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 테스트 무료 사이트! 한국 평균은 100

오늘은 아이큐 테스트를 무료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아이큐 테스트 중 결과를 보려면 만 원이 넘는 금액을 결제해야하는 악성 사이트가 있는데요, 오늘의 글에서는 이 사이트가 아닌 무료 사이트를 이용 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아이큐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큐 테스트 평균은?

아이큐 테스트

아이큐 테스트의 평균은 100을 기준값으로 합니다. 아이큐 테스트는 최소 3개 영역(‘단기 기억’, ‘추론’, ‘언어’)을 별개로 검사하는 점수를 종합하여 백분위를 매깁니다. 3개 미만의 영역을 검사한다면 정확하지 않은 테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넉넉하신 분들은 짧은 아이큐 테스트보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정확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웩슬러 지능검사, DISC 검사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무료 아이큐 테스트(긴버전)과 짧은 아이큐 테스트 중 선택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

무료 아이큐 테스트

위에 사이트에 접속한 뒤 자신의 나이에 해당하는 버튼을 클릭하면 검사가 시작됩니다.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



위의 예시 문제처럼 특정 규칙이나 패턴을 따르는 8개의 도형이 있으며 9번째는 누락되었습니다. 도형간의 관계를 파악한 후에는 A~F 중 패턴 규칙에 따른 알맞은 대안을 선택합니다. 위의 예시 정답으로는 각 가로줄의 모든 ​​모양은 모양과 색상이 모두 비슷합니다. 각 세로줄에는 각 모양이 하나씩 있습니다. 따라서 정답은 B입니다.

이 온라인 테스트는 85에서 145 사이의 IQ 점수로 표시되는 일반적인 인지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테스트는 심리학자나 Mensa가 관리하는 전문 지능 테스트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이 테스트는 지능 테스트를 선택할 수 있는 라이선스가 있습니다.

이 테스트는 25분 제한 시간 내에 풀어야 하는 35개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항목은 점진적인 난이도의 완전한 시각적 패턴으로 구성되며 전문 지식이나 수학적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각각의 정답은 1점을 부여하며 모든 항목의 가중치는 동일합니다.

빠른 완료에 대한 보너스나 오답에 대한 페널티가 없으므로 시간을 잘 활용하고 불확실할 때마다 추측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가능한 한 유효한 결과를 얻으려면 앉아 있는 방이 적절하게 환기되고 주의가 산만하지 않으며 25분 동안 방해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아래에서 짧은 아이큐 테스트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짧은 아이큐 테스트

아이큐 평균

해당 아이큐 테스트는 10문제이며 소요시간은 5분입니다. 만약 시간이 없으시다면 아래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 검사는 자신이 평균 이상인지 이하인지만 확인이 가능하며 구체적인 점수는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자신의 결과 유형이 어떤지 확인해보세요.

아이큐 점수 결과

[아이큐 점수에 따른 결과]

IQ 점수 해당사항 퍼센테이지
≥ 140 천재 수준 > 0.4
130-139 재능 있음 2.3
120-129 아주 우수한 지능 6.4
110-119 우수한 지능 15
90-109 평균/일반 47
80-89 둔함 14
70-79 경계선상의 부족함 5.8
50-69 경도 정신지체 2.2
35-49 중등도 정신지체  
20-34 중도 정신지체  
< 20 최중도 정신지체  

[아이큐에 따른 직업]

아이큐 직업

오늘은 아이큐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위의 글들의 테스트는 공식적인 테스트는 아니지만 무료로 할 수 있는 IQ 테스트입니다. 만약 제대로 아이큐 테스트를 하고 싶다면 멘사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큐는 지능 지수이지 이는 살아가기 위한 능력이 떨어진다고 볼 수 없으며 IQ가 낮아도 영향력있는 사람이 충분히 될 수 있습니다. 앤디 워홀의 경우 86의 아이큐를 가지고도 위대한 걸작들을 많이 남겼습니다. 또 아이큐는 평소에 머리를 많이 사용하면 더 올라가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오늘의 글이 재밌으셨다면 위의 다른 테스트들도 한번씩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