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 테스트 모음 12가지! | MBTI 사이트 링크

오늘은 각양각색 성격 테스트 모음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성격 테스트라고 하면은 나의 성격이 어떤지 제 3자의 입장에서 정확하게 바라볼 수 있는 것이죠.

저는 성격 테스트 덕후라서 성격테스트가 나왔다하면 일단 해보는 편입니다. 대부분 정확한 것도 있지만 다른 것도 있어서 오늘은 성격테스트 모음 엄선을 해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성격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격 테스트 모음

성격 테스트 모음 10가지

1. 객관성 테스트

과거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이 100점을 맞아서 화제가 됐던 객관성 테스트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객관적인 사람인지 알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저 같은 경우 100점이 나왔는데요, 객관적이라는 말은 사람, 상황이 있을 때 넘겨짚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객관성이 높으면 사실 좀 답답한 경우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 친구가 고민 상담을 했는데 나는 객관적으로 바라보기에 친구를 위로해주기가 조금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객관성 점수가 높다면 좀 더 공감 능력을 키워야 겠죠? 만약 객관성 점수가 낮다면 주관적으로, 자기 맘대로 생각하는 경향이 다소 높다는 것입니다.

2. 퍼스널 컬러테스트

2022년을 뜨겁게 달군 퍼스널 컬러 테스트입니다. MBTI 테스트에서 파생된 것으로 나와 어울리는 색깔을 알 수 있으며 내가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재밌는건 나와 어울리는 색깔과 나와 어울리지 않는 색깔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런 색깔 파악으로 친구와 내가 어울리는지 안 어울리는지 알 수 있습니다.

3.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혹시 요즘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지치거나 일을 하다가도 조금 피곤한 경향이 있으신가요? 혹은 인관관계를 시작하기 낯설거나 두렵게 느껴지시나요?

그렇다면 현재 당신은 ‘번아웃 현상’을 겪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번아웃은 열심히 살아온 사람들에게 잘 일어나는데요, 자신의 현재 심리를 잘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4. 포켓몬 MBTI

최근 포켓몬빵 열풍과 더불어 다시 한번 떠오르게 된 포켓몬 MBTI 테스트입니다. 이 포켓몬 MBTI를 하면 나와 어울리는 포켓몬을 알 수 있습니다.

귀여운 그림과 사진으로 보는 재미가 있으며 검사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니 한번씩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5. MBTI 이상형 테스트

MBTI 이상형 테스트입니다. 내가 어떤 사람을 좋아하는지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재밌는 테스트입니다.

친구랑 하면 더 재밌으며 애인이랑 해도 재밌으나 애인이랑 하면 싸움날 확률이 높은 테스트입니다. 나는 이런데 너는 이런 사람을 좋아하네? 하면서 말이죠.

6. MBTI 연애 유형

위의 MBTI 이상형 테스트보다 좀 더 귀여운 얼굴의 MBTI 연애 유형 테스트 입니다. 연애 능력치 테스트라고도 많이 부르는데요.

내가 어떤 연애 유형인지, 나와 잘 맞는 사람은 누구인지 알아보는 테스트입니다. 자신의 기존 MBTI와는 다르게 나오니 당황하지 마시고 한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7. 성적 성향 테스트(BDSM 테스트)

이 테스트는 성인 여러분들만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성적 성향 테스트는 자신의 성향이 어떤지 알 수 있으며 질문이 다소 어른스러움으로 거북함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성격도 잘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생 자신이 어떤 성향인지 모르고 사는건 아닌 거 같아 넣어보았습니다.

8. 플라워 BTI 테스트

최근 유행한 플라워 BTI 테스트입니다. 나의 연애 성격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로 나와 어울리는 꽃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히야시스였는데요 ㅎㅎ 저와 어울리는 꽃이신분들은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9. TCI 검사

TCI 검사는 가벼운 검사가 아닙니다. 정식 기질 검사로 유료이며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씩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10. MMPI 검사

많은 사람들이 하는 MMPI 검사입니다. 성인/아동 용으로 나뉘며 자세한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1. 웩슬러 지능검사

성인, 아이 모두 할 수 있는 웩슬러 지능검사입니다. 비용이 보통 20~50만원 선으로 해석을 누가 해주느냐에 따라서 돈이 천차만별입니다.

보통 영재아이를 구분하거나, 법적으로 지능 능력을 판단할 떄 쓰이는 검사입니다.


오늘은 성격 테스트 모음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성격 검사가 있으며 이외에도 100가지가 넘는 성격 테스트가 있습니다.

만약 재밌게 하셨다면 댓글과 공감 한 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