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부작용 후기, 가격 및 효능 총정리!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는 탈모약 중 하나인 프로페시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또 다른 탈모약인 미녹시딜 부작용 후기, 가격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녹시딜은 과거 혈관 확장제 약이었는데요, 특히 신장 질환에 의한 고혈압에 효과가 좋은데 부작용으로 털 과다증을 일으킨다는 것이 알려진 뒤로는 모발 생성 촉진제로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부작용이 더 이상 부작용이 아니게 된 것이죠.

아래에서 미녹시딜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녹시딜 효능

미녹시딜 부작용

미녹시딜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남성형 탈모증(안드로젠탈모증) 및 여성형 탈모증(안드로젠탈모증)의 치료(2 %, 3 %에 한함)

· 남성형 탈모증(안드로젠탈모증)의 치료(5 %에 한함)

위에 보시면 2%, 3%, 5%가 있는데요, 퍼센트는 농도로 퍼센트가 높아질수록 미녹시딜 농도가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2%와 3%는 남성형 탈모 뿐만 아니라 여성형 탈모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모발의 성장을 빠르게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탈모에서 치료 보조제로 사용되는 것이지 탈모 전체를 고친다는 것은 힘든 상황입니다. 따라서 미녹시딜의 사용은 모든 탈모형태에 사용이 가능하나 미녹시딜만으로는 완치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어떤 탈모샴푸, 패스트샴푸들보다는 미녹시딜이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실제로 미녹시딜 연구에 참가한 170명의 지원자 중 158명(92.9%)에서 유의미한 호전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단위 면적당 모발의 개수는 치료 전 보다 46개 이상 자라난 것이 보였고, 평균 모발 굵기 역시 치료 전에 비해 통계학적으로 유의미하게 증가하였습니다. 즉, 미녹시딜은 단순히 탈모 억제뿐만 아니라 발모와 모발 굵기 증가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탈모 치료 결과는 개인 차가 매우 크기 때문에 미녹시딜 효과가 좋은 경우 상당한 발모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현재 5% 까지의 농도만 허용이 된 상태라 5%를 초과하는 미녹시딜은 없는데요, 외국 사이트에서는 높은 농도의 미녹시딜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녹시딜 가격

미녹시딜 가격



미녹시딜은 현재 바르는 미녹시딜과 먹는 미녹시딜 두가지로 나뉩니다. 둘 중 효과가 더 낫다 하는건 없으며 동일한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참고로, 미국에서 커클랜드(코스트코) 미녹시딜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국내 탈모인들은 해외에서 직구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미국 커클랜드의 60ml 한 병이 약 5천원인데 국산은 60ml에 1만 8천원 정도니 차이가 큽니다.

미국 제품과 한국 제품의 성분과 약효는 동일하나 미국 제품에는 가려움, 홍반 등을 유발할 수 있는 프로필렌글리콜이 들어있다.  따라서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국산 액상 제품으로 먼저 시험해보고 괜찮으면 대량으로 미국 미녹시딜을 직구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국내 제품으로 실험해보세요.

미녹시딜 부작용

미녹시딜 효과

미녹시딜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피부질환유발
  • 원치 않는 부위에 발모 효과
  • 시력 저하 가능성
  • 반려동물에게 치명적
  • 여드름
  • 두피자극

바르는 미녹시딜의 부작용으로는 가장 대표적으로 피부 트러블이 많이 생깁니다. 피부가 특히 예민하신분들이나 지루성 피부염이 있으신분들은 피부 알러지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녹시딜 사용법

먹는 미녹시딜은 온 몸에 전달되기 때문에 바르는 미녹시딜보다 부작용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바르는 미녹시딜은 국소부위에 사용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지만 사용 시 적정량을 잘 지켜야 하고 처음 부터 5%를 사용하기 보단 2-3%사용 후 넘어가는 게 좋습니다.

만약 자신이 반려동물 중에서도 특히 고양이를 기른다면 미녹시딜 사용시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고양이는 미녹시딜을 분해할 효소가 없기 때문에 소량의 미녹시딜을 핥거나 피부에 닿는 것만으로도 사망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여자 가능할까?

미녹시딜 여자



위에서 말했듯이 미녹시딜 2%, 3%는 여성 탈모에게도 효과가 있는데요, 만약 여성분이 5%를 쓴다면 원치않는 곳(얼굴, 구렛나루, 콧수염)의 잔털이 굵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자들도 농도가 높은 미녹시딜을 사용해도 되며 탈모의 진행도가 심하다면 5%를 사용한 뒤 부작용이 발생하는지 경과를 지켜본 다음 2~3%대로 내려가거나 5%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결론

미녹시딜 마지막

미녹시딜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고 약국, 해외사이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효능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탈모 치료제보다는 탈모 치료 보조제로 사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탈모 치료할 때 미녹시딜 보다 중요한 것이 ‘두피케어’인데요, 두피가 건강하지 않으면 머리가 잘 자라는 것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좋은 땅에 좋은 풀이 무성하게 잘 자라듯이 두피 관리도 꼭 틈틈이 하시고 모자와 같은 것은 쓰지말고 통풍이 잘 되게 하시길 바랍니다.

Q. 미녹시딜 용법 용량이 어떻게 되나요?

A. 1일 1-2회 도포해주며 아침 저녁 각각 1ml씩 사용, 총 2ml 정도 사용합니다.

Q. 미녹시딜은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나타나나요?

A. 미녹시딜은 개개인마다 편차가 크다는 평이 많습니다.

Q. 미녹시딜을 바르고 운동이나 샤워를 해도 되나요?

A. 미녹시딜은 흡수까지 4시간의 시간이 걸리므로 해당시간동안은 물이 닿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Q. 듬뿍 발라도 되나요?

A. 듬뿍 바르는 것보다 얇게 도포해준다는 느낌으로 바르는 것이 더 좋습니다.

Q. 미녹시딜 사용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A. 임산부와 유아가 있는 가정에서는 사용에 주의해야합니다. 그리고 나이가 있으신 분들, 혈압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 역시 사용에 주의해야합니다.

오늘은 미녹시딜 부작용 후기 및 가격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문의약품인 프로페시아 탈모치료제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은 프로페시아 부작용 << 해당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