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처 25곳 총정리!

오늘은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말이 상품권이지 내가 보유한 카드로 결제하면 상품권 잔액이 사용되는 방식인데요, 전국 전통시장, 상점가, 골목형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사용처를 더 디테일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온라인 상품권 사용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이란?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이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판매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발행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의 ‘온누리’란 객과 상인의 만남 / 전국적으로 사용 가능 / 다양한 업종과 체험공간 모든 것에 연결고리가 되어주는 온누리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종류

온누리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내가 10만원 상품권을 구매하고자하면 9만원만 내면 됩니다. 또한 카드 사용실적 인정이 가능하고 소득공제 혜택이 있기 떄문에 똑똑한 소비자 분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아래에서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 및 사용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

온누리 상품권의 지류상품권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 전국 은행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자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에 관한 정보는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농협중앙회(농협은행)은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나 지역농축협은 온누리 상품권을 취급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종이(지류) 상품권은 IBK기업은행ㆍ광주은행ㆍ농협(단위농협 제외)ㆍ부산은행ㆍ새마을금고ㆍ수협ㆍ신한은행ㆍ신협(일부 지점)ㆍ우리은행ㆍ우체국(일부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방문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합니다.

아래에서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건은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활성화 구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가게가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인지 알고 싶다면 가게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전자상품권의 경우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류 가맹점 스티커]

온누리 상품권 스티커

[전자 가맹점 스티커]

온누리 상품권 사용방법

[모바일 가맹점 스티커]

온누리 상품권 구매방법

만약 방문 전 해당 가게가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인지 알고 싶다면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처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접속 후 자신이 원하는 지역이나 가맹점포 이름을 검색해서 확인해주세요.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온누리 상품권 FAQ

Q.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면 전통시장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그러나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했다고 하여 모두 전통시장 소득공제로 포함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전통시장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국세청에서 등록한 전통시장, 등록 지번 내의 점포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Q. 온누리 상품권 구매 한도가 있나요?

A. 개인현금 할인의 경우 1인당 월 50만원의 구매한도가 있습니다.

Q.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의 사용처는 어디입니까?

A. 아래의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사용처
전국의 가맹 전통시장 혹은 상점가의 사용가능하며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표시물(포스터, 스티커)로 쉽게 구분 가능합니다.(가맹시장 및 점포정보는 [온누리상품권]-[가맹점포찾기] 페이지 참조)

▶온라인 사용처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 온누리 전자상품권의 사용이 가능합니다.(쇼핑몰정보는 [온누리상품권]-[전통시장 쇼핑몰] 페이지 참조)

Q.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에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았으나 전통시장 사용분에 포함이 되지 않았습니다.

A. 전통시장 소득공제는 국세청에서 등록한 전국의 전통시장<등록ㆍ인정시장 기준>내 점포에 한하여 가능한 것으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 모두 전통시장 소득공제가 가능한 점포는 아닙니다. 전통시장 소득공제는 전통시장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나,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는 전통시장이 아닌 상점가 내의 점포도 포함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통시장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점포가 국세청에서 등록한 전통시장 내의 점포인지 확인 후 이용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온누리전자상품권의 잔액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지류상품권의 경우, 잔액은 가맹점에서 잔돈으로 거슬러 받을 수 있으며, 전자상품권은 액면금액의 60%이상 사용시, 구매하신 은행에서 잔액을 환급받으실수 있습니다. 전자는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잔액 환불 가능 – 단, BC카드 결제계좌 보유한 경우 카드판매금융기관(IBK기업, 대구, 경남, 우리은행)에서 환불가능




오늘은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시장의 소상공인 분들을 돕고 나는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예산을 늘려 월 한도만 더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해피콘 사용처 20곳 및 모바일쿠폰 잔액조회 방법!

롯데상품권 사용처 80곳, 엘포인트 전환 총정리!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100곳 및 온라인 사용방법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온라인, 오프라인) – 편의점 사용 가능할까?

블로그 내에 절약에 관한 다양한 글이 많으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글들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아래 공감버튼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