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설정 방법 (오류, 안됨 100% 해결!)

갤럭시 유튜브는 자동으로 pip 모드가 됩니다. 다만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는 정식적으로 나온 적이 없어서 아이폰 유저들이 많은 불만을 품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아이폰 유저들은 우회해서 pip 모드를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유튜브도 이런 점을 인지하고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에 pip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소리질러~)

오늘은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를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니어도 pip 모드 하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이전 글] 광고 없는 유튜브 보는 방법

[이전 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이전 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아이폰 유튜브 pip 설정 방법

1. 유튜브 앱을 실행 후 오른쪽 위의 계정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유튜브 pip

2. 설정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pip

3. 아직은 테스트 버전이므로 ‘새로운 기능 사용해보기’를 클릭해줍니다.

유튜브 새로운 기능 사용해 보기

4. pip 모드의 설명과 함께 아래의 파란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아이폰 유튜브 PIP 4

5. 영상 재생 중 홈 화면으로 가면 pip 모드가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PIP 모드

유튜브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면 영상을 터치하고 오른쪽 아래의 확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영상 크기를 조정하고 싶다면 두 손가락을 오므렸다 펼쳤다하여 확대/축소가 가능합니다.

만약 사용 중 불편하다면 다시 설정 화면으로 접속하여 기능을 OFF 시키시면 됩니다.

아직 시범 기능이라 화면 전환은 조금 느리지만 이대로 출시해도 큰 불편없이 사용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유튜브 pip 오류 안됨 해결



1. ‘새로운 기능 사용해보기’가 없을 때

– 유튜브 어플이 최신 버전이 아닐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유튜브 어플을 최신 버전 상태로 유지해주세요.

2. pip 모드 적용 후에 적용이 되지 않을 때

– pip 모드는 즉시 적용되지 않고 적용되기 까지의 시간이 조금 필요합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도 적용되지 않는다면 어플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보고,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핸드폰을 재부팅한 후 실행해보면 정상 작동 됩니다.

3.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닐 때

–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니라도 pip 모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scriptable’ 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SCIPRTABLE

위의 앱을 다운로드 후 실행 해준 뒤 아래의 단축어 추가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https://www.icloud.com/shortcuts/14c9a5660d63427b83b0ce7465ea472d

이후 유튜브 앱을 실행한뒤 시청하고자 하는 영상의 ‘공유’버튼을 누른 뒤 ‘Youtube pip’를 선택하시면 정상적으로 유튜브 pip모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YOUTUBE PIP

오늘은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이폰 호환성이 다행이 점점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먼 미래에는 애플페이를 국내 모든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날이 나오기 빌며, 오늘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광고없이 유튜브 보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보시길 바랍니다 ^^*

[이전 글] 광고 없는 유튜브 보는 방법

[이전 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이전 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