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환급 신청 방법 3가지 정리!(3.3, 국세청, 기간)



오늘은 국세청 세금 환급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삼쩜삼 등 세금 환급 서비스가 나오면서도 국세청에서도 세금 환급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환급 결정일로부터 최근 5년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이 조회되며, 최초 지급요구일부터 5년이 지날 때까지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은 국고로 귀속됩니다.

나도 세금 환급이 될까? 궁금하신 분들은 먼저 삼쩜삼 환급 후기에 나와있는 미환급금 조회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득이 있으신분들은 대체로 환급금이 발생하게 되며 이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세 가지 방법은 각자 세금 환급의 방식이나, 수수료 등이 다르니 자신이 편한 것으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전 글] 삼쩜삼 환급 후기

[이전 글] 삼쩜삼 환급 기간 기다린 후기


못받은 세금은 왜 발생할까?

세금 환급 신청

최근 삼쩜삼, 네이버 등 다양한 플랫폼이 세금 환급을 도와주겠다고 나서고 있습니다. 우리의 입장으로는 수수료가 조금 들지만 그래도 돈을 받으니 나쁘지 않은 입장인데, 대체 이 돈은 어디서 나올까요?

기본적으로 근로자는 정산 과정을 통해 자신이 기존 세금보다 더 냈으면 돌려받는 과정을, 덜 냈으면 더 내야하는 과정을 밟습니다.

이 때 직장인들은 연말 정산을 통해, 자영업자나 프리랜서들은 종합소득세 신고나 부가가치세 신고 때 환급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과 절차가 기존에는 너무 어려워 그야말로 ‘환급 사각지대’가 발생했었는데요, 당연히 받아야 할 세금을 어려운 절차 때문에 우리가 받지 못했던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세금 환급 플랫폼들은 그 절차들을 자기가 대신 수행하며 수수료를 받는 것이죠, 국세청 등 기관들은 부랴부랴 서비스 편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쩜삼 세금 환급

세금 환급 신청 방법



삼쩜삼은 1,000만 회원을 단기간에 보유해 빠르게 성장한 세금 환급 플랫폼입니다. 신청 절차가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수료가 10~20%로 저렴하진 않습니다.

자신의 환급금이 얼마인지 무료로 간단하게 조회해볼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환급금만 조회한 뒤 세금 환급은 국세청에서 진행하여도 됩니다.

삼쩜삼 환급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됩니다.

국세청 세금 환급

국세청 세금 방법은 조금 복잡하나 아래의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줍니다.

2. 자주찾는 메뉴 2번째의 ‘국세환급금찾기’를 클릭해줍니다.

삼쩜삼 환급 신청

3.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4. 주민등록번호, 성명을 입력한 뒤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국세청 세금 환급

5. 자신의 환급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세금 환급 방법

6. 이후 지급요청은 환급금 상세조회에서 가능합니다.

세금 환급 조회

세무서에서 세금 환급

세금 환급 3.3



수수료를 부담하기 싫고, 인터넷 신청이 어렵다면 지역 관할 세무서에 방문해 환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환급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삼쩜삼에서 자신의 미환급금인지 얼마인지 조회해보고, 환급 받을만한 금액이라면 신분증만 들고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면 됩니다.

방문시 수수료는 없으나 대기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으니 여유로운 날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금 환급 기간은?

세금 환급 삼쩜삼



세금 환급은 어디서 하면 더 빠르고, 더 늦는 것은 없습니다. 결국 삼쩜삼이나 국세청이나 세무서나 모두 신고대리를 통해 접수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세금 환급기간은 40일~2달까지 걸리며 세금 환급시 카카오톡 혹은 문자로 입금 확인 사실이 전송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오늘은 세금 환급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국세청은 이용하기가 힘들다 보니까 삼쩜삼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삼쩜삼은 최근 세무단체의 따가운 눈초리를 받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자신의 밥그릇을 빼앗긴 듯한 느낌은 어쩔 수 없겠쬬.

수수료만 낮춘다면 삼쩜삼은 참 괜찮은 서비스입니다. 국세청으로 신청하는 것은 무엇보다 귀찮고, 메뉴도 많아 복잡하기 때문이죠. 앞으로의 국세청과 삼쩜삼의 행보를 잘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의 정보 중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에서 질문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