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택배 가격과 신청 9단계 정리 / 카카오 방문택배 보내기

오늘은 우체국 방문택배가 아닌 카카오 방문택배 가격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부산에서 서울로 택배 이사를 진행했었는데요, 각종 방문 택배 업체를 비교하다보니 틀린 정보도 많고 잘못 알아봤다가는 택배가 완전 늦게 도착하겠더라구요, 따라서 오늘은 방문택배 가격 및 신청방법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택배 가격

방문 택배 가격

방문택배는 짐을 포장한 뒤 정해진 시간에 문 앞에 내놓으면 택배기사님께서 가져가주시는데요, 요금은 보통 선 결제로 진행되어 비대면으로도 가능합니다.

방문 택배의 가격은 우체국이 가장 비싸고 이외의 로젠, 롯데 등은 모두 비슷합니다. 따라서 우체국 방문택배보다는 다른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택배사우체국로젠카카오택배
가격(박스당)7,000원7,000원5,500원

✔ 2022년 10월 기준 카카오택배가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아래 글을 통해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우체국 방문 택배 << 글보러가기

방문 택배 신청 방법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카카오 택배인데요, 카카오 택배는 무엇보다 카카오톡 어플을 활용하기 때문에 귀찮은 회원가입 절차가 없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1. 카카오톡을 엽니다.

카카오페이 방문택배

2. 우측하단의 점 세개(…)를 눌러줍니다.

방문 택배 신청

3. 자산부분을 클릭해주세요. 만약 자산부분이 없다면 Pay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방문 택배 보내는법

4. 전체로 들어간 뒤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다양한 카카오의 제휴 서비스를 볼 수 있는데요, ‘제휴’란의 택배를 클릭해줍니다.

방문 택배 가격 비교

5.방문택배, 편의점 택배, 편의점 픽업 중 방문택배를 선택해줍니다.

택배 이사

6. 약관 동의 후 보내는 사람의 주소, 받는 사람의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이사 택배

7. 물품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물품 단가란 택배 내용물의 가격(가치)을 의미합니다.

방문 택배 어플

8. 박스의 크기를 입력해줍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높이+세로+가로의 cm를 더해주시면 박스의 크기입니다.

택배 규격
[우체국 박스 크기]

1호 = 22+19+9= 50cm
2호 = 27+18+15= 60cm
2-1호 = 35+25+10= 70cm
3호 = 34+25+21= 80cm
4호 = 41+31+28= 100cm
5호 = 48+38+34= 120cm

박스 크기가 작더라도 무게가 기준치를 넘으면 해당 항목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9. 이후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완료하면 됩니다.

카카오 택배 보내는법

카카오페이 사용법 보러가기

물품 제한사항



참고로 위와 같은 포장 방식은 기사분이 방문해도 수거해가지 않으니 꼭 규격에 맞는 택배 박스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기사님이 방문하길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문 앞에 나두거나 경비실에 맡겨두면 되는데요, 경비실에 맡겨둘때는 꼭 요청사행에 따로 기록해두어야 합니다.

오늘은 방문택배 가격 및 보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방문택배로 이사를 한다는게 조금 떨리기도 하는데요, 물품이 안전하기를 바라면서 이만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