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멍뭉이 테스트 링크 및 결과 총정리!

멍뭉이 테스트는 테스트모아에서 제작한 귀여운 테스트입니다. 자신이 전생에 어떤 강아지였는지 강아지의 특성과 mbti에 빗대어 알 수 있는데요, mbti + 강아지 조합은 신선합니다.

아래에서 멍뭉이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멍뭉이 테스트 질문

썸네일

Q1 취미생활을 고를 때 나는?

많은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모임에 가입한다.
모임 없이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는다.

Q2 회사란 실내일까? 실외일까?

집 밖에서 다른 사람과 있는데 당연히 실외지!
사무실 안에서 일만 하는데 당연히 실내지!

Q3 집에 가는 길, 같은 방향인 사람이 있다면?

편하게 혼자 가고 싶다..
얘기하면서 가면 안 심심하고 좋겠다!

Q4 매번 똑같은 목적지에 갈 때 나는?

길이 지겨워 새로운 루트로 간다.
빠르고 익숙한 길로 간다.

Q5 대관람차 탈 때 나는?

꼭대기에서 멈추면 어쩌지?
우와 재밌겠다!

Q6 자취 할 집을 구할 때 나는?

들어가자마자 첫인상으로 판단하는 편
창문, 수압 등 꼼꼼하게 체크하여 결정하는 편

Q7 약속에 늦었다! 친구에게 어떤 카톡을 보낼까?

정말 미안해 ㅜㅜ 추울 텐데 나 많이 늦으면 먼저 들어가! 진짜 미안ㅠ
지하철이 지연돼서 조금 늦을 거 같아 빨리 갈게!

Q8 나는 연애하면 어떤 유형에 더 가까울까?

감수성 충만한 삐돌이/삐순이
공감능력 부족한 로봇

Q9 영화에서 주인공이 다리에 총을 맞았다. 나의 반응은?

헉 아프겠다ㅠㅠ 죽는거아니야?ㅠㅠ 
다리에 맞았으니까 괜찮을 거야!!

Q10 오늘 시험공부 어떻게 할 거야? 라는 말에 나의 대답은?

글쎄 아마 수학? 일단 해봐야지
12시까지 수학하고, 밥 먹고 30분 쉬고 6시까지 사회 끝내려고.

Q11 과제를 제출할 때 나는?

미리 제출한 적이 언제더라.. 당일이나 지각이 기본.
대부분 5일 전 ~ 1일 전에 제출! 바쁘면 당일 제출!

Q12 친구가 여행 계획을 전부 짜준다고 할 때 나는?

아싸! 역시 내 친구가 최고야! 기분이 좋다.
계획 다 짜면 한번 보여줘! 계획을 점검한다.

