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오패스 테스트, 뜻, 특징 8가지(사이코패스와 차이점)

오늘은 소시오패스 테스트 및 뜻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시오패스는 보통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람을 일컫는데요, 이러한 비도덕적인 행위에 양심의 가책을 전혀 느끼지 않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

소시오패스 뜻

소시오패스는 ‘반사회성 성격장애(ASPD, Anti-Social Personality Disorder)’로 아직 공식적으로 의학계에서 인정되지 않은 명칭입니다. 전문가에게도 성격장애의 진단은 매우 조심스럽다고 합니다.

소시오패스 사이코패스 차이

소시오패스는 사이코패스의 가장 큰 차이는 ‘사회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코패스는 다른 사람과의 교류가 없어 인격이 제대로 형성되어 있지 않다고 할 수 있는데, 소시오패스는 겉보기엔 밝고 온화한 사람일 수 있지만 그 내면을 전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에게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중에 더 무서운 것이 무엇이냐하면, 소시오패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사이코패스의 어감이 더 세서 그런지 사람들이 아직까지 소시오패스라는 단어를 농담으로 사용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만, 이는 절대 하면 안 되는 농담입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

만약 자신이 소시오패스 같다면, 아래의 소시오패스 테스트를 진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 건강을 위해서는 자신이 어떤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솔직하게 답변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 바로가기

소시오패스 특징

위의 링크에 접속시 간단하게 소시오패스 테스트를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총 10문항으로 진행되며 간단한 질문에 예, 아니오를 답하시면 됩니다.

저도 테스트해봤는데 다행히 순수함이 높게 나왔습니다. 저는 소시오패스가 아니라는 것이죠.

소시오패스 특징

소시오패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신의 성공을 위해 타인을 이용하고 거짓말을 일삼지만,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

● 자신을 잘 위장하며 감정조절이 뛰어나다.

● 인생을 이겨야 하는 게임이나 도박으로 여기며 다른 사람들을 이용할 타겟으로 생각한다.

● 매우 계산적이다.

● 겉으로는 매력적이고 사교적으로 보일 수 있다.

● 어릴 때 비정상적으로 잔인하거나 공격적인 행동들 재미삼아 한다 (예. 동물학대, 불내기)

● 쉽게 지루함을 느끼며, 자극욕구가 강해서 새롭고 위험한 과제를 흥미로워한다.

● 자신의 잘못이 발각되면, 거짓으로 후회, 반성을 하거나 (예. ‘이번 잘못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다시는 이런 일을 하지 않겠다.’’나도 피해자다’) 동정심에 호소하면서 자신의 순진함을 강조한다.

오늘은 소시오패스 테스트 및 소시오패스 뜻,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의 차이점 등 다양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이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는 것, 어떻게든 해결해보자고 마음을 먹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