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목업 사이트 10곳 현직 디자이너 엄선!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 목업 사이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가 디자인한 시안을 상대방에게 나타내고 싶을 때 우리는 목업 해야하는데요, 일반인들에게는 익숙치않지만 디자이너들은 매번 찾아 사용해야합니다. 그래서 제가 완벽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에서 무료 목업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업(MOCK-UP)이란?

무료 목업 사이트

목업은 최초에 비행기·자동차 등의 개발 단계에서, 각 부의 배치를 보다 실제적으로 검토하기 위해서 제작되는 실물 크기의 모형처럼 어떠한 제품을 디자인 할 때 미리 시안을 만들어보는 행위를 말합니다. 요즘같은 3D프린팅시대에는 목업이 조금 더 간편해졌죠.

그러나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꼭 실물이 아니라 화면으로 보여줘야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웹사이트 제작이라던가, 자신의 제품 디자인을 눈으로 직접 보고 싶을 때 말이죠. 그래서 현직 디자이너가 자주 사용하는 목업 사이트드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목업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목업 사이트

무료 목업 사이트 14

아래의 목업 사이트는 모두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내가 제작했을 때 어떤 분위기일지, 사이즈는 맞을지 등 미리 확인이 가능한 작업을 아래 사이트들 중 하나를 골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회원가입은 대부분 필수입니다.

마플

무료 목업 사이트 2

마플은 목업 전용 사이트는 아니지만, 목업을 활용하기 가장 좋은 사이트입니다. 의류, 스포츠, 폰케이스,패션잡화, 홈데코/리빙, 스티커, 지류, 액자, 문구/오피스, 키즈, 애견 등 다양한 목업이 있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다양한 목업을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한국 사이트라 편안한 UI/UX로 제가 사용중인 No.1 사이트입니다.

LS Graphics

무료 목업 사이트 3

LS 그래픽스는 Photoshop, Sketch, XD, Figma를 위한 독점 최고 품질의 목업. 스마트 레이어 기능 덕분에 매우 쉽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상업 및 개인 프로젝트에 대해 모두 무료입니다 보통 제품 패키징이 많으며 무료라고 하지만 유료 요소들도 있기 떄문에 잘 골라 쓰시는게 중요합니다.

Canva

무료 목업 사이트 5

캔바(Canva)는 디자이너라면 한번씩은 들어봤을 플랫폼입니다. 목업 전용 사이트는 아니지만 정말 다양한 목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보통 상업이미지 목업이 많으며 제품 목업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제품목업에는 티셔츠, 액자, 머그컵 정도가 있습니다. 캔바도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목업도 존재합니다.

Pixeden

무료 목업 사이트 6

색감 깡패라고 불리는 pixeden입니다. pixeden의 특징은 제품에 집중되는 결과물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르별로 다양한 목업 이미지가 제공되고 있으며 free 버튼을 누르면 무료로 제공되는 목업만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목업 리소스 재배포, 재판매는 금지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FDR

무료 목업 사이트 7

목업 이미지가 없을 때 가장 사용하기 좋은 FDR 사이트 입니다. 다만 이 사이트는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적합하며 기업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100% Free 또는 commercial use 버튼을 눌러 검색해야 합니다. 이미지를 다운 받기 전에 저작권 범위는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ABgraphics

무료 목업 사이트 9

디자이너들이 애용하는 AB 그래픽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모두 개인용 상업용 이용이 가능합니다. 목업 뿐만 아니라 질감 텍스쳐까지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만약 질감을 살리시고 싶으신 분들은 AB 그래픽을 활용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Creative Booster

무료 목업 사이트 10

크레이티브 부스터는 말그대로 창작자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사이트입니다. 예술에 가까운 목업이많은데요, 다운로드 과정이 조금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지만 예쁜 목업을 찾아보면 많아서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FREE 여부를 꼭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Freepik

무료 목업 사이트 11

프리픽은 일러스트 무료 소스가 많은 사이트입니다. 따라서 목업 외에도 저는 이 사이트를 애용하는데요, 다양한 시안을 확인할 수 있고 일러스트용 벡터, 포토샵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필터에서 Free를 걸어서 검색하시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Authgear

무료 목업 사이트 12

블로거들의 필수 목업 사이트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폰, 구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속 이미지를 넣는 블로거들에게 필수적인데요, 디자이너라면 많은 기능을 기대하긴 힘드니 블로거들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Mockupworld

무료 목업 사이트 13

목업월드는 무료 소스가 많은 사이트입니다. 다만 UI/UX가 다소 불편한 감이 있어서 여러번 사용해보아야 감을 익히실겁니다. 명함부터 아이패드, 책, 포장, 테이프, 언더웨어 든 다양한 상품군이 있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검색창에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검색하면 결과를 얻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 목업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통해 많은 디자이너들이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간혹 유료 목업도 나오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결제해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자신의 결과물을 빛낼 수 있는 목업을 최대한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