멍뭉이테스트 바로가기

멍뭉이 테스트 결과

✔ ENFJ(웰시코기)당신은 모두가 사랑하는, 웰시코기타고난 언어 능력으로 언변이 화려하고 유머러스해요.행복 전파자이며 모든 사람과 조화롭게 지내고 싶어 해요.다른 사람의 마음을 잘 알아차려요오지랖은 넓은데 싫은 소리는 잘 못해요.자기만의 확고한 가치관이 있고 직감이 뛰어나요.연애할 때는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요.더 나은 사회를 위해 항상 고민해요.좋아요예쁨 받는 게 좋아요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이 있는 일이 좋아요.노는 계획 세우는 게 재밌어요.​싫어요혼자 있는 게 싫어요.비난에 쉽게 멘탈이 나가요.나에게 실망하는 사람이 있으면 신경 쓰여요.INFP(진돗개), ISFP(코카스파니엘)ISTP(치와와), ESTP(말티즈)
✔ ENFP(포메라니안)당신은 작지만 용맹한, 포메라니안인싸중에 아싸, 아싸중에 인싸에요.좋아하는 사람에게 정성을 다해요.친구를 만나면 잘 놀지만 혼자 충전하는 시간도 필요해요.인간관계에서 눈치가 엄청 빨라요.감정이 풍부하고 표정을 못 숨겨요.순간 집중력이 뛰어나서 위기 상황을 잘 모면해요.인내력이 부족해 일을 잘 마무리를 못할 때가 있어요.좋아요번호 교환을 좋아해요충동구매를 잘해요분위기 띄우는 게 좋아요.​싫어요단순 반복되는 일이 싫어요.거절이 힘들어요꼰대를 싫어해요INFJ(슈나우저), INTJ(허스키)ESFP(시바), ESTP(말티즈)
✔ ENTJ(불테리어)당신은 야망 있는 지휘관, 불테리어반장같이 책임감 있는 일을 잘해요.성공이나 권력에 대한 야망이 있어요.타인의 도움을 받기보단 혼자 헤쳐나가기를 좋아해요.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증명하는 것을 좋아해요.뜬구름 잡는 소리를 싫어해요.감성팔이를 싫어해요.자존감이 높아 열등감을 느껴본 적이 없어요.좋아요일이 착착 진행되는 것을 좋아해요.승부욕이 강해 이기는 게 좋아요.새로운 걸 배우는 게 좋아요.​싫어요실수나 약점 노출은 싫어요비효율적인 상황을 못 참아요.꼰대를 정말 싫어해요INFP(진돗개), INTP(푸들)
✔ ENTP(비숑)당신은 인기 독차지 귀염둥이, 비숑단체 생활에서 문제점을 가장 빠르게 찾아내요.처음 보는 사람에게 말을 잘 걸어요.공통 관심사를 찾아 대화를 잘 이끌어나가요.저지르고 나중에 수습하는 편인데 수습을 잘해요.모험심이 강해 항상 새로운 것을 먼저 시도해 봐요.가끔 말로 상대방을 상처 줄 때가 있어요.호기심이 많아 왜?라는 질문을 많이 해요.좋아요잘 안 삐지는 사람이 좋아요.새로운 장소에 가보는 게 좋아요.발표나 다른 사람 앞에 나서는 일도 잘해요.​싫어요했던 말 또 하는 게 엄청 싫어요.인내심이 필요한 일이 힘들어요.집착이나 간섭받는 게 싫어요.INFJ(슈나우저), INTJ(허스키)ISFJ(퍼그), ESFJ(보더콜리)
✔ ESFJ(보더콜리)인정받는 것을 좋아하는, 보더콜리사랑과 우정 중에 우정을 더 중요시해요.마음속으로 공감이 안 돼도 공감하는 척을 잘해요.사회생활을 잘한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요.스트레스 받을 때는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해요.크게 싫어하는 사람이나 적이 많이 없어요.상처를 잘 받지만 티를 잘 안내요.옳고 그름에 명확해 꼰대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좋아요칭찬을 엄청 좋아해요.조언은 언제나 환영해요.예의를 갖춘 사람이 좋아요.​싫어요친구와 싸우는 게 싫어요외로운 거 못 참아요.집에 계속 있으면 근질거려요.ISFP(코카스파니엘), ISTP(치와와)INFP(진돗개), INFJ(슈나우저)
