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자 제적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망자 제적등본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죽음은 정말 슬픈 일이지만, 상속이나 사망 확인이 필요한 경우 사망자 제적등본이 필요한데요.

제적등본 발급 범위는 본적과 호적사항, 호주 외 직계존비속 구성원의 성명과 출생, 혼인과 사망 등의 신분사항이 담겨 있습니다. 오늘은 사망자 제적등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사망자 제적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먼저,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망자 제적등본 인터넷 발급

이 서류는 주민센터 .혹은 무인발급기, 인터넷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본인, 배우자, 직계혈족 및 그 대리인입니다. 인터넷을 통한 경우엔 무료 발급이 가능하며, 무인발급기 및 방문시엔 발급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사망자 제적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인터넷에 접속 후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검색합니다. 혹은 위에 첨부해든 링크를 눌러줍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메뉴 -> 증명서 발급 -> 제적부 등본을 눌러줍니다.

사망자 제적등본

성명, 주민등록번호, 추가정보 확인을 선택합니다. 호주 성명과 본적 두 가지 중 선택해야 하는데요.

보통 호주의 이름은 아버지, 아들, 할아버지 이름으로 입력합니다 호주를 모르신다면 본적 조회를 하면 됩니다.

사망자 제적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본인에게 필요한 상황에 맞게 발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증명서 종류 /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 / 신청사유 등을 선택하고 발급하기를 누릅니다.

사망자 제적등본

제적등본 발급본을 미리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 PDF 저장도 가능하며, 프린트로 인쇄도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손쉽게 신청가능한 사망자 제적등본 발급방법이었습니다. 본인과 부모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면 초본, 사망자와 조부모까지 확인하려면 등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제적등본 사망일자 발급방법을 대법원 제적등본을 통해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사망자 등본은 이렇게 발급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