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오류 해결 방법 | 오류코드 004~900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라이엇이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하면서 오류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 오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아래에서 자신의 오류에 맞게 찾아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오류 목록에서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오류

롤 오류

오류 코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에 발생한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각 오류 코드의 뜻을 알고 있으면 플레이어나 라이엇 게임즈의 고객지원 팀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때 결정적인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신의 오류를 찾아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롤 오류코드 항목

롤 오류 해결

아래 나열된 솔루션을 시도하기 전에 PC를 다시 시작하고 실행 중인 모든 프로세스를 닫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몇 가지 오류와 그 해결 방법입니다.

오류 코드 002

오류 코드 004와 비슷한 이 오류는 패치 과정을 방해하며 게임에 로그인하는 것을 제한합니다. 또한, 디스크 공간에 여유가 없을 때 발생하기도 합니다. 시스템 여유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해 주세요. 여유 공간이 충분하지만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업데이트 파일 설치를 제한할 수도 있는 바이러스 검사 소프트웨어를 비활성화해 주세요.

롤 오류 코드 004

이 오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패치 실패 시 표시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며 클라이언트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나 설치 실패는 주로 네트워크 연결 문제가 발생하거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할 때 발생합니다. 기기의 연결 상태와 사용 중인 SSD 또는 하드 드라이브의 여유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해 주세요.

롤 오류코드 7

이 오류는 라이엇 게임즈의 서버가 과부화 상태일 때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어의 연결이 끊어지거나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기본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 문제는 라이엇 게임즈의 서버와 관련된 문제이므로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계속 로그인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또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 지역별 서버 상태를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롤 오류코드 1B

1B 오류는 주로 플레이어가 리그 오브 레전드 서버에 연결하는 것을 방해하는 ISP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때 표시됩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에 로그인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 문제는 몇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해결되지만 PC의 경우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롤 점검 오류

이 오류는 Linux 사용자에게 주로 발생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를 방해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라이엇 클라이언트 복구 툴을 이용하여 클라이언트를 복구하는 것입니다. 클라이언트를 복구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RiotClientServices.old 및 ucrtbase.dll 파일을 제거한 후 클라이언트를 다시 복구해 주세요.

롤 로그인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오류 발생

로그인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는 주로 실행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가 멈췄을 때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후 리그 오브 레전드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종료해야 합니다. 모든 작업을 종료한 후 클라이언트를 실행해 주세요.

롤 오류: 0xc0000005

이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파악할 수 없지만 오류가 발생하면 플레이어가 클라이언트에 접속하는 것이 제한됩니다. 이 오류는 Windows 문제에 가깝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리그 오브 레전드와 관련된 모든 파일을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해 주세요.

롤 치명적인 오류 발생

치명적인 오류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오버레이 기능을 제공하는 다른 프로그램을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이 실행했을 때 발생하며 플레이어가 로그인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Steam, Origin, Discord 등 오버레이 기능을 지원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컴퓨터에서 Riot Games ‘League of Legends’ 폴더를 찾아 config 및 data 폴더를 삭제해 주세요.

롤 예기치 못한 로그인 오류

이 오류는 인터넷 연결 상태가 불안정할 때 발생하며 플레이어가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거나 게임에 로그인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라우터를 초기화하고 DNS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ISP에 문의해 주세요.

롤 예기치 못한 DirectX 오류

이 DirectX 오류는 그래픽이 불안정할 때 발생하며 플레이어가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오류 메시지에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표시되지만 game.cfg 파일을 제거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롤 ‘컴퓨터에 d3dx9_43.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오류

이 오류는 새 PC에서 주로 발생하며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보통 Windows 업데이트에 핵심 파일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실행하기 전에 모든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로 필요한 파일을 수동으로 설치해 주세요.


롤 오류코드

이외의 오류가 발생했다면 롤 마법공학 정비소를 통해 오류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정비소는 쉽게 말해 오류 진단 툴로 라이엇게임즈에서 제공하는 툴입니다. 이 툴로 클라이언트 설치/실행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간단히 복구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오래된 드라이버는 알 수 없는 충돌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패치는 GPU와 상호 작용 하는 방식을 변경하는 문서화되지 않은 변경 사항을 도입할 수도 있습니다 . 이러한 변경 사항은 GPU 제조업체의 업그레이드에 크게 의존하는 경우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오류 코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기술적 문제 해결 방법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위의 방법을 모두 시도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