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이자 높은 은행 총정리! 금리높은곳은 어디?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저축은행 금리비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예금 이자 높은 은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특판이 많이 나오면서 금리 경쟁이 치열한데요, 이럴 때일수록 좋은 곳을 비교해봐야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과 적금의 차이

예금과 적금 차이

정기예금의 경우는 한번에 모든 금액을 넣고, 만기일이 되면 이자와 원금을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반면, 적금은 매달 일정 금액을 넣어 만기일에 원금과 이자를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한번에 다 넣고 기다렸다 받는 건 예금, 매달 적립식으로 넣어서 나중에 받는 건 적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적금은 당장 돈이 없는 사회초년생이나 직장인에게 유리하고, 예금은 이미 돈은 있으나 당장 필요하지 않은 경우 이자를 받도록 돈을 굴릴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예금, 저축예금, 정기예금 차이

예금 이자 높은 은행

보통예금이란? 가입에 대한 대상, 기간, 금액에 제약이 없으며 언제든지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 예금을 뜻하죠. 보통 은행에 가서 만드는 일반적인 통장을 말합니다.

정기예금이란? 일정한 예치기간을 미리 정하여 일정 금액을 예치하고 기간 만료 전에는 원칙적으로 지급 청구할 수 없게 되어 있는 기한부 예금입니다. 다른 예금보다 안정성이 보장되고 높은 이율의 장점이 있죠. 하지만 만료 기간 전에 해지하게 되면 가입 시 약정한 이율보다 낮은 이자를 적용받게 되므로 여유자금이 충분하신 분들께 유리합니다.

저축예금이란? 가계저축 증대를 위해 도입된 가계우대 예금제도의 하나로써 입출금이 자유로운 결제성 예금입니다. 가입대상, 예치금액, 예치기간, 입출금 횟수 등에 아무런 제한 없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미국금리가 높아지면서 우리나라 금리도 상승세입니다. 따라서 많이들 예금을 드시는데요, 현재 정기예금 금리는 최대 5%정도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기예금은 12개월, 24개월, 36개월 나뉘는데요, 특판을 제외하고 모두 비슷한 금리입니다.

은행상품명기본금리(12개월)
SC제일은행e-그린세이브예금5.00
케이뱅크코드K 정기예금5.00
KDB산업은행KDB Hi 정기예금4.90
광주은행행운박스예금4.90
BNK부산은행더(The) 특판 정기예금4.85
Sh수협은행헤이(Hey) 정기예금4.80
KDB산업은행KDBdream 정기예금4.70
우리은행WON 플러스예금4.70
전북은행JB 다이렉트예금통장 (만기일시지급식)4.60
Sh수협은행Sh해양플라스틱Zero!예금 (만기일시지급식)4.55
DGB대구은행DGB 함께예금4.50

정기예금 금리는 특판만큼 자주 바뀌고 마감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내가 봤을 때 보다 금리가 더 오르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직접 정기예금 금리를 볼 줄 알아야 합니다.

아래에서 예금이자 높은 은행 비교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이자 높은 은행 비교방법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위해서는 은행연합회에서하는 소비자포털에 접속해야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은행의 투명한 예금 금리 공개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8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위해서는 은행연합회에서하는 소비자포털에 접속해야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은행의 투명한 예금 금리 공개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1.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 접속합니다.

2. 예금금리 메뉴 접속

예금 이자 높은 은행 4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자주찾는메뉴의 예금금리에 접속해줍니다.

3. 필터 설정

예금 이자 높은 은행 5

자신이 원하는 계산방식, 가입방식, 정렬방식을 선택한 후 검색을 눌러줍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화면과 같이 설정해주세요.

4. 결과 확인

예금 이자 높은 은행 7

검색결과를 확인하여 자신에게 적절한 정기예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추천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추천

만약 저와 같은 20~30대라면 카카오뱅크의 정기예금을 추천드립니다. 현재기준 연 4.5%의 이자라 최고이자보다는 0.5%가 낮지만, 비대면 개설이 가능하고 짧은 기간부터 긴 기간까지 자신이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긴급출금이 2회까지 가능합니다. 최소 1개월부터 최대 36개월까지, 내가 원하는 만기날짜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기예금 같은 경우 예금자보호대상을 확인해봐야 하는데요, 예금자 보호는 이 은행이 파산했을 때 내가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보통 5천만원이 최고한도이기 때문에 5천만원 이상 넣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차라리 여러 은행에다가 분할해 넣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바로가기


오늘은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자신에게 적절한 예금을 찾아 인터넷 혹은 방문 신청을 진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다른 재테크 정보가 필요하다면 블로그 내 글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