로되는 거 같습니다.

블로그 내에 다른 흥미로운 테스트들도 많으니 한 번씩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