✔ ESFP(시바)당신은 리액션 잘하는 재롱꾼 강아지 시바의리 있고 볼수록 진국인 사람이에요.쉬는 날엔 밖으로 나가야 해요.털털하다는 소리를 자주 들어요.거절을 잘 못하는 성격이에요.흥분과 감격을 잘하고 감정의 변화가 다채로워요.끼 많은 관종이에요.매일매일 행복이 중요한 타입이에요.좋아요화려하고 예쁜 걸 좋아해요.여행 떠나는 걸 좋아해요.고민 상담을 잘해요.​싫어요짠테크 하는 거 안 좋아해요.집에 혼자 잘 못 있어요.책임감이 많은 일은 부담스러워요.ISFJ(퍼그), ISTP(치와와)INFP(진돗개), ENFP(포메라니안)
✔ ESTJ(셰퍼드)한번 몰두하면 끝까지 하는, 셰퍼드무슨 일이던 한번 몰두하면 끝까지 해요솔직하고 직설적이고 뒤끝이 없어요.일을 추진할 때 게으름을 피우지 않아요.착한데 일 못하는 것보다 나빠도 일 잘하는 사람이 좋아요.과정보다 결과를 칭찬받고 싶어 해요.사람들 앞에서 나서는 것을 좋아해요.예약하면 마음이 놓이고 편해해요.좋아요시뮬레이션 돌려보는 게 좋아요.솔직한 사람이 좋아요.날 방해하지 않는 사람이 좋아요.​싫어요꿍해있는 사람 싫어요.돌려 말하는 걸 싫어해요.감정을 알아차리기 힘들 때가 있어요.ISFP(코카스파니엘), ISTP(치와와)INFP(진돗개), INFJ(슈나우저)
✔ ESTP(말티즈)이 구역의 담당 일진은 나야, 말티즈항상 에너지가 넘치는 인간 비타민이에요.남 눈치 안 보고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해요.하지만 눈치는 매우 빨라요말빨과 센스가 좋아 인기가 많아요.갇혀있기보다 자유로운 환경에서 일을 잘해요.쿨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모험심이 강해 생각을 바로 행동에 옮겨요.좋아요내기 거는 것을 좋아해요.사회자나 중재자의 역할을 잘해요.자유를 너무 좋아해요.​싫어요구속이나 집착이 너무 싫어요명령이나 잔소리를 싫어해요.뭐든지 쉽게 질려요ISFJ(퍼그), ISTJ(달마시안)ENFP(포메라니안), INFP(진돗개)
✔ INFJ(슈나우저)똑똑하고 영리한, 슈나우저통찰력이 있어 사람을 잘 봐요.직설적이기보다 비유적으로 표현해요.혼자만의 시간이 꼭 필요해요.목표가 있으면 움직이고 목표가 없으면 방황해요.관심은 좋은데 나서는 걸 싫어해요.행동하기 전에 시뮬레이션을 꼭 해봐요.다른 사람의 표현에 대해 의미 부여를 많이 해요.좋아요다른 사람 으쌰 으쌰 해주는 거 좋아해요.얼굴보다는 성격이 더 중요해요.평화로운 자연환경이 좋아요​싫어요싸움을 싫어해요.갑작스러운 변화는 싫어요모순적인 사람은 싫어요ENFP(포메라니안), ENTP(비숑)ISFP(코카스파니엘), ESFP(시바)
✔ INFP(진돗개)사랑을 위해 모든 걸 바치는, 진돗개인생이란 뭘까”라는 생각을 자주 해요.감정의 변화가 급격해 예측하기 힘들어요.사람들과 잘 지내지만 방어적인 성향이 있어요.주위 사람에게 속마음을 잘 표현하지 않아요.자신의 신념을 건드리는 것을 싫어해요.내향적이지만 관심받는 게 좋아요벼락치기 하는 스타일이에요.좋아요편지 좋아요한결같은 사람 좋아요나보다 성숙한 사람 좋아요​싫어요계획을 지키는 것이 힘들어요.전통적인 가치관을 싫어해요근거 없는 소문 싫어요ENFJ(웰시코기), ENTJ(불테리어)ISTP(치와와), ESTP(말티즈)
✔ INTJ(허스키)독립심 강한 고집쟁이, 허스키한 분야에 전문가에요.냉철하게 자신의 의견을 잘 말해요.어려운 것도 쉽게 풀어서 말하는 것을 잘해요.비효율적인 상황을 힘들어해요.무언가가 인위적이거나 날조된 것이 아닌지 끊임없이 의심해요.인간관계가 너무 어려워요친구 고민 상담을 잘 못해줘 맨날 가만히 들어줘요.좋아요미래에 대해 계획을 세우는 걸 좋아해요.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좋아해요.독립된 공간을 좋아해요​싫어요위계질서 싫어요빠르게 다가오는 사람 싫어요감정 공감이 너무 힘들어요ENFP(포메라니안), ESTP(말티즈)ISFJ(퍼그), ESFJ(보더콜리)
