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 추천 Top 5, 비용 총정리

무더운 여름을 오기 전 우리는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에어컨 청소인데요, 에어컨 필터 청소는 다양하고 많지만 꼼꼼하게 하는 곳은 찾기 어려운 곳이 현실입니다.

오늘은 에어컨 청소 업체 추천 및 가격 비교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청소 주기

에어컨 청소는 매년 해야할까요?

정답부터 말하자면 NO! 입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보통의 환경에서는 에어컨에 곰팡이 냄새가나면 청소를 맡기면 되는데요, 이는 곰팡이와 같은 세균이 호흡을 통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비염, 천식 등 기관지 질환이 있거나,

에어컨 청소 업체

아이나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1년에 한번씩 청소를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털이 에어컨 필터에 들어가 효율을 낮추고 우리 몸 속에도 곰팡이 털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 추천

요즘은 스마트 시대입니다.

클릭 한 두번이면 한 곳이 아닌 여러군데서 견적을 비교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이사 날짜, 이사 유형, 지역을 입력하면 여러 청소 업체들이 가격을 제시하고 우리가 응하는 방식으로 가야합니다.

에어컨 청소 업체 추천

특히 4~7월, 그리고 여름이 끝나가는 8월에는 에어컨 청소 문의가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비교를 얼른 하시는게 가격 면에서 좋습니다.

즉 빨리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사실!

에어컨 관리 팁

에어컨 청소 비용

추가로 여름철 에어컨 최적의 온도는24도에서 26도 사이입니다.

이정도 유지하면 여름철 습도관리에 좋고 대부분 관공서나 병원에서 이정도 의 온도를 유지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개개인마다 시원함을 느끼는 온도는 다르지면 위의 온도라면 대부분 사용자들은 만족해 할것입니다.

만약 셀프 청소를 한다면 중성세제를 푼 물에 약 30분 세척한 뒤 그늘에서 12시간 이상 건조해야 합니다!

필터를 물에 씻더라도, 손상을 막기 위해 비벼서 세척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오늘은 이렇게 에어컨 청소업체 가격 및 비용 등 에어컨 관리 팁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셀프와 청소업체 중 어떤 것을 추천하는가!

저는 과거에 에어컨 청소하다가 에어컨 고장낸 기억이 있어서.. 맡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