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hwp, word, xls)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사직 후 다른 회사에 취직을 원하신다면 제가 쓴 이력서 양식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사직서 양식

사직서는 다니던 근무처에서 퇴직할 때, 기본 정보와 사직 사유를 적어 서명하는 문서입니다. 사직서의 형식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지만 사직사유를 기재할 때에는 ‘권고사직’이라 기재하면 되고, 해당 회사의 사직서 제출 관행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사직서에는 기본적으로 사직하는 사람 인적사항과 사직 희망일, 사직 사유, 당사자 이름과 서명이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의 5가지 양식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직서 양식 1

사직서 양식 2

사직서 양식 3

사직서 양식 4

사직서 양식 5

사직서 작성시 유의사항

사직서 작성 방법

1. 작은 기업이라면 사직서를 작성하기보다는 구두로 이야기하는 경우도 있는데, 추후 분쟁을 예방하려면 간단하게라도 사직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사직서를 제출하면 검토하는 사람이 반려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때 사직 여부가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사유 등을 보완하거나 특약사항을 협의할 수는 있지만, 사직서를 제출한 순간부터 사직 의사를 밝힌 것입니다.

3. 사직 사유 외 인수인계나 지급한 물품 반납에 대한 특약사항은 따로 추가해야 합니다. 필요 시 비밀유지 조항도 넣는 것이 좋습니다.

4. 갑자기 1주일이나 보름전에 날짜를 조율하지도 않고 무작정 사표를 던져버리는 것은 드라마에서나 있는일이며 1개월 이전을 기간으로 잡고 본인과 회사와의 조율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5. 그만 두는 이유가 자신 때문인지 아니면 해고를 당하는것인지를 명시해두는것이 좋습니다. ​ 추후에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도 필요하며 개인적인 감정들을 너무 솔직하게 적기보다는 서로가 기분이 상하지 않는 정도로 정확한 이유와 함께 앞으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는 정도로 써주시면 될것 같아요.

더 많은정보는 사직서 양식 가이드를 참조해주세요.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보통 퇴직사유를 정확하게 전달 후 퇴직날짜가 다가오면 사직서를 제출하는 것이 관례인데요 사직서 양식은 회사에서 준비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근로자가 직접 준비하여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새로운 출발을 위해 사직서를 다운 받으시는 분들의 앞으로 미래를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