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택배 가격 비교 총정리(GS25 vs CU 편의점)

당근마켓의 등장으로 편의점 택배가 호황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이 처음 나왔을 때는 무조건 우체국에서 택배를 보내야 했는데요, 이젠 편의점에서도 택배를 저렴한 가격으로 보낼 수 있어서 더 이상 멀리 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반값택배 중 GS25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GS25가 인기 있는 이유를 알아보면서 최저가로 편의점 택배를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반값택배 가격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값택배 조건

반값택배를 보내려면 아래의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GS25 반값택배 조건>

  • 제주도 및 도서지역 제외(제주도는 제주도 내에서만 반값택배 가능)
  • 모든 택배 상품은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도록 박스 또는 에어캡 봉투로 포장해야합니다.
  • 식품류, 액체류, 유리류, 귀금속류, 서신 서류 접수 금지
  • 중량 5kg 이하
  • 세변의 합 80cm 이하
  • 물품 가액 50만 원 이하

<CU 알뜰택배 조건>

  • 5Kg 이하세 변의 합 1.0m 이하 (가로+세로+높이)
  • 물품 가액 50만 원 이하
  • 잡화/서적, 의류, 가전제품, 곡물류 접수 가능(식품류, 편지봉투(A4 서류봉투) 등 기타 상품 절대 접수 불가)
  • 제주지역 접수 시 제주도 내 편의점으로만 배송 가능 (내륙↔제주 불가)

반값택배 가격

GS25 반값택배 가격CU 알뜰택배 가격
500g 이하 : 1,800원
0.5kg 초과 1kg 이하 : 2,200원
1kg 초과 5kg 이하 : 2,800원
500g 이하 : 1,800원
0.5kg 초과 1kg 이하 : 2,100원
1kg 초과 5kg 이하 : 2,700원
반값택배는 500g 이하는 GS25와 CU 편의점 모두 동일합니다. 단, 500g 이상 구간부터는 CU가 GS25보다 100원씩 더 저렴합니다. 따라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분들은 CU 택배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S25 택배가 더 유명한 이유는 배송도 빠르고 편의점이 더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반값택배 가격이 싼 이유는?

반값택배 가격이 싼 이유는 도착지가 상대방의 거주지가 아닌 편의점이기 때문입니다. 택배기사가 일일이 집을 방문하지 않고 편의점에만 방문하면 되니 중간 과정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반값택배를 이용할 때는 받는 사람 가까이에 반값택배가 가능한 편의점이 있는 것이 중요하며 상대방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점포 도착 후 3일 내 미수령 시 반송되기 때문에 이 사실을 꼭 알려야 합니다.

반값택배 보내는 법

반값택배 가격 1

반값택배를 보낼 때는 GS POSTBOX 앱을 설치하거나 인터넷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물론 미리 접수하지 않고 현장에 방문해서 택배를 접수해도 되나, 타이핑을 치는데 다소 시간이 소요되므로 미리 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장비에서 운송장 출력 후 하나는 붙이고 하나는 카운터에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반값택배 후기

반값택배 배송 완료는 직접 체험해 본 결과 CU, GS25 동일하게 2일이 걸렸는데요, 수거 기준이 오전 9시라고 되어있는데, 지역마다 다르며 보통 오전에 보내면 당일 배송 출발이 가능합니다.

반값 택배는 받는 사람의 집에 보내는 것이 아닌 편의점으로 택배가 가기 때문에 받는 사람과의 충분한 협의가 필요하며 해당 편의점이 반값 택배 수령이 가능한지도 꼭 앱을 통해 살펴보아야 합니다.

또한 주의사항으로는 받는 분 휴대폰 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했는지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배송 알림 톡 및 수취 QR코드가 전송되며, 받는 분 QR코드 미지참 시 택배 수령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보내는 분 택배 정보 오기재로 인한 택배 반송, 분실사고 발생 시 보상처리 불가)

만약 반값택배를 자주 보내는 분이라면 어플에 접속 후 출석쿠폰을 받으면 100원, 200원을 아껴서 보낼 수 있습니다. 가끔 1000원 쿠폰도 주니 자주 택배를 보내는 분들은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값택배 가격 2

반값택배 자주묻는 질문

Q. 화물이 분실(파손)되면 어떻게 해야 하죠?

A. 화물이 분실 혹은 파손 되었을 경우에는 당사 고객센터(1577-1287)로 문의를 주시거나, 홈페이지 고객 문의에 사고 접수 하여 주시면 됩니다.

특히, 파손 시에는 화물의 포장상태와 파손 내용을 택배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연락을 주시면, 사진이나 방문 확인 등을 통해서 택배 표준 약관의 기준에 준하여 신속히 처리하여 드립니다. 단, 운송장 거짓 작성이나 파손 면책 동의 건, 포장이 충분하지 않은 건은 고객님 귀책이 있는 사안으로 빠른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Q. 반값 택배 QR코드를 받지 못했어요! 다시 받고 싶어요! (재발송)

A. 반값 택배를 보내는 분이나 받는 분이 직접 홈페이지에서 도착 알림 톡 QR코드를 선택하시어 재발송 하실 수 있습니다. 보내는 분은 회원 예약 현황에서 운송장 번호를 클릭하시고 배송조회 화면에서 [도착 알림 톡 재발송] 버튼을 클릭하시면 즉시 전송 됩니다.

받는 분은 보내는 분이 예약한 정보가 일치해야 조회가 됩니다. 이름, 휴대폰 번호, 받는 점포명을 입력하고 본인인증 후 [도착알림톡 재발송] 버튼을 클릭하시면 즉시 전송됩니다. 점포도착 건에 한해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 재발송 불가 : 고객 수령완료 / 배송중 / 반송접수 및 반송중인 상태 받는 분 연락처를 오기재하여 연락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1544-4101 또는 온라인문의게시판으로 운송장번호, 변경 연락처와 함께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반값택배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접수일 다음 영업일에 수거되며, 접수일 포함 4일 이내 배송 완료됩니다. ※ 천재지변, 특수 기간 (명절 등) 등의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주 지역은 수거 후 2일 이내 배송되어 접수일 포함 3일 이내 배송 점포로 배송됩니다. 반값 택배는 일요일 및 공휴일도 정상적으로 수거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배송 점포가 휴점 혹은 폐점인 경우, 대체 점포로 배송될 수 있습니다.

Q. 반값 택배 수거 및 배송 거부 연락을 받았어요!

A. 배송 중 규격 초과, 포장 불량 등으로 배송 불가가 확인되면 먼저 “받는 분”에게 안내 드린 후 기한 내에 미회신 시 “보내는 분”에게 반송 됩니다. 보내는 분 연락처/주소지가 불분명할 경우에는 소화물 일관 수송 약관 「제 4장 운송장의 처분」 제 14조에 의거하여 처분합니다. 반값 택배 예약 시, “보내는 분 주소지(반송 차)”를 정확하게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