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사용법 카드 등록 및 삭제 2가지

오늘은 삼성페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카드 결제 외에도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도 카드만 등록한다면 손쉽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까먹고 교통카드를 두고 오셨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삼성페이가 있으니까요. 오늘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삼성 휴대폰을 쓰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삼성페이는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 없이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전 글]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보러가기

삼성페이 사용법 – 카드등록

1.삼성페이를 싱행하고 지갑메뉴에서 ‘교통카드’를 눌러줍니다. 만약 삼성페이가 보이지 않다면 다운로드 해줍니다.

삼성페이 사용법

2.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티머니 교통카드와 캐시비 교통카드 2가지 종류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를 선택하시면 결제방식을 선택해 줍니다. 잔액을 충전하는 것이 번거로우시다면 후불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결제방식>

– 후불: 사용한 금액만큼 신용/체크카드에서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 선불: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미리 잔액을 충전한 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 휴대폰 결제: 충전한 금액은 다음 달 휴대전화 요금에 합산됩니다.

삼성페이 카드 등록

3. 결제방식을 선택한 뒤, 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카드로 등록하고 싶다면 해당하는 카드사 클릭하셔서 등록합니다. 카드를 등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삼성페이 NFC

교통카드를 사용하실 땐 휴대폰 빠른 실행 창에서 NFC 활성화를 누릅니다. 이때 ‘카드모드’로 세팅해두셔야 버스, 지하철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카드 삭제 방법

삼성페이 삭제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가 삭제도 간편하게 하실 수 있는데요. 삭제는 우측 상단의 점 세 개를 눌러 나오는 메뉴 중 ‘교통카드 삭제’를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카드 삭제가 가능합니다. 삭제 이유는 마음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방법,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실물 카드가 없을 때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만약 사용이 안 된다면 NFC 활성화가 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페이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