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경력회보서 발급 방법 – 인터넷으로 5분만에 발급하기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은 범죄를 저질렀다고 발급 받는 게 아닙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뜸해졌지만 취업, 워킹홀리데이, 유학 등 외국에서 오래 지내야 할 일이 많은데요, 그럴 때는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을 받아 나에게 범죄 경력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범죄경력회보서를 온라인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범죄경력회보서 발급 방법

사실 범죄경력회보서는 가장 발급이 까다로운 서류 중 하나입니다. 무려 경찰청이나 외교부에 직접 방문하여서 발급해야하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요즘은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어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타인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은 불가능합니다.

1.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에 접속해줍니다.

범죄경력회보서 발급 방법

2. 본인발급/열람 탭에 있는 것 중 자신에게 해당되는 것을 선택합니다. 저는 외국 입국/체류이므로 이것을 선택하겠습니다.

범죄경력회보서 발급

3. 발급언어를 영문으로 설정합니다. 인쇄방법은 분리아닌 통합으로 하시는 것잊 ㅗㅎ습니다. 외국에 제출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영문으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범죄경력회보서

4. 신청 완료 후 ‘회보서 인쇄’에서 출력 및 PDF 저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범죄경력회보서 영문

5. 위와 같이 범죄경력 회보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① 선택된 범죄경력 회보서를 확인합니다.

② ‘인쇄’ 를 선택합니다.

③ 팝업된 프린터 선택창에서 사용하는 PC에 연결되어 있는 로컬 프린터를 선택 합니다.

④ 프린터 연결상태를 확인한 후 ‘출력’ 을 선택합니다

범죄경력회보서 오류 발생시

회보서 본인발급/발급동의 진행중 ‘해당 회보서는 발급신청이 진행중입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온다면 현재 완료되지 않은 동일한 양식의 회보서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사이트내 ‘발급목록’으로 이동하면 로그인한 사용자의 지난 회보서 발급신청 목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발급완료되지 않은 동일한 양식의 회보서를 출력하여 발급완료처리하거나

2. 회보서 발급신청 목록에서 취소버튼을 클릭하여 취소처리 합니다.

지난 회보서에 대한 처리가 완료되면 다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범죄경력회보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다만 자신을 인증해야하는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가 있어야한다는 사실 꼭 아시구요, 해외에서 원하시는 목표를 꼭 달성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범죄경력회보서 발급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