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청년 대출 한도, 조건, 신청방법 3가지

오늘은 무직자 청년들을 위한 무직자 청년 대출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무직자를 위한 전세 대출은 많지만 소액대출이나 비상금 대출은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그래도 한도가 가장 많이 나오고 금리가 낮은 대출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무직자 청년 대출에 대해 알아보세요.

햇살론 youth

무직자 청년 대출

만약 자신이 현재 수입이 없다면 햇살론 youth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youth는 만19세 이상 만 34세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 youth 대출 조건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취업준비생 또는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중인 사람이어야하며 사업자 등록증이 없는 청년이어야 합니다.

무직자 청년 대출 한도

금리는 현재 4%~11%사이이며 대출 한도는 600만원에서 1,200만원 사이 입니다. 햇살론 youth는 전국 31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전북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과 대출 협악을 맺고 있습니다.

따라서 1 금융권에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청년 비상금 소액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대상자인지는 아래에서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전세 대출

무직자 청년 대출 조건

무직자 역시 전세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금리인 1%~3%대에 받을 수 있는데요, 역시 만 19세 ~ 만 34세 이하의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버팀목, 중기청, 카카오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봤을 경우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 중기청 전세자금 대출 > 카카오 전세자금 대출 순으로 유리하다고 할 수 있으며 만약 전세금이 급하다면 카카오를, 한달 정도의 시간이 있다면 버팀목 전세자금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세대출에 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3종류 비교(버팀목vs중기청vs카카오)

카카오 청년전세자금 대출 금리 및 거절 후기

대출 쉽게 나오는 팁은?

무직자 청년 대출 햇살론youth

다음은 대출 쉽게 나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무직자더라도 자신의 신용도를 잘 고려하면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신용등급 올리기

1. 고금리 대출을 지양

대부업체의 고금리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는 지양해야 합니다. 이미 대출을 받았다면 빠르게 상환해야 합니다.

2. 성실한 상환

평소 사용하는 카드나 통장의 결제일을 파악해 연체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일 전에 즉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해 빠른 상환을 하는 것도 점수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3. 성실납부

통신비나 공공요금, 건강보험료 등 매달 나가는 돈을 6개월 이상 성실히 납부하면, 성실납부 실적 제출이 가능합니다. 통신비, 가스비, 전기세, 건강보험료와 국민연금 등의 납부내역을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은 신용평가사인 나이스지키미, 올크레딧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뱅크샐러드, 카카오뱅크, 토스 앱에서도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을 통해 올크레딧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4. 신용거래 내역 쌓기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신용거래 내역을 꾸준히 쌓아야 합니다. 하나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30만원 이상 6개월 이상 사용하거나, 제1금융권 은행의 대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통신비나 공공요금, 건강보험료 등 매달 나가는 돈을 6개월 이상 성실히 납부하면, 성실납부 실적 제출이 가능합니다. 통신비, 가스비, 전기세, 건강보험료와 국민연금 등의 납부내역을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은 신용평가사인 나이스지키미, 올크레딧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뱅크샐러드, 카카오뱅크, 토스 앱에서도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을 통해 올크레딧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2) 청년 지원금 활용하기

청년 지원금 역시 청년들의 사각지대에 놓여져 있습니다. 연간 청년에게 지원하는 지원금과 주택만 몇 천억이 되는데요, 만약 지원금을 재난지원금 밖에 받아본 적 없는 청년들이라면 정보퐁퐁, 청년몽땅정보통 등에서 청년을 위한 지원금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글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청년 창업 지원금 종류

청년 지원금 종류

3) 연말이 아닌 연초에 대출 신청하기

각 은행 영업소들은 자신들이 대출을 해줄 수 있는 대출 한도가 존재합니다. 만약 그 실적을 모두 채웠다면 추가로 대출이 나오지 않는데요, 그런 이유로 실적이 초기화되는 연초, 월초에 대출 한도를 조회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 청년 대출 팁

이외에도 위의 사항들을 읽어보시면 대출을 더욱 잘 받을 수 있는데요, 중요한건 자신의 신용도와 대출을 찾아보는 노력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무직자 청년 대출 소액, 비상금, 전세 대출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2030분들은 직장도 구하기 힘들고 계속 올라가는 고물가에 신용대출을 알아보거나, 신용대출로 영끌투자를 해 인생 한방을 노리시는 것 같습니다. 만약 자신이 그렇다면 대출은 다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