✔ INTP(푸들)게으른 천재, 푸들아이디어 구상 능력이나 재치가 뛰어나요어디 적어놓지 않으면 금방 까먹어요주관이 뚜렷하고 논리적으로 말해요.사람에 대한 관심이 크게 없어요.별일 없으면 먼저 연락을 안 해요.어떤 일을 예측하기를 좋아해요 “내가 말했지?”라는 말을 자주 해요.좋아요혼자만의 취미 시간이 좋아요가만히 생각하는 게 좋아요경험도 좋지만 이론이 더 좋아요​싫어요사회생활이 힘들어요.기념일 챙기기 쉽지 않아요.반복되는 생활은 지겨워요ENTJ(불테리어), ESTJ(셰퍼드)
✔ ISFJ(퍼그)보기와 달리 느긋하고 온화한, 퍼그내향적이지만 외향적인 척을 잘해요.사람을 판단하는 자신만의 기준이 있어요.참을성이 강하고 온화해 조직에 잘 어울려요.좁고 깊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있어요.자기주장이 강한데 말을 못 해 속앓이를 많이 해요.남에게 신세 지는 것을 어려워해요새로운 일을 할 땐 마음의 준비가 필요해요좋아요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게 좋아요.칭찬이 너무 좋아요혼자 집에 있는 시간이 좋아요.​싫어요비판과 비난이 싫어요무례한 사람을 극혐해요.자신만의 틀을 깨는 게 힘들어요.ESFP(시바), ESTP(말티즈)INFJ(슈나우저), ENFJ(웰시코기)
✔ ISFP(코카스파니엘)자유롭고 모험적인, 코카스파니엘예술적 감각이 뛰어나고 손재주가 있어요오감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해요외로움과 고독을 쉽게 느껴요.좋은 사람 / 나쁜 사람 구분을 잘해요.내가 착한지 모르겠는데 착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요만사가 귀찮을 때가 많아요.분위기에 쉽게 휘말리는 경향이 있어요.좋아요새로운 것이 좋아요소중한 사람들과 같이 노는 게 좋아요동료나 친구가 좋아요​싫어요사생활에 간섭하는 거 싫어요반복적인 일 싫어요경직되고 딱딱한 분위기 싫어요ESFJ(보더콜리), ESTJ(셰퍼드)INFP(진돗개), ENFP(포메라니안)
✔ ISTJ(달마시안)내 사람에게만 관심이 많은, 달마시안대인관계에 맺고 끊음이 확실해요.조직에서 조용해 보이지만 잘 묻어가요.이야기 도중 딴 데로 새는 것을 싫어해요.허세나 자랑을 정말 싫어해요.한번 시작하면 끝을 봐야 직성이 풀려요.약속이나 예약시간에 늦는 것을 정말 싫어해요.조리법이나 루틴을 따르는 것을 좋아해요좋아요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있는 게 좋아요금욕적인 삶이 좋아요혼자 있는 게 좋아요​싫어요새롭고 낯선 환경은 싫어요.하기 싫은 일을 강요받는 건 싫어요사람 많은 곳은 싫어요ESFJ(보더콜리), ESTJ(셰퍼드)INFJ(슈나우저), ENFJ(웰시코기)
✔ ISTP(치와와)치와와는 참지않아, 치와와불타는 경쟁심을 갖고 있어요효율 빼면 시체에요.무엇이든 직접 경험해 봐야 직성이 풀려요잘 삐지는 사람에게 질려요상황 판단이 빠르고 논리적이에요.모든 사람은 평등하다고 생각해요융통성이 있어 계획은 수정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좋아요스릴 있는 놀이 기구나 스포츠가 좋아요공부보다는 몸으로 배우는 게 좋아요손으로 하는 일이 좋아요​싫어요아부는 싫어요꼰대도 싫어요규칙도 싫어요ENFJ(웰시코기), ESTJ(셰퍼드)INFP(진돗개), ENFP(포메라니안)

오늘은 멍뭉이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더 재밌는 테스트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