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반응속도 테스트 사이트 – 프로게이머 평균은 150ms

오늘은 반응속도 테스트 사이트에서 테스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테스트는 많은 프로게이머가 했는데요, 특히 DRX 매니저는 이 테스트가 200ms가 넘으면 팀에서 나가야 된다고 우스갯 소리로 말했을 정도입니다.

이 테스트의 점수 는 커서를 움직이지 않고 즉시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조준 트레이너 테스트 보다 빠릅니다. 정확성보다는 반응속도 위주입니다.

아래에서 반응속도 테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반응속도 테스트 사이트

공식 반응속도 테스트 사이트

반응속도 테스트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빨간색 상자가 녹색으로 바뀌면 최대한 빨리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5회 정도 반복되면 자기의 평균 반응속도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평균 270ms정도 되네요, 그러나 이 숫자가 낮다고 절망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반응속도 테스트 주의사항을 보시면 자신의 숫자가 낮게 나오는 것이 ‘꼭 자신 때문’은 아닐 수 있다는 말입니다.

반응속도 테스트 평균

반응속도 테스트 평균

지금까지 수집된 데이터에 따르면 평균 값은 273밀리초 입니다. 즉 273보다 작은 숫자면 평균보다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게이머 평균 반응 속도는 150ms~ 160ms라고 합니다. DRX 팀원들의 평균이 바로 150ms라고 합니다.

반응속도 테스트 바로가기

그러나 낮게나왔다고 좌절하지마세요. 아래의 주의사항이 있으니까요.

[이전 글] 2022 퍼스널 컬러 테스트 링크, 나의 색깔 mbti는?

반응속도 테스트 주의사항

반응 시간을 측정하는 것 외에도 이 테스트는 컴퓨터와 모니터의 대기 시간에 영향을 받습니다. 빠른 컴퓨터와 낮은 대기 시간/높은 프레임 속도 모니터를 사용하면 점수가 향상됩니다.

즉, 좋은 컴퓨터는 반응 속도를 10~50ms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인간의 평균 반응 시간은 200-250ms 사이이지만 컴퓨터는 10-50ms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부 현대식 TV는 최대 150ms를 추가합니다

오늘은 반응속도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반응속도 테스트 말고도 다른 재밌는 테스트도 많으니까요, 아래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글] 2022 퍼스널 컬러 테스트 링크, 나의 색깔 mbti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