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변경내용 총정리!

대한항공이 최근 새로운 마일리지 개편을 꺼내들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 마일리지 제도를 폐지해 손해를 줄인다는 생각인 것 같은데요, 만약 마일리지를 활용 할 계획이시라면 오늘의 정리 글을 꼭 읽어보시는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아래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항항공 마일리지 공제표(23년 4월 이전)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대한항공은 2023년 4월부터 마일리지 제도를 새롭게 만든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리가 새롭게 출시 된 마일리지 제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현재 운영되는 마일리지 공제표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도착지역을 나라별로 설정해 마일리지를 공제했었는데요, 6개의 구간으로 나뉘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대한항공은 이러한 지역 구간을 23년 4월 1일부터 6개에서 10개로 늘리고 마일리지 공제도 높혔는데요, 아래의 표를 보시면 1~ 10 구간으로 나뉘게 되는데 이는 운항거리별로 구간을 나눈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도착지역이 몇 구간인지 확인하면 마일리지가 얼마나 공제되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변경
대한항공 마일리지 구간

참고로 1구간 ~ 10구간에 해당하는 국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같은 일본이더라도 가까운 후쿠오카는 1구간, 거리가 먼 오사카, 도쿄, 삿포로는 2구간에 해당하는 것이 보이실겁니다. 따라서 같은 국가더라도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다르기 때문에 구간별 나라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구간별 노선도]

구간노선
국내선대한민국 내 국내선
1구간인천-가고시마,다롄,블라디보스토크,선양,옌지,오이타,오카야마,웨이하이,칭다오,후쿠오카
부산-나고야,오사카,후쿠오카
대구-선양
콜롬보-몰디브 말레
2구간인천-고마쓰,나고야,니가타,도쿄,무단장,베이징,삿포로,상하이,아사히카와,아오모리,오사카,오키나와,우한,정저우,지난,타이베이,텐진,허페이,황산
김포-도쿄,베이징,상하이,오사카
부산-난징,도쿄,베이징,삿포로,상하이,칭다오,타이베이
제주-도쿄,베이징,오사카
청주-항저우
3구간인천-광저우,구이양,난닝,샤먼,선전,시안,울란바타르,이르쿠츠크,장자제,창사,홍콩
제주-구이양
4구간인천-다낭,마닐라,세부,쿤밍,클락,하노이
부산-괌,다낭
5구간인천-괌,나트랑,델리,방콕,싱가포르,양곤,우루무치,치앙마이,카트만두,쿠알라룸푸르,푸켓,프놈펜,호치민
부산-방콕
6구간인천-덴파사르 발리,뭄바이,자카르타,콜롬보,타슈켄트
도쿄-호놀룰루
7구간인천-두바이,모스크바,몰디브 말레,브리즈번,상트페테르부르크,호놀룰루
8구간인천-라스베이거스,런던,로마,로스앤젤레스,마드리드,밀라노,바르셀로나,밴쿠버,부다페스트,비엔나,샌프란시스코,시드니,시애틀,암스테르담,오클랜드,이스탄불,자그레브,취리히,텔아비브,파리,프라하,프랑크푸르트
9구간인천-뉴욕,댈러스,보스턴,시카고,애틀랜타,워싱턴 DC.,토론토
10구간(운영 노선 없음)

정리해본 결과 만약 일반석에서 프레스티지석 업그레이드 하시는 분들은 1구간부터 4구간까지는 2023년 4월 이후에 더 좋아집니다. 이외의 구간에서는 2023년 4월이지나 예약하면 더 많은 마일리지가 듭니다. 예를 들어 내년 4월 전에 평수기에 두바이를 갈려면 5만 마일이 드는데 만약 4월 이후에 같은 조건으로 예매를 하면 65,000 마일을 지급해야합니다.(15,000 추가 사용)아래는 모아이형님의 변경 후 마일리지에 대한 표를 참고하였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변경후

특히 5구간 이상부터는 마일리지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2023년 4월 1일 이전에 예약을 마치시는 것이 어떨까 싶은데요, 참고로 4월 1일 기준은 여행 날짜의 기준이 아니라, 예약일 기준이기 때문에 미리 예약한다면 마일리지를 아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성수기, 비성수기

위의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성수기와 비성수기의 마일리지 차이도 5천마일리지 정도 차이가 나는데요, 따라서 성수기 날짜를 기억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국내선, 국제선에 따라 성수기 일자가 다릅니다. 제가 보기엔 성수기 일자가 너무 많네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성수기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좌석 업그레이드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수하물 업그레이드나 반려동물 서비스에 등 항공사 서비스에는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권번호 조회 및 확인 방법 2가지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 방법 8가지 총정리!

김포 공항 근처 주차장으로 저렴하게 이용 팁(일 5000원)


오늘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까운 곳에 왕복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변화가 없겠지만 미국과 유럽 등의 거리가 먼 나라를 여행하시는 분들은 5천 ~ 1만 마일리지까지 손해를 보게 되는데요, 따라서 기존에 보유하신 마일리지를 좌석 업그레이드에 빠르게 사용하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참고로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10년입니다.